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전문 방송 스튜디오 미디어뮤즈(대표 황진선)는 7월 3일부터 4박 5일간 진행되는 '도타2 무모한 도전' 이후 7월 12일부터 4주간 진행되는 '아프리카페스타 DOTA2 BJ리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타2는 북미 게임 개발사인 밸브가 제작한 AOS장르(대전액션과 공성전이 결합된 장르)의 게임이며, 넥슨에서 올해 국내 서비스를 예정하고 있다. AOS 장르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도타2 는 베타테스트를 통해 이미 많은 게임 유저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미디어뮤즈는 아프리카TV의 유명 게임 BJ들과 함께 프로그램을 제작 운영하여 도타2와 관련된 컨텐츠를 유저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도타2 무모한도전'은 아프리카 게임 BJ DesertEagle 을 주측으로 총 4명의 고정출연자(이상길,윤상호,오성균,김경수)가 4박5일간 게임 내 모든 영웅 을 플레이하며,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 리얼예능프로그램이며, 매일 다양한 BJ와 게스트가 출연한다.

"아프리카페스타 도타2 BJ리그"는 총 8명의 BJ(BJ불양 , BJ 태윤 , BJ 고래까와, BJ DesertEagle, BJ 엑시스마이콜 , BJ 닥말, BJ 초짜 , BJ 네디)가 감독이되어 팀을 구성하여 총상금 300 만원을 걸고 1개월간 토너먼트로 진행한다. 모든 토너먼트 과정은 미디어뮤즈 스튜디오에서 유명 BJ 방송을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

특히 기존의 방송 스타일에서 벗어나 다양한 컨텐츠와 볼거리를 제공하고 아프리카TV의 유명 게임 BJ들이 다수 참여하는 만큼 유저들의 커뮤니케이션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후원업체(준시스템, Razer , 아프리카TV, 잘만테크)들의 상금 및 현물 지원을 통해 방송을 시청하는 애청자들에게도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