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8일 목요일 서울, '쇼팟미디어'는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LOL 아마추어리그 활성화를 위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쇼팟은 PC방에 설치된 DID 매체로 경기 및 인천지역 주변으로 설치가 늘어나고 있다. 이번 진행되는 캠페인은 내년 1분기부터 쇼팟이 설치된 PC방을 대상으로 LOL 아마추어 게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순차적으로 건강한 아마추어리그 팀을 선정하여 후원할 계획이다.

아마추어리그 팀인 '소닉팀'을 우선적으로 후원하여 아마추어리그 팀의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 소닉팀은 성남시에서 주최한 IEF2013성남에서 한국대표단으로 선정되어 대회 4위를 입상한 바 있으며, 아마추어리그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현재 소닉팀은 새로운 선수들을 영입하면서 다음 시즌 돌풍을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DOTA2 및 피파등 다른 온라인 e-스포츠에도 지원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건전한 게임 문화를 위해 쇼팟에서는 추후 가족들과 함께 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조성하기 위한 캠페인도 펼칠 계획이다.

쇼팟마케팅 담당자는 ”건전한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아마추어리그를 활성화 하고 이에 따른 인프라를 구축 할 예정입니다. 현재 많은 프로팀들이 대기업의 후원을 받고 있지만 아마추어 팀들은 경기를 진행할 장소도 부족해 어려워하는 상황입니다. 저희 쇼팟에서는 이러한 부분을 해결해주어 아마추어리그의 부활을 위해 광고주들과 함께 대회 및 스폰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라고 말했다.

한편 쇼팟에서는 온라인 다나와를 통해 간단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벤트 경품으로는 드래그마인드의 M5 명품 케이스를 제공한다. 쇼팟 설치 및 광고 문의는 전화(032-715-4577) 및 이메일(wizno@wizno.co.kr)로 가능하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