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라이언스의 상징적 인물인 바리안, 로서 등을 포함한 10장의 신규 카드가 공개됐다.

가장 먼저 살펴볼 카드는 [스톰윈드 국왕 바리안]이다. 얼라이언스의 전 국왕 바리안을 [바리안 린]에 이어 2번째로 하스스톤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으며 이번에는 중립 전설 하수인으로 등장했다.

[스톰윈드 국왕 바리안]은 8마나 7/7 하수인로 전투의 함성으로 속공 하수인을 뽑고 속공을 얻으며 같은 방법으로 천상의 보호막과 도발도 얻을 수 있다.

조건부로 7/7에 속공, 천상의 보호막, 도발인 데다 하수인 3장을 드로우하는 강력한 카드로 비슷한 능력을 가진 [시체수집가][시아마트]에 비해 공방합이 좋고 드로우가 가능해 더 쓰기 좋을 것으로 보인다.

여러 직업이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이는데, 속공 하수인을 많이 쓰는 전사, 천상의 보호막 하수인을 많이 가진 성기사가 특히 유용하게 채용할 듯하다.

다음으로 공개된 중립 카드는 앞서 확장팩에서 공개된 [카리엘 롬][탬신 롬]의 아버지인 [코넬리우스 롬]이다. 전설 등급이며 6마나 4/5 하수인이고 각 플레이어의 턴이 시작될 때와 끝날 때 카드를 뽑는다. 카드를 뽑는 건 자신 뿐이다.

최소 2장의 드로우를 보장하며, 바로 정리되지 않으면 계속해서 폭발적인 드로우가 가능한 카드로 미드레인지 성향의 덱에서 부족한 드로우를 보충하는 데 좋은 수단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어서 중립 특급 하수인 [엘윈 멧돼지]는 1마나 1/1이며 죽음의 메아리로 이번 게임에서 엘윈 멧돼지 일곱이 죽었다면 [천 개의 진실의 검]을 장착한다. [천 개의 진실의 검]은 15/3 무기로 내 영웅이 공격한 후에 상대편의 마나 수정들을 파괴하는 효과가 있다

[천 개의 진실의 검]은 공격력이 매우 높은 데다 적 영웅이나 하수인을 가리지 않고 공격하기만 하면 상대의 마나 수정을 모두 파괴하므로 사실상 승리에 가까운 파격적인 능력을 가졌다.

[엘윈 멧돼지]를 7마리 죽이는 것이 쉽지 않으므로 사용한다면 예능에 가까운 덱이 될 듯한데, [시체 탐구][광포한 격노][선별하는 조련사]가 있는 사냥꾼이나 [집결!][광휘의 선물]이 있는 사제, [환영의 물약]을 가진 도적이나 마법사 직업에서 연구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여담으로 [엘윈 멧돼지][천 개의 진실의 검]의 모티브는 미국 애니메이션 '사우스 파크'로, 주인공이 뉴비를 학살하는 '와우 폐인'을 처치하기 위해 멧돼지를 잔뜩 잡아 레벨업 한 후, 운영자로부터 천 개의 진실의 검을 받아 폐인 처단에 성공했다는 내용의 에피소드에서 등장한 적이 있다.



전사는 바리안 린의 스승인 안두인 로서를 포함해 2장이 공개됐다.

[로서]는 7마나 7/7 능력치를 가진 전사 전설 하수인으로, 내 턴이 끝날 때 무작위 적 하수인을 공격하고, 그 하수인이 죽으면 +3/+3을 얻는다.

튼튼한 공방을 가지고 있어 낮은 생명력을 가진 하수인 다수를 상대로 필드를 가져갈 수 있으나, 능력으로 죽여야만 버프를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보이므로 내 턴이 끝날 때 무작위 적을 공격하는 3/3 불량배 둘을 소환하는 [문제아]에 비해 쓰기 어려워 보인다. 속공이 아니므로 속공 시너지를 받을 수 없는 점도 있다.

[로서][암흑주교 베네딕투스]와 함께 다이아몬드 카드로 추가된다.

