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펜딩 챔피언의 수성이냐, 새로운 로열로더의 탄생이냐!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3의 결승전이 눈 앞에 다가왔다. 이번 대회는 2015년 월드 챔피언십 포인트 집계가 마감되는 한국의 마지막 개인 대회라는 점에서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았으며, 결승전은 하스스톤 출시 이후 꾸준히 최강자의 자리를 이어온 '서렌더' 김정수 선수와 마스터즈 시즌3에 처음으로 모습을 보인 '혼비' 박준규 선수의 대결로 압축되었다.




김정수 선수는 하스스톤 출시 이후 한국 플레이어들에게 꾸준히 자신을 알려온 '관록의 챔피언'이다. 나이는 어리지만 한국 최초로 하스스톤의 전설 등급을 달성한 유저이며, 한국 플레이어들의 해외 대회 진출이 뜸하던 시기에도 WEC2014에 한국 대표로 출전해 2위를 차지하는 등 한국 하스스톤에서는 빠져서는 안 될 이름 중 하나이다.

마스터즈 시즌3에 '디펜딩 챔피언'으로 출전한 김정수 선수의 2연패 도전은 사실 쉽지 않았다. 16강에서 '미스트번' 김용완 선수와 풀세트 접전 끝에 8강에 진출했고, 8강에서는 '시소' 세바스찬 벤털트 선수에게 패해 최종 진출전으로 몰리기도 했으며, '핸섬가이' 강일묵 선수와도 접전 끝에 4강에 올랐다.

그러나 김정수 선수는 위기 때마다 챔피언다운 침착한 운영으로 상황을 역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앞서 말한 16강과 8강에서도 쉽지는 않았지만 결국 다음 라운드 진출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으며, 4강에서도 '장나라' 김동혁 선수에게 2세트를 내리 내주며 위기에 몰리는듯 했으나 이후 4개의 세트를 연승으로 장식하며 결승 진출을 확정지었다.

김정수 선수는 지난 시즌2 우승 이후 인터뷰에서 "4강 이상 올라가겠다"라고 밝혔기에, 지금도 최소한의 목표치는 달성한 상태이다. 그러나 디펜딩 챔피언의 행보가 여기까지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소속 팀인 '쿠 올킬러즈' 선수의 3연속 우승이라는 대업이 걸려있는 동시에 자신의 팀장이자 절친한 친구인 '슬시호' 정한슬 선수를 탈락시킨 장본인이 바로 '혼비' 박준규 선수라는 점을 생각해보면, 김정수의 승리를 향한 집념은 어느 때보다도 강한 상태라 할 수 있다.




김정수의 2연패 도전에 맞서는 '혼비' 박준규 선수는 사실 이번 대회 전까지 무명에 가까운 신인이었다. 그러나, 이 신인의 행보는 자못 파격적이었다.

어렵게 올라간 8강에서 김동혁 선수에 덜미를 잡히며 최종전까지 내몰리게 되었고, 그 최종전에서 만나게 된 선수는 바로 시즌1 우승자이자 시즌2 준우승자인 정한슬 선수였다. 사실 이 경기의 승자를 박준규라 예측한 사람은 거의 없었다. 그러나 박준규 선수는 이런 예측을 비웃듯 정한슬 선수를 3:0으로 완벽하게 제압하며 파란을 일으켰다.

어렵게 올라간 4강에서 세계적인 어그로덱 마스터 시소 선수와 만나게 되면서 많은 유저들이 박준규 선수를 안타까워 하기도 했다. 당시 승자 예측 결과가 '82:18'까지 벌어지기도 했으며, 실제로 그의 결승 진출을 예감하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했다. 그러나 박준규 선수는 그런 결과를 뒤집고 당당히 결승 진출에 성공했으며, 이제 '디펜딩 챔피언'인 김정수 선수만 꺾으면 새로운 챔피언으로 '완벽한 대관식'을 펼칠 수 있다.

지금까지와 마찬가지로, 결승전의 전망 또한 그에게 밝지 않다. 2년 넘게 명성을 떨쳐온 최강자인 김정수 선수의 우승을 예측하는 사람이 압도적으로 많은 것이 사실이기 때문이다.

다만, 박준규 선수가 보여주고 있는 '의외성'에 기대를 걸고 있는 사람도 적지 않다. 김정수 선수가 넘기 힘든 '벽'처럼 느껴질 수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이미 정한슬을 넘고, 시소도 넘었다. 만약 여기에서 한 번 더 파란을 일으킨다면, 그는 한국 하스스톤의 첫 '로열로더'라 칭할 수 있는 위치에 오르게 된다. 과연 디펜딩 챔피언의 관록이 빛나게 될 지, 새로운 신성이 빛나게 될 지, 그 결과가 8월 22일 해운대에서 밝혀질 것이다.


■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3 결승전

- 시간: 8월 22일(토) 오후 7시
- 장소: 부산 해운대 백사장 특설무대
- 결승 티켓 현장 배포: 8월 21일(금) 오후 1~6시 / 8월 22일(토) 오전 10시 이후
- 참관 특전: '대 마상시합' 카드팩 10개 + '열정의 핵' 카드 뒷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