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드링크 회사 레드불(RedBull)은 스타크래프트II와 리그오브레전드 팀을 운영중인 명문 프로게임단 스타테일(StarTale)과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스타테일 원종욱 감독은 “평소 레드불을 즐겨마시는 스타테일 선수들은 이번 계약을 환영하며 좋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계약을 맺은 스타테일은 향후 1년 동안 레드불로부터 후원금 및 해외대회 경비, 레드불 음료 등의 지원을 받는다.

지금까지 개인 선수와만 계약을 맺었던 레드불이 팀 전체를 후원하는 경우는 이번이 최초이며, 이번 계약은 스타테일의 팀 특성과 레드불의 특성을 잘 살렸다는 것이 원 감독의 평가다. 그 예로 레드불은 스타테일 소속 최지성, 원이삭 선수에 한해 일정금액의 후원금과 인센티브 등을 제공해 개인 선수들을 1:1 지원도 하고 있다.

원종욱 감독은 “레드불 역사상 개인선수만 후원을 했던 레드불이 팀단위 최초의 후원을 결정해준 것 자체가 빅뉴스라고 생각 한다. 큰 결정을 해주신 레드불에 감사 드리며, 레드불이 우리에게 날개를 달아줬기에 더 높이 올라가 세계 최고의 팀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레드불은 당신에게 날개를 달아줘요”라는 광고문구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레드불은 세계적으로 익스트림 스포츠 선수들과 각종 스포츠 및 문화 행사를 주관하고 있다. 레드불 본사는 현재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푸슐암제에 위치해 있으며 지난 해 8월 국내에도 지사를 설립했다.

한편 스타테일은 원종욱 감독이 2010년 9월 창단한 팀으로 박성준, 최지성, 박현우 등 e스포츠 분야의 최고 선수들로 구성돼있다. 지난 4월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GSTL(팀리그) 결승전과 IPL결승(박현우 선수)에 이어 지난GSL에 박현우 선수가 결승전에 진출하여 준우승을 하는등 최고 팀으로써의 면모를 자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