다음으로 공개된 전사 카드는 [해적이 나타났다!]로 희귀 주문이며 1마나로 하수인에게 피해를 2주고 내 전장에 해적이 있으면 대신 피해를 5 준다.

정규전에 갑작스레 등장한 해적 시너지 카드인데, 현재 정규전 해적 카드 중에서 전사가 채용하는 해적 카드는 [검놀이꾼][돌망치 닻꾼] 정도로 다소 부족한 편이다. 정규전에서는 추후 추가 해적 카드가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야생에서는 해적 전사에 채용을 고려할 수 있을 듯하다.



다음으로 주술사는 교환성 주문과 특급 주문이 1장씩 공개됐다.

주술사의 교환성 주문 [초과 인출]은 1마나이며 과부하 된 내 마나 수정을 모두 잠금 해제하고 그만큼 피해를 주는 능력을 가졌다.

1마나라는 저렴한 비용에, 지난 턴 및 이번 턴에 걸린 과부하를 모두 잠금 해제 하므로 [둠해머][번개 개화]등을 사용해서 생긴 잠긴 마나를 해제하며 적 영웅이나 하수인 상관 없이 공격할 수 있는 강력한 카드다.

무작위 적 하수인에게 피해 3을 주고 그 하수인이 죽으면 다시 시전하는 1마나 과부하 1주문 [끊임없는 화염]과 함께 쓰기 좋으며, 교환성 키워드를 통해 사용 타이밍을 조절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야생 포함 현재까지 발매된 과부하 된 마나 수정을 잠금 해제하는 카드 중에서 가장 사용하기 좋은 카드인데, 2마나로 피해 2를 주며 과부하된 마나 수정을 잠금 해제하는 [용암 충격]에 비해서도 더 범용성이 있으므로 [초과 인출]이 정규, 야생 안 가리고 많이 채용될 것으로 보인다.

다만 주문 속성이 없어서 전투의 함성으로 주문을 뽑고 자연 주문이면 정령도 뽑는 [원시 던전 탐험가]와의 연계가 어렵다는 점은 주의해야 한다.

다음으로 특급 주문 [나만의 작은 장난감]은 6마나이며 비용이 5인 무작위 하수인 넷을 소환하고 능력치가 2/2가 된다.

정규전에서 이 카드로 소환될 수 있는 대표적인 5마나 하수인을 살펴보면 [탤런 폴드링][불타는 칼날단 수행사제][잿빛가지][대군주 룬탁] 등이 있어 자체만으로도 강력할 것으로 보이며, 이후 [수령돌기 너클][빙글빙글] 등을 통해 진화 또는 변신시키면 2/2로 소환되는 단점을 커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드루이드 또한 교환성 카드를 포함 2장이 공개됐다.

드루이드의 교환성 카드는 일반 주문 [최고의 등껍질]이다. 6마나이며 도발 능력이 있는 2/7 거북을 둘 소환한다. 버티기에 사용되는 방어적인 카드로 비용이 무겁지만 교환성을 통해 원하는 타이밍을 조절할 수 있다.

다음으로 희귀 하수인 [공원 표범]이 공개됐다. 4마나 4/4이며 속공 및 이 하수인이 공격할 때마다 이번 턴에 내 영웅에게 공격력을 +3 부여한다. 초반에 필드를 제압할 수 있는 강력한 카드이며 야수 종족값이 있어 덱에서 비용 5 이하인 야수를 소환하는 [야수 동반자] 등 시너지를 노려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흑마법사 교환성 카드 1장이 공개됐다.

5마나 4/4 일반 등급 하수인 [수상한 바텐더]는 교환성 및 전투의 함성으로 내 악마들에게 +2/+2를 부여한다. 다수의 악마에게 버프를 줄 수 있으나 교환성을 고려하더라도 비용이 무거우며, 채용했을 경우 하수인을 둘 뽑고 두 하수인이 모두 악마면 비용 2를 감소시키는 [무료 입장]을 쓰기 어렵다는 점이 발목을 잡는다.



현재까지 공개된 스톰윈드 카드는 총 34장이며 해당 카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바로가기] 스톰윈드 카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