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퀼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16에서 히어로즈에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을 테마로 한 신규 콘텐츠 '기계 전쟁'이 공개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의 주 무대인 코프룰루 구역을 테마로 한 전장 2개와 신규 영웅 2명을 비롯해 기존 영웅들의 스킨, 탈것, 묶음 상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다. 히어로즈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스타크래프트 테마의 업데이트인 만큼 팬들의 기대도 남다르다.


▲ 드디어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의 전장이 추가된다! 신규 콘텐츠 '기계 전쟁'




우선, 첫 번째로 공개된 신규 전장 '브락시스 항전'은 두 개의 공격로로 구성된 전장으로 네 곳의 용병 캠프와 하나의 우두머리가 존재한다.

이 전장의 오브젝트는 전장 두 곳에 주기적으로 활성화되는 신호기를 점령하여 수용실에 저그 군단을 모아 적을 공격하는 '저그의 공세'이다. 각 팀의 공격로마다 저그 수용실이 존재하며, 어느 한쪽이 신호기로 수용실을 가득 채우면 수용실의 문의 열리고 각각의 공격로로 쏟아진다.

브락시스 항전은 상당한 물량전이 기대되는 전장으로 돌격병과 용병 이외에도 오브젝트로 쇄도하는 군단의 공세를 막는 것이 포인트라 할 수 있다. 또한, 이 전장의 용병들은 저그의 감염된 외형을 지녔으며, 수용실에 모여드는 저그 병력은 테란의 무기로 강화된 저그라는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 신규 전장, 브락시스 항전의 전경




다음으로 '핵탄두 격전지'는 일반적인 히어로즈의 전장처럼 세 개의 공격로로 구성된 전장이다. 이 전장은 네 곳의 용병 캠프가 존재하며, 우두머리는 저주받은 골짜기처럼 두 곳에 배치되어 있다.

핵탄두 격전지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전장 곳곳에 핵탄두가 주기적으로 생성된다. 유저들은 이를 획득하여 적 기지를 공격할 수 있다. 공개된 영상에서 핵 공격의 위력을 엿볼 수 있는데, 일격에 요새 지역을 초토화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핵탄두 격전지는 기존 전장인 블랙하트 항만과 비슷한 전투 양상이 예상되는 전장으로 핵탄두를 소지한 채 죽게되면 이를 떨어뜨리게 되므로 핵탄두를 획득하는 것만큼 지켜내는 것도 중요한 전장이다. 이 전장의 용병들도 브락시스 항전처럼 저그에 감염된 외형을 지녔으며, 우두머리로 테란의 무기로 강화된 거대 군단 숙주가 등장한다.


▲ 신규 전장, 핵탄두 격전지의 전경




▲ 기계 전쟁'에서 공개된 전장 영상
'

첫 번째 신규 영웅으로 9월 15일, 시공의 폭풍으로 합류할 탈다림의 군주 '알라라크'는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의 인물로 두 자루의 사이오닉 검을 사용하는 근접 암살자 영웅이다.

영상에서 공개된 알라라크는 원작인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과 비슷한 기술 구성과 효과를 지녔다. 우선, [Q] 부조화의 일격(Discord Strike)은 알라라크가 사이오닉 검을 모아 정면을 찌르는 기술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서 침묵 시키는 기술이다. [W] 염동력(Telekinesis)은 알라라크의 사이오닉 능력으로 적을 끌어당기거나 밀어낼 수 있는 기술로 자기자신에게도 사용할 수 있다. [E] 번개 쇄도(Lightning Surge)는 해당 방향으로 짧은 번개 줄기를 내뿜는 기술로 적을 관통하여 피해를 줄 수 있다.


▲ 적을 밀어내거나 끌어당길 수 있는 알라라크의 '염동력(Telekinesis)'


알라라크의 궁극기로는 약간의 충전 시간을 거친 후 앞으로 돌진하는 [R] 치명적인 돌진(Deadly Charge)과 적의 대미지를 튕겨내는 [R] 반격(Counter-Strike)이 있다. 특히, 반격은 히어로즈 최초의 반격 기술로 상세한 수치가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암살자 영웅인 알라라크의 생존률을 올려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알라라크의 UI를 살펴보면 0/100으로 마나를 사용하지 않는 노코스트 영웅으로 추정되며, 체력바 위에 붉은 게이지가 있는데, 궁극기의 충전이나 반격 게이지로 예상한다.


▲ 알라라크의 컨셉 아트


알라라크에 이어 9월 28일 참전이 예정된 자리야는 오버워치 세계관의 두 번째 영웅이며, 렉사르에 이은 원거리 전사 영웅이다.

자리야의 기술 구성은 원작 오버워치와 거의 동일하다. [Q] 입자 유탄(Particle Granade)은 원작의 우클릭으로 유탄을 발사하여 범위 내의 적에게 피해를 준다. [W] 개인 방벽(Personal Barrier)도 마찬가지로 원작의 입자 방벽과 동일한 기술로 자신에게 보호막을 씌우는 기술이다. [E] 방벽 씌우기(Shield Ally)는 아군에게 방벽을 씌우는 기술이다.


▲ 오버워치와 동일하게 방벽의 피해를 자리야의 대미지로 전환한다?!


궁극기는 오버워치와 동일하게 중력자탄을 발사하여 범위의 적을 모아 일정 시간 제압하는 [R] 중력자탄(Graviton Surge)과 아군을 통과시키고 적을 밀어내는 [R] 방출 구역(Expulsion Zone)이 있다. 방출 구역의 경우, 히어로즈만의 새로운 궁극기로 적의 진입을 막아내고 아군을 보호할 수 있는데, 중력자탄의 반대 개념이라는 것이 재미있다.

자리야는 같은 세계관 출신의 트레이서와 동일하게 노코스트 영웅으로 추정되며, 0/100으로 된 전용 UI가 존재한다. 원작의 100발짜리 탄창이나 방벽의 에너지 충전을 표시해주는 부분으로 추정된다.


▲ 자리야의 컨셉 아트


마지막으로 전설급 스킨인 유령 여왕 케리건을 비롯하여 특공대원 렉사르, 도살자리스크 같은 기존 영웅들의 신규 스킨도 공개되었다. 신규 탈것으로는 유령 여왕 케리건과 짝을 이루는 유령 질주자와 사이버 늑대의 새로운 색상인 흑요석 사이버 늑대가 출시될 예정이다.


▲ 신규 전설 스킨 '유령 여왕 케리건'의 컨셉아트


'기계 전쟁'에서 개발 중인 새로운 스킨과 영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