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프라임(Prime)팀과 함께 6월 30일부터 8월 10일까지 총 6주 간, 모든 스타크래프트2 유저를 대상으로 ‘프라임 클랜과 함께하는 온라인 트레이닝 캠프’를 개최한다고 금일 밝혔다.

이번 트레이닝 캠프는 프로게임단 프라임팀과 연계된 프라임 클랜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캠프로, 막 스타크래프트 II를 시작한 유저, 경험은 많지만 좀처럼 실력이 늘지 않는 유저, 자신의 노하우를 나누고 싶은 유저, 다른 플레이어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하는 유저 등 만 12세 이상의 스타크래프트2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는 스타크래프트2 게임 내 ‘프라임 트레이닝 캠프’ 그룹에 가입한 후 공지된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되며, 그룹 내 여러 부대 활동을 통해 친목 도모가 가능하다.

이 프로그램은 게임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교육용 프로그램과 커뮤니티 경험을 제공하는 활동들을 포함하고 있다. 교육용 프로그램은 초보에서부터 모든 수준의 플레이어들에게 유용하며, Prime TV 방송과 병행하여 매주 수, 일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진행되는 ‘리플레이 함께 보기’ 기능을 통한 빌드 교육이 주된 프로그램이다. 그 밖에도 지도 제작 가이드, 종족 복습, 질의 응답을 포함한 교육은 매주 금요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또한 매일마다 프라임 클랜 및 캠프 참가, 플레이어들 간의 자유로운 연습 게임과 채팅이 가능하며 주말에는 프로게임단 프라임과의 온라인 팬 미팅, 프로게이머와 함께하는 팀플레이 대전 등 다양한 친목 프로그램도 진행되어, 실력이 좋은 플레이어들에게도 프로게이머와 소통하고 가르침을 나눌 수 있는 의미 있는 커뮤니티 경험이 제공된다.

6월 30일 오후 7시 30분 캠프 운영 설명회를 시작으로 총 6주 간 ‘프라임 클랜과 함께하는 온라인 트레이닝 캠프’가 진행되며, 트위치(Twitch)에 있는 Prime TV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이번 캠프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스타크래프트2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