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30일 용산 e스포츠 경기장에서 펼쳐진 WCS 코리아 시즌2 옥션 올킬 스타리그 4강 A조 프라임 조성주와 STX SOUL 이신형의 경기가 열렸다.

현존 최강이라 불리는 이신형과 프라임의 완성형 테란으로 불리는 대결에서 많은 이들은 대부분 이신형의 승리를 점쳤다. 그러나 예상은 완전히 빗나갔다. 조성주는 이신형을 4:0으로 압도하며 새로운 최강자 테란의 탄생을 예고했다.



조성주는 1세트, 자신의 장기인 은폐 밴시로 이신형을 괴롭힌 뒤 본진 자원으로 짜낸 병력으로 이신형을 격파했고, 이어진 벨시르 잔재 2세트에서는 은폐 밴시를 의식하게 한 뒤 전진 우주 공항으로 해병, 화염차, 의료선을 통해 이신형을 제압했다.

조성주의 기세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조성주는 3세트 아나콘다에서 프라임 테란의 특기인 전진 병영을 꺼내 들었다. 마침 이신형은 병영 없이 사령부를 가져가며 빌드마저 완전히 갈렸다. 결국, 이신형은 조성주의 전진 병영 러시를 막아내지 못하며 패배를 선언했다.

마지막 세트가 될 수도 있던 4세트, 양 선수는 같은 빌드를 사용하며 운영 싸움으로 넘어갔다. 그러나 조성주는 같은 병력이라도 패기가 남달랐다. 센터에서 해병, 화염차 소수 싸움에서 조성주는 이신형을 이상할 만큼 큰 격차로 압도하며 이신형의 본진까지 진격하며 승리했다.

오늘 조성주는 많은 이들의 예상을 깨고 이신형을 압도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이신형을 제압할 때 선보인 판짜기 능력은 정상급 선수의 기량으로 손색이 없었다. 로열로더의 도전 자격을 얻은 조성주가 결승에서 그 꿈을 이룰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2013 WCS KR S2 옥션 올킬 스타리그 4강
A조MaruPrime 조성주4:0STX_INnoVation 이신형
1setMaruPrime 조성주:STX_INnoVation 이신형뉴커크재개발지구
2setMaruPrime 조성주:STX_INnoVation 이신형벨시르 잔재
3setMaruPrime 조성주:STX_INnoVation 이신형아나콘다
4setMaruPrime 조성주:STX_INnoVation 이신형광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