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에서 테스트 중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Battle.net 앱'의 베타 테스트 참가 신청이 시작되었다.

북미에서는 '배틀넷 데스크탑'이라고 칭하는 배틀넷 앱은 밸브의 '스팀(Steam)'과 유사하게 각 게임별 클라이언트 서비스가 제공되며, 이를 통해서 블리자드의 모든 게임 커뮤니티 및 서비스, 상품 구매를 이용할 수 있는 게임 플랫폼이다.

배틀넷 앱에 대한 정보는 이미 지난 4일 북미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인 www.mmo-champion.com을 통해서 배틀넷 데스크탑의 테스트 클라이언트와 관련 스크린샷이 유출되어 화제가 된 적이 있는데, 이번 국내와 북미 배틀넷에서 베타 테스트 신청 인원을 모집하며 유출되었던 정보가 사실인 것으로 밝혀졌다.



▲ www.mmo-champion.com을 통해 유출되었던 배틀넷 앱 관련 이미지

이번 배틀넷 앱에 참가하고 싶은 유저는 Battle.net 베타 테스트 신청/관리 페이지에 방문하여 관심있는 제품군 중 적어도 하나 이상에 체크한 후 제품군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서 테스트를 신청할 수 있다.

배틀넷 앱의 테스트 인원은 미정이지만 여러번에 걸쳐서 유저들을 베타 서비스에 초청할 예정이며, 베타 테스터로 선정된 유저는 Battle.net 계정에 베타 테스트 권한이 부여되고, 세부 내용에 대한 이메일을 받게 된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블리자드의 베타 테스트 토론장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