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9일, 히어로즈 북미 서버에서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자세한 패치 노트가 공개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원가 영웅 '카라짐'과 새로운 전장인 '불지옥 신단'을 포함하여 영웅간 밸런스 패치 및 버그 수정까지 상당한 변화가 이뤄졌다. 특히, 지금까지 디아블로 세계관에 없던 지원가 계열 영웅인 카리짐의 추가는 '영원한 분쟁'의 대미를 장식하기에 충분해 보인다.


▲ 이번 패치로 변화한 북미 서버의 로비 화면


북미에서 진행된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주 공개된 공개 테스트 서버의 패치 내용에서 일부 추가된 특성 및 변경 점을 제외하면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정식 서버에 업데이트된 만큼 새로운 상점 물품의 추가, 신규 탈것 '보물 고블린' 같은 요소들은 유저들의 수집 욕을 불러일으킨다.

기존 공개된 PTR 패치 노트에서 추가된 부분으로는 케리건과 티리엘이 각각 새로운 특성이 추가된 것과 소냐의 소용돌이(E) 관련 특성이 있다. 케리건은 7레벨에 신규 특성 '동화 작용 전문화'가 추가되었으며, 티리엘은 '호라드림의 제련술'이라는 새로운 1레벨 특성이 생겼다. 소냐는 기존 13레벨 특성인 '활력의 소용돌이'의 생명력 회복량이 35%에서 30%로 소폭 조정되었다.


▲ 새로운 골드 탈것, 보물 고블린의 등장!


▲ 케리건과 티리엘의 신규 특성 정보


또한, 업데이트마다 약방의 감초처럼 등장하는 이스터에그도 또 하나의 재미 요소다. 이번 로비 화면에는 두 가지의 이스터 에그가 존재한다.

첫 번째 이스터 에그는 블리자드의 기본적인 이스터 에그. 반복 클릭할 때 변경되는 카라짐의 대사다. 카라짐의 이마를 반복 클릭하면, 찰싹거리는 타격음과 함께 카라짐의 숨겨진 대사를 들을 수 있다. 두 번째로 로비 화면에 숲을 클릭하면 닌텐도의 고전 게임인 '오리 사냥을'을 패러디한 미니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 PTR서버에서 예고된 새로운 묶음 상품, '가변적 묶음 상품'의 출시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가변적 묶음 상품은 해당 묶음 상품에서 자신이 보유한 아이템만큼 가격을 할인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단, 일부 묶음 상품의 경우 해당 혜택에서 제외되니 참고 바란다.

이번 북미 업데이트는 다가오는 목요일, 8월 20일에 한국 서버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 가변적 묶음 상품, 자신이 이미 보유한 아이템의 가격은 할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