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 (회장 이형희) 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대회를 마감하며, 그 동안 활약했던 전설적인 스타들을 기념하는 ‘e-Sports Hall of Fame’(e스포츠 홀오브페임) 을 제정한다.

‘e-Sports Hall of Fame(e스포츠 홀오브페임)’은 뛰어난 업적을 세운 프로게이머들을 기림으로써 프로게이머들에게 명예와 자긍심을 심어주고 널리는 e스포츠와 프로게이머의 이미지 제고와 위상을 드높이기 위한 명예의 전당이다.

이번 ‘e-Sports Hall of Fame -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는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2’를 끝으로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대회를 마감하며 역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공식 대회에서 활약한 프로게이머들을 재조명한다.

심사를 통해 Hall of Fame헌액이 결정된 선수들에게는 Hall of Fame 인증서 및 기념물을 증정하고, 추후 e스포츠전용 경기장이 설립되면 Hall of Fame기념관에 선수들의 핸드프린팅과 유니폼, 마우스 등 기념물들을 기증받아 전시될 예정이다.

Hall of Fame 헌액 심사는 총 3차로 이루어진다. 협회는 1차로 1999년부터 시작된 개인리그 준우승 이상을 기록했거나 프로리그 정규시즌에서 다승 10위 이내 기록을 3년 이상 보유한 전/현직 스타크래프트 부르드워 프로게이머를 후보로 선정했다. 이와 같이 선정된 총 51명의 후보들을 대상으로 2차 팬투표가 시행된다.

각 후보 별 찬반 투표를 통해 팬들의 의견에서 60% 이상의 찬성을 얻은 선수들을 대상으로 3차 심사가 이루어진다. 기자, 해설진 등으로 이뤄진 심사위원단의 최종 심사를 통해 Hall of Fame에 입성할 수 있는 선수가 결정된다.

총 51명의 후보들을 대상으로 하는 팬 투표는 8월 15일(수) 부터 9월 9일(일)까지 한국e스포츠협회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51명의 후보 각각에 찬반 투표를 하면 된다. 투표 기간 동안 1인당 한 후보에게는 1회만 투표할 수 있으며, 참여 후 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스타크래프트Ⅱ 자유의 날개 패키지 CD’, ‘프로리그 결승전 관람권’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