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Dark Passage 공식 SNS 계정

'카카오' 이병권이 터키의 Dark Passage에 공식 입단했다.

22일 Dark Passage는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카카오' 이병권이 팀의 새로운 정글러로 합류했다고 밝혔다. 터키 리그 소속 Dark Passage는 최근 APK 프린스 출신의 송창근 코치, '루세트' 유수혁에 이어서 한국인 선수 이병권을 영입하며 팀에 한국인 용병을 대거 불러오는 데 성공했다.

작년 12월부터 올해 4월까지 미스핏츠의 정글러로 약 5개월 동안 활동한 이병권은 미스핏츠와 결별을 선언하고 새로운 팀을 찾았다. 그의 새로운 행선지가 최근에 많은 한국 선수들이 이적한 터키 리그라는 것이 주목할 점이다. 터키에서 기존에 활약했던 '프로즌' 김태일에 이어 '말랑' 김근성과 '셉티드' 박위림이 합류하는 등 다수의 한국 선수들이 터키 리그에 합류하며 치열한 경쟁 구도를 예고하고 있다.

한편, 이병권은 2014년까지 kt 롤스터 정글러로 활약하며 2014 롤챔스 서머에서 우승을 기록했다. 2014년 겨울에 kt 롤스터를 떠난 이병권은 중국 IG에 입단해서 팀을 2015년 롤드컵에 진출시켰다. 이병권은 2015 시즌이 끝나고 IG를 떠나 중국 2부 리그인 LSPL 소속 팀인 완유로 이적했고, 2016년 12월 이전 소속팀인 미스핏츠에 입단하며 유럽에서 선수 생활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