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르도치'의 출전에도 리퀴드는 패배를 피하지 못했다.

한국시각으로 6일 새벽 열린 2016 NA LCS 섬머 시즌 3일 차 일정이 마무리됐다. 애니비아와 카사딘, 피오라 등 평소에 자주 볼 수 없었던 챔피언이 많이 등장한 가운데, 에이펙스와 TSM, Cloud 9, 임모탈스가 승점을 챙겼다.


애니비아는 시즌 2의 영광 이후, 몇몇 장인들만 사용하는 비주류 챔피언이었다. 최근 '대격변' 패치에서 스킬이 살짝 리워크됐는데, 점점 승률이 올라 현재 전체 티어에서 2위에 올라 있다. 그리고 애니비아가 오랜만에 프로 무대에 모습을 드러냈다. 리퀴드의 '피닉스' 김재훈과 에코 폭스의 '프로겐'이 애니비아를 활용했다.

김재훈의 애니비아는 아쉽게 패배를 경험했다. 초반에 상대의 다이브 갱킹으로 킬을 내준 김재훈은, 봇 라인 다이브 시도에서도 킬을 내주며 우울하게 경기를 시작했다. 몇 차례 절묘한 스킬 콤보를 선보이긴 했지만, 인상 깊은 장면은 많이 없었다. 팀 역시 급격하게 무너지며 1세트에 대패했다. 애니비아의 '뚜벅이' 기질이 단점으로 작용한 장면도 많았다.

승리를 차지한 애니비아도 있었다. 예전부터 애니비아 장인으로 불렸던 '프로겐'의 애니비아였다. Cloud 9전 1세트에 애니비아를 선택한 '프로겐'은 조용히 성장하면서 힘을 불렸다. 하지만 너무 오랜만에 꺼내들어서 였을까. '프로겐'의 애니비아 역시 기대만큼의 활약을 보이지 못했다. 팀은 승리했지만, 애니비아의 '결정화'가 제대로 들어가는 장면이 많지 않았다. 뭔가 2% 부족한 느낌의 승리라고 표현하는게 적당할까?


그런가 하면, 최근 블라디미르가 '핫'한 가운데 에코 폭스의 '크포' 박정훈이 자신의 트레이드 마크인 탑 블라디미르를 꺼냈다. 한국 솔로랭크에서도 블라디미르 장인으로 유명했던 박정훈의 블라디미르 선택에 현지 팬들이 환호를 보냈다.

박정훈은 탑 블라디미르로 '순간이동'을 들지 않는 파격적인(?) 장면을 연출했다. 더욱 신기했던 점은 팀의 탑 라이너인 박정훈이 미드 라인으로 향하고, 미드 라이너였던 '프로겐'의 에코가 탑 라이너 역할을 수행했다는 점이었다. 결과는 참패였다. Cloud 9은 에코 폭스의 봇 듀오를 집요하게 노려 큰 구멍을 냈고, 이를 경기 승리라는 결과물로 만들었다. 박정훈의 블라디미르는 전세를 뒤집을 만한 성장을 보이지 못했다.

아직 '대격변' 패치 이후, 아지르와 빅토르를 제외한 다른 챔피언이 확고히 자리잡지 못했기 때문일까. NA LCS 선수들은 자신을 대표하는 챔피언으로 경기에 나서고 있는 모습이다. 하지만 아직 그 결과가 좋지 않다. 빅토르와 아지르는 앞으로도 계속 봐야하는 존재인가 보다. 그나마 블라디미르 정도?

▲ 오랜만에 출전한 '다르도치'(출처 : LoLesportspedia 트위터)

계속 휘청대고 있는 리퀴드. '피닉스' 김재훈과 '피글렛' 채광진이 여전히 분전하고 있지만, 최근 팀에 합류한 '문'의 경기력이 많이 아쉽다. 과거 NRG e스포츠에서 보여줬던 안일한 플레이가 리퀴드에서도 이어지고 있기 때문. 리퀴드도 이를 해결하기 위해 '다르도치'를 2세트에 출전시켰다.

'다르도치'는 지난 스프링 시즌부터 리퀴드의 주전 정글러로 활약했다. 그는 뛰어난 활약을 보여 리퀴드의 포스트 시즌 진출에 큰 힘을 보탰고, 이를 인정받아 스프링 시즌 신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하지만 '다르도치'는 얼마 전에 팀 내 불화를 조장했다는 이유로 팀에서 출전 정지 처분을 받은 바 있다.

하지만 최근 성적에 위기를 느낀 리퀴드는 '다르도치'를 교체 출전시켰다. 복귀전에 리 신을 꺼내든 '다르도치'는 날렵한 움직임으로 팀원들을 독려했다. 똑똑한 커버 플레이와 날카로운 역갱킹까지. 확실히 '문'과 다른 모습이었다. 하지만 '다르도치' 역시 팀의 패배를 막을 순 없었다. 그래도 리퀴드를 응원하는 팬들은 오랜만에 '진짜 리퀴드'다운 경기를 본 느낌이 들 것 같다. '문'이 이 기사를 보지 않길.


■ 2016 NA LCS 섬머 시즌 3일 차 결과

1경기 에이펙스 2 vs 1 CLG
1경기 TSM 2 vs 0 리퀴드
2경기 에코 폭스 1 vs 2 Cloud 9
2경기 임모탈스 2 vs 0 피닉스1


■ 2016 NA LCS 섬머 시즌 순위 현황

1위. 임모탈스 2승 0패
1위. 엔비어스 2승 0패
1위. TSM 2승 0패
1위. 에이펙스 2승 0패
5위. 에코 폭스 1승 1패
5위. Cloud 9 1승 1패
7위. 리퀴드 0승 2패
7위. NRG e스포츠 0승 2패
7위. CLG 0승 2패
7위. 피닉스1 0승 2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