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단한 팀워크 자랑하며 4강에 진출한 '불멸' 팀

22일 강남의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 사이퍼즈 액션 토너먼트 2016 Season 1 3주 차 경기에서 불멸팀이 팀원간의 단단함을 자랑하며 Pastel 팀을 2:0으로 꺾고 4강에 진출했다.

불멸팀은 첫 세트부터 공격적인 태세를 취하며 pastel 팀을 압박했다. 임종학이 평소 사용하지 않는 린이라는 조커 카드를 뽑아든 가운데, 상대의 이니시에이팅을 임종학(린)과 최원경(미쉘)로 반격하며, 강현선(레이튼)이 침투하여 적의 후방을 괴롭히는 전략을 취했다.

이 과정에서 상대 팀의 성현(루이스)이 날카롭게 원거리 딜러를 끊고 빠지는 등 게릴라 전술을 취했으나, 정면 힘싸움에 밀리면서 천천히 본진의 후방 타워까지 파괴되었다.

다만 중반에 Pastel 팀 진영 근처에서 소환된 트루퍼 싸움에서 공성 지원 부대가 등장하며, 어느 정도 균형을 맞췄고, 이후 불멸팀의 선수들을 하나씩 끊어가며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으나, 후반 한타에서 아쉽게 패배하며 1세트를 내줬다.

2세트에서는 서로 단단함으로 유명한, 브루스와 도일을 꺼내 든 가운데 서로 공성에 강력한 샬럿과 타라를 꺼내들며, 빠른 경기 속도를 보여줬다.

하지만 초반 중앙 싸움에서 불멸팀이 타라의 유성낙하와 도일의 탱킹을 앞세워 먼저 pastel 팀을 몰아냈고, 이후 특별한 위기 없이 상대의 딜러진을 암살하며 경기를 주도해나가기 시작했다.

결국 천천히 압박해 들어오는 불멸팀의 전술 아래, 딜러들간의 레벨차는 10레벨 이상으로 벌어졌고, 상대의 화력을 막을 수 없게 된 pastel팀은 본진의 수호자까지 잃고 한타에서 패배, 승리를 내줬다.


▣ 사이퍼즈 액션 토너먼트 2016 Season 1 3주 차 경기결과

불멸 vs Pastel - 불멸 2:0 승리
1세트 불멸 승 vs 패 pastel
2세트 pastel 패 vs 승 불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