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올리버스가 이번 경기만큼은 꼭 잡아야 한다.

2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리는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25일 차 1경기에 bbq 올리버스와 에버8 위너스가 만난다. 연패의 수렁에 빠진 두 팀 중에 bbq 올리버스가 이번에야말로 끝 모를 연패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지난 스프링 스플릿에 간발의 차로 승격 강등전을 면했던 bbq 올리버스는 이번 섬머 스플릿에서도 연패의 수렁에 빠져 허우적거리고 있다. 현재까지 1승 8패 승점 -13으로 최하위에 머물러 있다. 1라운드 내내 한 팀을 제외하고는 모든 팀에게 패배했다는 뜻이다. 세트 승리도 총 21세트 중에 4회 뿐이다.

많이 아쉬운 성적을 내고 있는 bbq 올리버스가 1라운드에 잡았던 유일한 팀이 바로 이번에 다시 맞붙는 에버8 위너스다. 당시 bbq 올리버스는 1세트에 상대 탑과 봇 라이너에 고전하며 패배했지만, 2세트와 3세트를 모조리 쟁취하면서 스플릿 첫 승을 기록한 바 있다.

그렇기에 이번 대결에서 bbq 올리버스는 에버8 위너스를 상대로 다시 한 번 승리를 차지하면서 분위기를 바꿀 필요가 있다. 모든 선수가 인정하는 미드 라이너인 '템트' 강명구의 공격적인 라인전과 최근 기량이 상승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고스트' 장용준, '토토로' 은종섭을 필두로 똘똘 뭉쳐야 한다. 현재 메타에서 원거리 딜러 캐리가 자주 나오고 있기 때문에 bbq 올리버스 역시 이 부분에 집중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또한, 최근 많은 지적을 받고 있는 중반 이후 운영에서도 확 달라진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 초반을 잘 풀었음에도 안일한 대처와 판단으로 상대에게 역전의 빌미를 너무 자주 제공하고 있는 문제점을 극복하는 것이 필수다. 장로 드래곤을 치다가 상대가 서서히 압박하자 모두 후퇴했던 것과 같은 모습을 다시 보여서는 안된다는 말이다.

끝 모를 연패의 늪에 빠져 숨이 막혀오는 현 시점에서 에버8 위너스와의 대결은 bbq 올리버스 입장에서는 한 줄기 빛으로 여겨질 가능성이 높다. 한 번 이겨봤던 상대를 또 한 번 잡는 건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반대로 이번 대결에서 에버8 위너스에게 패배한다면, bbq 올리버스에겐 엄청난 타격으로 느껴질 것이다.

누가 봐도 현재 bbq 올리버스의 경기력은 좋지 않다. 반등의 기회를 잡는 것이 그 무엇보다 bbq 올리버스에게 중요하고, 이번 에버8 위너스와의 대결이 그 기회다. bbq 올리버스에게는 절대 놓치면 안되는 경기다.


2017 LoL 챔피언스 코리아 섬머 스플릿 25일 차 일정

1경기 bbq 올리버스 vs 에버8 위너스 - 오후 5시 (강남 넥슨 아레나)
2경기 SKT T1 vs MVP - 오후 8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