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의 14번째 직업, 쌍검사 업데이트가 예고됐다. 쌍검사는 말 그대로 두 자루의 검을 사용해 전투를 펼치는 클래스로, 오는 6월 태동록 업데이트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쌍검사의 캐치프레이즈는 '공격만이 최선의 방어'로, 몰아치는 공격을 주무기로 한 클래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컨셉이 각성 계열 중 무극은 민첩한 움직임으로 스스로 위기를 택하고 그 가운데 극한의 공격력을 끌어내고, 초감각 상태에서는 쉴틈없이 몰아치는 공격을 주무기로 한다고 설명되어 있다.

또다른 각성 계열은 화무는 물 흐르듯 유려한 몸짓과 흐트러지지 않는 검무 속에서 묵직한 공격을 쏟아낸다. 자세한 것은 캐릭터의 스킬 등이 공개되어야 알 수 있겠지만, 무극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속공연타형, 화무는 콤보 스택 중심형 클래스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와 함께 오는 태동록 업데이트를 준비할 수 있는 인게임 이벤트 'Ready for 태동'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접속보상과 일일도전 보상을 통해 '태동 준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성장 재료와 더불어 준비물 주화/태동의 주화라는 이벤트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이때 준비물 주화는 삼성 보석과 의협의 광/휘석 상자, 창고 확장에 들어가는 신룡공상 확장권 외에도 홍문 각인서, 성장 부적 등의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태동의 주화는 이벤트 기간 중 총 획득량을 합산 계산해 인기 의상 중 원하는 것을 선택해 습득할 수 있는 '의상 쿠폰'을 지급하며, 이와는 별개로 주화 3개당 의상 우표 1개로 교환해 캐릭터가 보유한 의상을 계정 내 다른 캐릭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무극 쌍검사는 위기를 자처하면서 빠른 속도로 연속 공격을 쏟아낸다


▲ 끊이지 않는 완벽한 검무가 곧 높은 화력으로 이어지는 화무


▲ 태동록 업데이트 전까지 접속/출석보상으로 태동 준비 상자를 얻을 수 있다


▲ 준비물 주화로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을 구하자


▲ 태동 주화는 인기 의상 구매 외에도 보유한 의상의 계정 이동에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