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그라운드, 첫 성장형 콘텐츠 시스템 '무기 마스터리' 공개
허재민 기자 (desk@inven.co.kr)
배틀그라운드의 첫 번째 성장형 콘텐츠 시스템, 무기 마스터리가 공개됐다.
무기 마스터리는 무기 스킬을 연마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프로그레션 시스템이다. 모든 무기에 레벨이 부여되며,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거나 처치하면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어려운 상황에서 적을 명중시키거나 오래 살아남을시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레벨 외에도 티어 개념이 추가됐다. 총 10개 티어로 구성되어있으며, 무기가 10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마스터리 티어가 업그레이드된다.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을 통해 무기를 꾸밀 수 있는 장신구, '참(Charms)'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고, 티어가 상승함에 따라 엠블럼도 변화하게 된다.
이와함께 메달 시스템이 추가되어 미션을 달성하고 메달을 획득할 수 있다. 메달은 상대를 제압해 획득할 수 있는데, 듀오나 스쿼드 모드에서 이미 기절한 플레이어를 처치하거나 팀킬하는 경우는 제외된다. 메달 시스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PUBG는 새로운 무기 마스터리 시스템과 성장형 콘텐츠를 소개하는 자리인 AMA(Ask Me Anything,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를 진행한다. 기타 지역 커뮤니티 유저들도 사전 질문을 등록할 수 있으며,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정리된 답변이 안내될 예정이다.
무기 마스터리는 PC 버전으로 4월 19일(수) 테스트 서버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허재민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07]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8]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