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우한에서 펼쳐진 PGL 2016 섬머 카운터 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이하 CS:GO) 8강 B조 경기에서 팀X가 VG.사이버젠을 잡으면서 4강 진출을 사실상 확정지었다.

팀X는 시작부터 4:0으로 빠르게 스코어를 벌렸지만 VG.사이버젠은 5라운드를 따낸 것을 시작으로 반격을 개시했다. 특히 5:1 상황에서 VG.사이버젠의 유일한 생존자가 상대방 전원을 몰살시키면서 VG.사이버젠은 7:7까지 따라붙었지만 15라운드에서 팀X가 승리하면서 전반은 8:7로 마무리됐다.

그러나 후반전에서 팀X는 다시 상대를 몰아붙이기 시작했다. 연속해서 세 라운드를 따낸 팀X는 꾸준히 폭탄까지 설치하면서 자금을 확보했다. 19라운드에서 팀X가 일찌감치 폭탄을 설치하고 우위를 점하자 VG.사이버젠은 교전 대신 숨어서 무기를 보존하는 전술을 택했지만 바로 다음 라운드에서 팀X가 상대를 전멸시키면서 이것마저 무의미한 전략으로 만들어버렸다.

VG.사이버젠은 21, 22라운드를 힘겹게 가져가면서 후반전 승리의 맛을 봤지만 곧바로 팀X가 다시 폭탄 설치로 늘린 자금으로 밀고 들어오자 순식간에 상대에게 매치포인트를 내주고 말았다. 한 번만 지면 끝나는 상황에서 VG.사이버젠은 25라운드 수비에 성공하면서 한 번 버텼으나 26라운드에서 무너지고 말았다.

팀X는 이전 경기 16:0 퍼펙트 승리에 이어 VG.사이버젠을 상대로도 승리하면서 사실상 4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 PGL 2016 섬머 CS:GO 8강 B조

팀X 16 VS 10 VG.사이버젠 고가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