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의 힘! 스마일게이트RPG, 매출 448% 증가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스마일게이트RPG가 '로스트아크' 성과에 힘입어 전년 대비 매출 448%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9일 스마일게이트RPG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회사는 2019년 매출 795억 원을 기록했다. 2018년 매출 145억 원과 비교하면 448%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준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한 43억 원이다. 순이익은 29억 원 손실이지만, 전년 396억 원 손실과 비교하면 순손실을 크게 줄였다.
스마일게이트RPG가 차기작 '로스트아크 모바일'을 준비하면서 관련 비용도 늘었다. 회사가 지난해 직원 월급으로 사용한 금액은 전년 대비 17.2% 늘어난 276억 원이다. 신작 개발과 관련 있을 교육훈련비도 지난해 4억 2천만 원으로 전년 대비 74% 증가했다. 같은 기준 도서인쇄비는 328% 늘어난 2,600만 원이며 소모품 비용도 93% 늘어난 7억 4천만 원이었다.
스마일게이트RPG의 기부 활동이 눈에 띈다. 회사는 지난해 14억 2천만 원을 기부했다. 전년 8억 원과 비교하면 기부금을 77% 늘렸다. 한편, 최근 스마일게이트는 그룹 차원에서 코로나19 성금 11억 원을 마련한 바 있다.
스마일게이트RPG 현금 보유량이 늘었다. '로스트아크' 서비스 이후 안정화 단계에 접어든 것으로 보인다. 2018년 초 회사 현금은 358억 원에서 연말 142억 원으로 줄었다. '로스트아크' 서비스 관련 비용이 많이 들어가던 시기다. 이후 회사는 2019년 말 현금 보유량을 215억 원으로 기재했다. 지난해 말과 비교하면 현금 보유량이 50.8% 늘었다.
인벤 주요 뉴스
▶ [경기뉴스] '빈' 카밀 맹활약... BLG, T1 3:2로 꺾었다 [120]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8 |
▶ [포토] 학원과 청춘의 이야기 2.5주년, 블루~아카이브!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8 |
▶ [뉴스] 밸브 신작 유출, '6v6 TPS 장르, 타이틀은 데드록' [7]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8 |
▶ [뉴스] 기대했던 '디아블로4'에 진짜 한 걸음 다가간 시즌4 [46]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인터뷰] '페이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할 뿐" [5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경기뉴스] 강하다 T1, G2 3:0으로 꺾고 BLG와 재대결 [85]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7 |
▶ [뉴스] 경남e스포츠경기장 17일 개소, 지역 e스포츠 미래 연다 [3]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7 |
▶ [뉴스] '엘스웨어' 설립한 액티비전, "목표는 新 AAA"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뉴스] 'WoW 리믹스: 판다리아의 안개' 오늘 적용 [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에픽 메가 세일 시작!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무료 [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PlayX4의 꽃 '레트로 장터', 올해 최대 규모 예고 [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데이브 더 다이버 X 고질라! 5월 23일 업데이트 [3]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7 |
▶ [뉴스] GTA6, 2025년 가을 나온다... 5편은 2억장 팔아 [1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
▶ [칼럼] 한국 배경의 어쌔신 크리드, 주인공이 '백인'이라면? [2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7 |
▶ [뉴스] NC/넥슨/아이언메이스 이름 올린 '서머게임페스트'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