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가 오늘(20일) 방송되는 스타크래프트2 예능 프로그램 '스타2게더' 에 문성원, 최지성이 출연한다고 밝혔다.

2회차를 맞은 스타2게더 '응답하라 1988' 편에서는 스타크래프트2 최고령 동갑내기 게이머로 알려진 88년생 문성원과 최지성이 게스트로 초청됐다. 특히, 문성원의 경우 오는 25일 군입대를 앞두고 있어 오늘 방송이 마지막 공식 자리가 될 예정이다. 두 선수는 집정관 모드로 진행되는 게임 이외에도 근황 토크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선수들과 함께 경기에 참여하고 싶은 시청자들은 스타크래프트2 Battle.net(배틀넷)의 스타2게더 채널에 접속하면 참여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스타2게더는 스타크래프트2 : 공허의 유산의 집정관 모드를 이용해 시청자가 프로 선수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매주 수요일 GSL 경기 중계가 끝나면 이어서 방송되며, 박상현과 이승원이 진행을 맡고, 문규리가 고정 게스트로 활약한다.

지난주 13일(수)에 방송된 첫 회에는 '친해지길 바라'의 컨셉으로 이승현, 원이삭 선수가 출연해 시청자와 함께 다양한 대전을 벌였다. 1부에서는 이승현이 생산을, 원이삭이 컨트롤을 맡아 협동 플레이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2부에서는 선수 각자가 시청자와 함께 팀을 이뤄 경기를 운영하는 등 공허의 유산의 색다른 재미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다.

한편, 오늘 진행되는 2016 핫식스 GSL 시즌1 코드A 4일차 경기에는 이예훈(mYi) 대 송현덕(팀 리퀴드), 황강호(kt) 대 이형섭(MVP치킨마루), 전태양(kt) 대 조지현(데드픽셀스)의 경기가 치러진다. 22일(금) 진행되는 코드A 5일차 경기에는 어윤수(SK텔레콤) 대 최성일(kt), 황규석(스베누) 대 서태희(삼성), 백동준(삼성) 대 김유진(진에어)의 경기가 치러질 예정이다. 코드A 경기 및 스타2게더 방송은 GSL 공식 방송국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