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이하 MSI)의 진행 방식을 공개했다.

작년 MSI는 13개 팀으로 진행된 가운데, 올해는 동남아시아(GPL)에 포함되어 있던 베트남(VCL)이 별도의 시드를 받아 총 14개국 14개팀이 참한다. 1라운드 플레이-인 그룹 스테이지에서는 동남아시아, 브라질(CBLOL) 등 8개팀이 4개팀씩 2개 조로 나뉘어 경기를 치른다. 각 조 1위는 2라운드인 플레이-인 토너먼트 스테이지에서 베트남과 대만-홍콩-마카오(LMS)와 각각 승부를 벌인다.

플레이-인 토너먼트 스테이지 승자는 한국(LCK), 중국(LPL), 북미(NA LCS), 유럽(EU LCS)가 기다리는 그룹 스테이지로 향한다. 6개팀의 풀리그를 통해 결정된 상위 4개팀은 토너먼트 스테이지에 진입해 4강과 결승전을 치른다. 4강 대진은 토너먼트 스테이지 1위팀 3위팀 또는 4위팀 중 지명함으로써 결정되며, 2위팀은 1위팀에게 지명되지 않은 팀과 승부한다.

한편, 2017년과 동일하게 MSI의 성적은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시드에 영향을 미친다. MSI 우승팀은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에 4개의 시드를 확보하며, 한국, 중국, 유럽, 북아메리카, 대만-홍콩-마카오를 제외한 9개 지역 역시 MSI 성적에 따라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시드를 배정받게 된다.


사진 출처 : 라이엇 게임즈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