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발로란트 모바일' 만든다
이두현 기자 (Biit@inven.co.kr)
라이엇게임즈 일본법인이 PC 슈팅 게임 '발로란트' 모바일화를 2일 발표했다. '발로란트 모바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라이엇게임즈 일본법인은 오늘(2일) '발로란트' 출시 1주년을 맞아 SNS를 통해 플레이 현황과 모바일화 결정 소식을 알렸다. 발표에 따르면 '발로란트'는 월 평균 액티브 유저 수 1,400만 명을 돌파하고 플레이 게임 수는 5억 회를 넘어섰다.
아울러 지난 31일 '2021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결승전 센티널즈vs프나틱 경기는 동시 시청자 수 100만 명 이상, 분당 평균 시청자 수 80만 명 이상을 기록했다.
애나 던런(Anna Donlon) 발로란드 개발 총괄은 "1년 차 목표 중 하나는 세계 FPS 유저들의 신뢰와 관심을 얻는 것이었다"며 "FPS 커뮤니티의 '발로란트'에 대한 평가는 우리의 기대보다 높았다"고 자평했다. 이어 "조만간 '발로란트 모바일'을 통해 전 세계 플레이어에게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음을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1]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3]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2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5]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
▶ [뉴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서울' 올 여름 선보인다 [10]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
▶ [뉴스] 반지의 제왕 새 영화 '헌트 포 골룸', 2026년 나온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동영상] K-메트로배니아 '리전 오브 저지먼트', 최신 정보 공개 [2] | 윤홍만 (Nowl@inven.co.kr) | 05-09 |
▶ [뉴스] 1분기 영업이익 37억원 넷마블, '나혼렙' 첫날 매출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