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게임산업과 e스포츠 팩트북' 발간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국회도서관(관장 현진권)은 12월 6일(월) 팩트북 2021-8호(통권 제92호) 「게임산업과 이스포츠」를 발간했다.
이번 팩트북은 코로나19로 인한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 속에서 오히려 성장세를 이어가며 주목받고 있는 국내외 게임산업과 이스포츠의 현황과 관련 정책 동향 및 국회 논의 등을 정리하여 소개하고 있다.
대표적인 문화·콘텐츠산업이자 비대면·온라인산업인 게임산업과 이스포츠는 인공지능, 가상현실, 증강현실, 블록체인과 같은 혁신 기술과 결합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세계 각국은 게임산업과 이스포츠의 성장 잠재력에 주목하며 게임펀드 조성, 세금 감면 등 지원과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게임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 이스포츠 상설경기장 구축 등 게임산업과 이스포츠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집중 육성하기 위한 여러 가지 정책을 추진 중이다.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은 "이번 팩트북이 비대면·온라인 경제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게임산업과 이스포츠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정책 논의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결승에서 블리츠, 카서스가? 브래킷 스테이지 밴픽률 [5] | 양동학 (Eti@inven.co.kr) | 05-20 |
▶ [인터뷰] 우승으로 자신감 200% 충전한 젠지, "오는 기회 다 잡.. [5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9 |
▶ [뉴스] 블리츠-마오카이로 맹활약한 '리헨즈', 파이널 MVP 선.. [60]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9 |
▶ [경기뉴스] '7년 만에 가져온 트로피' 젠지, BLG 꺾고 MSI 우승(종.. [84]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9 |
▶ [인터뷰] T1 '케리아' "아쉽고, 또 아쉬워" [38]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8 |
▶ [경기뉴스] '빈' 카밀 맹활약... BLG, T1 3:2로 꺾었다 [151]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8 |
▶ [인터뷰] '페이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뿐" [5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인터뷰] T1 '오너' "BLG전 패배 후에도 자신감 있었다" [8]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경기뉴스] 강하다 T1, G2 3:0으로 꺾고 BLG와 재대결 [8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인터뷰] '페이즈', "결승에서 만나고 싶은 팀은 T1" [11]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7 |
▶ [경기뉴스] 'LCK 1시드' 젠지, TES에 이어 BLG도 제압...결승 직행 [133]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6 |
▶ [경기뉴스] 균형 무너뜨린 '캐니언'의 니달리...젠지, 3세트도 승.. [30]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6 |
▶ [경기뉴스] 크산테-니달리-요네 꺼낸 젠지, 2세트 승리로 1:1 동점 [1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6 |
▶ [경기뉴스] 폭풍 같은 돌진 조합에 휘말린 젠지...BLG 선승 [58]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6 |
▶ [경기뉴스] '구마유시', "북미의 1등 꺾었으니 다음은 유럽 차례" [21]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