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 에크트라 게임즈 ⊙장르: 핵앤슬래시 ⊙플랫폼: PC ⊙발매일: 2020년 6월 14일 (얼리 액세스)

디아블로 등 기존 핵앤슬래시 대체재로 시작해 독자적인 게임 스타일로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시리즈 신작 토치라이트3가 얼리 액세스를 시작했다.

플레이어는 더스크 메이지, 포지드, 레일마스터, 샤프 슈터 등 기존 작품에 없던 4종의 신규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더스크 메이지는 어둠과 빛의 힘을 다스리는 마법사이며 포지드는 증기 에너지를 모아 폭발적인 공격을 이어나가는 기계 캐릭터다. 큰 망치를 휘두르는 레일 마스터는 이름에 걸맞게 전장에 레일을 깔고 기차를 이용한 공격을 펼치는 독특한 캐릭터다. 샤프슈터는 원거리 무기와 마법을 적절히 섞어 적을 제압한다.

얼리 액세스와 함께 새롭게 공개된 영상에서는 개성 넘치는 클래스 4종의 액션과 전투 방식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갖가지 스킬에 반응하는 적들에서 게임에 적용된 물리 엔진을 확인할 수 있으며 거대 보스와의 전투도 체험할 수 있다.

게임은 토치라이트 프론티어라는 제목으로 기존 작품과 달리 MMORPG의 색을 띤 게임이 될 예정이었다. 하지만 올해 초 개발사 에크트라 게임즈는 알파 테스터들의 피드백에 게임 비즈니스 모델을 변경, 한 번의 구매로 모든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패키지 게임으로 변경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게임 제목도 외전 느낌의 토치라이트 프론티어에서 정식 넘버링으로 교체됐다.

토치라이트 시리즈는 막스 셰이퍼가 설립한 루닉 게임즈에서 개발한 핵앤슬래시다. 막스 셰이퍼는 디아블로1과 디아블로2의 개발을 함께한 블리자드 노스(콘도르) 공동 설립자로 이곳에서 토치라이트 1, 2편 등을 시장에 내놓았다. 이후 루닉 게임즈를 떠난 그는 에크트라 게임즈를 설립, 훗날 루닉 게임즈 폐업 후 시리즈 개발권을 획득한 그는 퍼펙트 월드와 함께 토치라이트 신작 개발을 이끌고 있다.

토치라이트3는 14일 스팀을 통해 얼리액세스를 시작했으며 31,000원에 구매해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