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만방지턱

2일 온라인으로 '2022 자낳대 시즌2' 그룹 스테이지 1라운드 일정이 진행됐다. A, B조로 나뉜 6개 팀이 2경기씩 치른 결과,

A조 첫 경기에서는 '큐베' 감독의 오만방지턱과 '플레임' 감독의 FSB가 맞붙었다. 라인전은 무난하게 흘러갔으나, 한타 페이즈로 넘어가자 조합과 체급의 차이가 느껴졌다. 케일-코그모를 구성해 후반을 바라본 FSB는 연이은 한타서 오만방지턱에게 일방적으로 패하며 주도권을 완전히 뺏겼다. 오만방지턱은 깜짝 바론에도 성공하며 격차를 더욱 벌렸고, 단 한 번의 위기 없이 킬 스코어 14:1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2경기는 '행수' 감독의 행's 키친과 오만방지턱의 대결이었다. 초중반까지는 행's 키친의 일방적인 득점이 이어졌다. 협곡의 전령에 이어 봇에서도 전투를 승리했다. 이에 오만방지턱은 '명훈' 빅토르의 성장을 바라보며 버텼다. '눈꽃'의 아리를 두 번 잘라낸 게 큰 힘이 됐다. 결국 중반을 넘어서자 잘 큰 빅토르의 힘이 발휘되기 시작했고, 연이은 한타 승리로 분위기는 완전히 역전됐다. 그렇게 오만방지턱이 하루 2승을 달성했다.

1승을 향해 나서는 두 팀, FSB와 행's 키친이 마지막 3경기에 나섰다. 13분 만에 나온 선취점의 주인은 행's 키친이었다. 봇 갱킹으로 '던'의 레오나를 잡았다. 이후 소강 상태가 이어지던 와중에 행's 키친이 드래곤 앞에서 대량 득점에 성공했다. 단 '스나랑'의 세주아니만 내주고 에이스를 띄운 것. 기세는 완전히 기울어졌다. 엄청나게 성장한 '김뿡'의 가렌은 FSB 입장에선 막을 수 없는 존재였다. 행's 키친은 첫 승리를 챙겨갔다.


▲ 호 해줘

이어서 B조 경기가 진행됐다. 1경기에는 '씨맥' 감독의 허언증 갤러리와 '캡틴잭' 감독의 TLG가 등장했다. TLG는 케일-그레이브즈-빅토르를 조합한 후반 지향의 허언증갤러리를 초반부터 몰아붙였고, 미드-정글의 힘을 앞세워 스노우볼을 굴렸다. 허언증 갤러리도 드래곤 한타서 성장한 케일-빅토르의 힘을 한 번 보여주긴 했지만, 반전을 그리기엔 역부족이었다. TLG가 1경기의 승자가 됐다.

2경기에서는 '호진' 감독의 호 해줘와 허언증 갤러리가 만났다. 탑에서 나온 '소연' 올라프의 솔로 킬을 시작으로 호 해줘가 계속해 득점을 이어나갔다. '네클릿'의 애니비아는 든든하게 미드를 수성했고, '남봉'의 케인은 가는 곳마다 킬을 올리며 엄청난 속도로 성장했다. 허언증 갤러리 입장에서 벽을 치는 애니비아와 유미를 태운 케인는 너무 까다로운 존재였다. 일방적으로 경기를 풀어간 호 해줘는 이변 없이 승리를 손에 넣었다.

마지막 경기는 하루 2승을 위한 TLG와 호 해줘의 대결이었다. 먼저 균형을 무너뜨린 건 호 해줘였다. 봇과 탑에서 순수 개인기를 통해 킬을 만들어냈다. 이후 호 해줘는 봇을 집요하게 공략하면서 격차를 벌렸다. 드래곤 스택도 매우 빠르게 쌓았다. 결국 26분 경, 호 해줘는 네 번째 드래곤 한타서 대승을 거두며 전리품으로 바다 영혼과 바론을 챙겼고, 21:3이라는 압도적인 킬 스코어를 자랑하며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 2022 자낳대 시즌2 그룹 스테이지 1라운드 결과

A조
1경기 오만방지턱 승 vs 패 FSB
2경기 행's 키친 패 vs 승 오만방지턱
3경기 FSB 패 vs 승 행's 키친

B조
1경기 허언증 갤러리 패 vs 승 TLG
2경기 호 해줘 승 vs 패 허언증 갤러리
3경기 TLG 패 vs 승 호 해줘


■ 2022 자낳대 시즌2 그룹 스테이지 순위 현황

A조
1위 오만방지턱 2승 0패
2위 행's 키친 1승 1패
3위 FSB 0승 2패

B조
1위 호 해줘 2승 0패
2위 TLG 1승 1패
3위 허언증 갤러리 0승 2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