대망의 2015 스베누 GSL 시즌2의 결승전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과감한 공격으로 내로라하는 프로토스를 모두 꺾고 올라온 한지원(CJ)과 완벽한 수비형 프로토스를 선보인 정윤종(mYi)의 대결이다. 상대 종족전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준 양 선수가 GSL 우승 타이틀을 놓고 치열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GSL 시즌2에서 맞수가 없었던 양 선수의 대결은 쉽게 예측할 수 없다. 그래서 강력한 저그대 프로토스전을 자랑했던 전 프로게이머 출신의 박진영 해설과 오랫동안 GSL과 함께해온 황영재 해설의 간단한 의견을 들어봤다. 지금까지 양 선수가 올라온 과정을 지켜봤던 두 해설자는 결승전을 어떻게 예상할까?

▲ 프로게이머 시절, 강력한 저그전을 선보였던 박진영 해설


Q. 먼저,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려요.

박진영 해설 : 안녕하세요. 2015 스베누 GSL 시즌2부터 인사드리게 된 전 프로게이머, 현 해설을 맡고 있는 박진영입니다.

황영재 해설 : 안녕하세요. GSL 해설을 맡고 있는 황영재입니다.


Q. 이번 결승전의 승자는 누가 될 거라고 예상하시나요?

박진영 해설 : 제가 생각하기에 정윤종 선수가 4대2로 우승할 것 같습니다.

황영재 해설 : 정윤종 선수가 승리할 것 같습니다.


Q. 인벤과의 인터뷰에서 정윤종 선수가 결승전 맵이 프로토스에게 불리하다는 말을 했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박진영 해설 : 조난지, 철옹성, 그리고 풍부한 광물 지대 멀티가 있는 맵들이 프로토스에게 불리하고 저그에게 유리한 점이 있다고 생각해요.

황영재 해설 : 이번 시즌 맵 중에 풍부한 광물 지대 멀티가 있는 맵들이 꽤 있는데, 저그의 전략적인 경기가 가능하기에 프로토스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울 수 있을 것 같아요.



Q. 한지원 선수는 공격을, 정윤종 선수는 수비를 바탕으로 결승전에 올라오게 됐는데, 창과 방패의 대결이 될까요?

박진영 해설 : 원래 한지원 선수는 안정적이고 단단한 스타일이에요. 그래서 정윤종 선수도 수비만 하기보다는 공격적인 모습도 보여줘야만 승리할 거로 생각해요.

황영재 해설 : 정윤종 선수가 한지원 선수의 공격을 잘 막아내고 승리할 것 같아요.


Q. 결승전에서 경기 내, 외적으로 어떤 변수가 작용할까요?

박진영 해설 : 결승전이라는 무대에 팬분들도 많이 오실 거고 부모님을 비롯한 지인분들이 오시기 때문에 그 압박감과 부담감을 떨쳐내는 선수가 변수를 줄이고 우승할 것 같네요.

황영재 해설 : 한지원 선수가 풍부한 광물 지대를 활용해 어떤 전략을 시도할지가 중요하고, 이에 맞서 정윤종 선수가 맞춤 빌드를 준비했을지가 관건이 되겠네요.


Q. 마지막으로 결승전을 기다리시는 팬분들에게 한 마디 부탁드려요.

박진영 해설 : 저도 첫 결승전 해설을 하게 돼서 큰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결승전이 펼쳐지는 경기장에 오시면 현장에서만 느낄 수 있는 열띤 분위기에 매료되실 겁니다. 선수들에게도 많은 힘이 되기 때문에 많이 와주셨으면 좋겠어요.

황영재 해설 : GSL 시즌1과 마찬가지로 상당히 치열한 결승전이 예상되므로 놓치시지 않기를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