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종로 LoL 파크에서 '2021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WCK)' 4강 1경기, 글럭 게이밍과 브레이크 프레임 게이밍의 대결이 진행됐다. 그 결과, 브레이크 프레임 게이밍이 '패승승승'을 완성하면서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1세트를 선취한 팀은 글럭 게이밍이었다. '하쿠'의 바이를 중심으로 유리하게 경기를 풀어가던 글럭 게이밍은 10분 칼바론을 통해 승기를 잡았다. 상대 탑-정글의 위치를 확인하고 빠르게 판단을 내렸던 게 매우 좋았다. 브레이크 프레임 게이밍은 잘 큰 '아크로뱃'의 카이사를 노려봤지만, 갈리오-룰루의 든든한 지원 덕에 글럭 게이밍의 역습각이 제대로 나왔다. 성장 격차는 크게 벌어졌고, 이변없이 글럭 게이밍이 선승을 거뒀다.

2세트에서는 일발 역전이 나왔다. 경기 내내 글럭 게이밍이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었으나, 18분 경 열린 드래곤 한타에서 승리한 브레이크 프레임 게이밍이 단 한 방에 게임을 끝냈다. 브레이크 프레임 게이밍는 3세트에서도 그 기세를 이어갔다. 시작하자마자 상체 합류 싸움에서 일방적으로 3킬을 챙겼고, 오브젝트를 독식하며 스노우볼을 쭉쭉 굴렸다. 단 한 번의 위기도 없었던, 너무 일방적인 승리였다.

마지막이 될수도 있는 4세트. 브레이크 프레임 게이밍의 출발이 좋았다. 협곡의 전령 쪽에서 열린 초반 합류전에서 2킬을 챙기며 앞서갔다. 이에 글럭 게이밍은 '하썸'의 솔로 킬에 이어 잘 큰 '재키'의 리븐을 잘라내며 추격의 의지를 비쳤다. 하지만, 여전히 주도권을 쥐고 있던 브레이크 프레임 게이밍은 전투로 격차를 더욱 벌렸다. 특히, '재키' 리븐의 성장세가 무지막지했다. 결국, 브레이크 프레임 게이밍이 4세트마저 승리하며 세트 스코어 3:1로 글럭 게이밍을 꺾고 결승에 선착했다.


■ 2021 WCK 4강 1경기 결과

글럭 게이밍 1 vs 3 브레이크 프레임 게이밍
1세트 글럭 게이밍 승 vs 패 브레이크 프레임 게이밍
2세트 글럭 게이밍 패 vs 승 브레이크 프레임 게이밍
3세트 글럭 게이밍 패 vs 승 브레이크 프레임 게이밍
4세트 글럭 게이밍 패 vs 승 브레이크 프레임 게이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