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롤드컵에서는 디펜딩 챔피언을 볼 수 없다?!

지난 시즌 월드 챔피언십의 우승컵을 거머쥐었던 대만의 TPA(Taipei Assassins)가 지역 대표선발전에서 탈락했다는 다소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월드 챔피언십은 롤드컵이라 불릴 정도로 전 세계 리그오브레전드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이벤트이다.

시즌 2 월드 챔피언십에서 누구도 예상하지 못했던 놀라운 경기력을 보여주며 우승컵을 거머쥐었던 TPA는 최초로 게임단을 기념하는 스킨이 발매될 정도로 리그오브레전드 역사에 한 획을 그은 팀이다.



[▲ 시즌 2 월드 챔피언십 우승 기념으로 발매되었던 TPA 스킨]


물론 그 당시의 멤버들은 남아있지 않지만 국내에서의 인지도를 봤을 때 대만/홍콩 리그에서 가장 유명한 그들의 탈락은 이미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롤드컵 지역 대표를 선발하는 Season 3 대만/홍콩 지역 대표선발전의 조별 풀리그에서 3승 2패(세트 스코어 6승 4패)의 성적으로 A조 3위, 패자조 1라운드로 본선에 진출한 TPA. 하지만 패자조 2라운드에서 Gamania Bears에게 2:0 패배를 당하며 롤드컵 본선 진출이 좌절되었다.

이 소식을 접한 팬들은 대부분 기존 멤버의 대거 교체로 몰락한 TPA의 모습을 아쉬워하는 모습이었다. 동시에 우수한 성적으로 조별 예선을 통과하고 TPA 마저 침몰시킨 Gamania Bears라는 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대만/홍콩 리그에 배정된 이번 월드 챔피언십의 시드권은 한 장. 그런 만큼 진출을 위해서는 반드시 대회의 우승을 차지해야하는 상황에서 대만/홍콩 지역의 롤드컵 진출팀이 누구일지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시즌 3 월드 챔피언십은 오는 9월 16일부터 플레이오프에 돌입한다.



[▲ 대만/홍콩 지역 대표 선발전 조별 풀리그 결과 (클릭하여 크게 보기, 출처: 리그피디아)]



[▲ 진행 중인 대만/홍콩 지역 대표 선발전 토너먼트 (클릭하여 크게 보기, 출처: 리그피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