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하 히어로즈)의 대학 리그에서 4강에 진출한 네 팀의 이야기를 다룬 다큐멘터리 'A NEW HERO: THE RISE OF COLLEGE ESPORTS' 월드 프리미어 영상이 블리즈컨을 통해 선행 공개됐다.

지난 3월 미국 시애틀 센츄리링크 필드에서 개최된 '학교의 영웅(Heroes of the Dorm)'은 블리자드의 온라인 팀전 게임 '히어로즈'의 대학 리그로, 미국 전 지역에서 총 482개 팀· 2,765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학교의 영웅'에서 뛰어난 성적을 보인 팀과 선수들에겐 총 50만 달러(한화 약 5억 7천만 원)의 장학금과 별도의 부상이 수여되며, 이 장학금으로 학위 수료를 위한 학자금을 대체할 수 있다. 대회 우승팀은 선수 당 연간 2만 5천 달러(한화 약 2,860만 원)의 장학금을 재학 학년/졸업 년수에 따라 최장 3년간 지급된다. 또한, 예선에 참여한 팀들은 각자 고유의 인게임 선수 초상화도 얻게 된다.

'2016 학교의 영웅' 리그에서는 온라인 예선전을 시작으로 본선 토너먼트를 거쳐, '테네시 주립 대학', '텍사스 알링턴 대학', '코네티컷 대학', '애리조나 주립 대학'의 네 팀이 4강에 진출했다. 지난 4월 11일(현지 시각)에 개최된 그랜드 파이널 매치에서는 '애리조나 주립대학'과 '텍사스 알링턴 대학'이 맞붙었고, 결국 '애리조나 주립대학'이 3:0의 스코어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진짜 영웅이 되기 위해 '학교의 영웅' 리그에 도전한 대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A NEW HERO: THE RISE OF COLLEGE ESPORTS' 영상은 오는 11월 8일 오전 10시(현지시각)에 트위치, 유튜브, 페이스북 채널을 통해 정식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 '2016 히어로즈 오브 더 돔' 우승 애리조나 주립대학




블리즈컨2016 특별취재팀(=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오의덕(Vito), 김지연(KaEnn), 석준규(Lasso), 이명규(Sawual)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