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앱러빈


모바일 게임 플랫폼 기업 AppLovin(앱러빈)이 한국 블로그를 개설했다.

블로그를 통해서는 모바일 게임 개발자들에게 수익화 팁 및 사례를 소개하는 개발자 카테고리를 비롯해 AppLovin의 제품 관련 소식을 담은 프로덕트 뉴스, AppLovin의 여러 행사를 소개하는 행사 카테고리 등 다양한 주제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먼저 AppLovin은 최신 광고기술 및 포맷이 나왔음에도 여전히 건재한 모바일 배너 광고를 다룬 내용과 모바일 인앱 광고 시 부적절한 광고물로부터 브랜드를 보호하는 브랜드 세이프티 툴 SafeDK 소개, 비편향 실시간 인앱 비딩 솔루션 MAX by AppLovin 도입 이후 ARPDAU 75% 이상 증가한 사례, 그리고 AppLovin의 다양한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작을 전담하고 있는 SparkLabs 팀을 소개했다.


■ 모바일 배너 광고가 살아남는 이유

· 광고 기술이 발전을 거듭하면서 다양한 유형의 광고가 등장한 2020년. 가장 기본적인 유형이라고 할 수 있는 모바일 배너 광고의 열기는 여전히 뜨겁다.

· 동영상 광고나 플레이어블 광고와 같이 더욱 발달된 형태의 광고가 있음에도 모바일 배너 광고를 계속 이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모바일 배너 광고에는 다음과 같이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이점들이 있기 때문이다. ▲게임플레이 중단 없음 ▲합리적인 비용 ▲소비자에게 익숙한 광고 형식 ▲효과적인 인앱 행동 ▲창의성 ▲테스트 ▲수익 증가

· 정리하자면, 배너 광고는 일부 캠페인의 경우 적합하지 않을 수 있으나 아예 무시할 수는 없는 옵션이다. 한정된 공간 내에서 명확하고 간결한 메시지를 전달하므로 사람들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어 매우 높은 성공률을 달성할 수 있다.


■ Brainium과 Zynga의 전문가들이 전하는 브랜드 세이프티 보호 방법

· 브랜드 세이프티(Brand safety)란 온라인/모바일 광고 시 의심 스럽거나 부적절한 콘텐츠의 부정적인 영향으로부터 브랜드의 이미지와 명성을 보호하기위한 일련의 조치이다.

· 업계를 선도하는 퍼블리셔 Zynga와 Brainium이 SafeDK를 활용한 이야기와 다음과 같이 광고에 대한 팁을 다룬다. ▲광고와 유저 경험의 균형 맞추기 ▲SafeDK로 수익화와 고품질 경험을 한 번에 ▲악질 광고 퇴치 ▲더욱 간편해진 유저 신고 기능 ▲SafeDK 작동 원리 ▲폭넓은 광고 관리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전략


■ N3TWORK, MAX 연동으로 ARPDAU 75% 이상 증가

· AppLovin의 비편향(unbiased) 실시간 인앱 비딩 솔루션인 MAX를 도입한 이후 광고 수익과 ARPDAU 모두 대폭 상승한 사례이다.

· 엔터테인먼트와 커뮤니티의 조화를 지향하는 새로운 유형의 게임, 미디어 및 기술 기업인 N3TWORK은 기존에 자동화 기반의 수익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타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이용해오면서 무과금 유저를 통해 효율적으로 수익을 창출하기가 어려운 것은 물론, 전 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최대한의 수익을 창출하여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데 필요한 인앱 비딩, A/B 테스트 등의 전략적인 기능을 활용하는 데 제한이 있었다.

· MAX에 대한 철저한 조사와 운영상의 이점을 파악하고 고심 끝에 AppLovin과 협업을 결정하게 된 N3TWORK는 이후 MAX SDK를 연동하고 인앱 비딩 기반의 플랫폼에서 더욱 수월하게 수익화 구조를 최적화하며 Android와 iOS에서 ARPDAU를 각각 75%, 85% 이상 개선했다.


■ Let the Sparks Fly: SparkLabs 애니메이션 팀 소개

· 혁신적인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하고 선보이는 것은 물론 뛰어난 협업 능력과 빠른 사이클의 연속인 업무에도 최적의 성과를 도출해 업계에서 인정받는 AppLovin 내부 디자인 스튜디오 ‘SparkLabs’팀의 소개이다.

· AppLovin의 다양한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작을 전담하고 있는 SparkLabs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티브를 노출하여 성과 중심의 광고를 제작하는 디자이너, 애니메이터와 개발자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게임 개발자가 비즈니스 운영과 게임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항상 최상의 성과를 창출하는 것에 전념하고 있다.

· 본문에는 보다 자세한 SparkLabs팀 소개와 함께 어떤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지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