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이 지나가고 4월이 오는 현재, 이따금 여우비가 오면서 길가를 축축이 적시며 비 냄새를 풍기곤 합니다. 이럴 때면 잠깐 일을 쉬면서 봄이 왔다는 것을 만끽하며 잠깐의 여유를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하지만 이제 4계절이 뚜렷하다는 것도 옛말인 것처럼 봄과 가을은 아주 잠깐 사이 휙 하고 지나가 버립니다. 봄 냄새를 만끽하기는커녕 잠깐의 여유도 허락하지 않겠다는 듯이 말이죠.

봄을 즐기지 못해 아쉬운 감정을 위로하는 듯, PS Store에서 봄 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비록 게임으로 봄을 대체해 만족할만한 요소가 될련지는 반신반의하지만, 어찌 됐든 게임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히 좋은 일입니다. 어쩌면 봄의 기운을 대신 느낄만한 따뜻하고 감성적인 게임을 만나볼 수도 있고요.

▶'3월 봄 세일 프로모션' 페이지 바로가기


데스티니 가디언즈: 마녀 여왕




장르: 액션 FPS
출시일: 2022.03.09
할인 가격: 44,300원 -> 35,440원
할인 기간: ~ 2022.04.13 23:59 (한국 표준시 기준)
한국어 지원 여부: O

봄에는 역시 묵혀두었던 예쁜 옷들을 입고 아름다운 휴양지나 공원에 가서 힐링하는 것을 빼놓을 수 없죠. 하지만 항상 비슷비슷한 곳으로만 놀러 다니면 무릇 질리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아예 새로운 곳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올해 봄 여행으로 추천하는 장소는 바로 '우주'입니다. 마침 우주여행용 멋진 슈트도 잔뜩 있네요.

XBOX의 '헤일로' 시리즈로 유명한 개발사 번지의 또 다른 인기작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새로운 확장팩인 '마녀 여왕'이 할인을 시작했습니다. 훌륭한 타격감과 그래픽, 준수한 RPG와 파밍 요소 등 다양한 장르와 시스템의 절묘한 조합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여섯 번째 확장팩인 마녀 여왕은 여태껏 나온 확장팩 중에서도 최고의 평점과 평가를 받은 확장팩입니다.

더욱 다양해진 신규 무기를 들고 전 세계의 유저와 함께 파티를 맺어 레이드를 돌아 빛과 어둠의 전쟁을 끝맺어 보세요. 다양한 기믹으로 무장한 레이드 던전은 기존의 레이드와는 전혀 다른 색다른 재미를 선사합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 마녀 여왕' 페이지 바로가기





로스트 저지먼트: 심판받지 않은 기억




장르: 액션
출시일: 2021.09.24
할인 가격: 64,800원 -> 45,360원
할인 기간: ~ 2022.04.13 23:59 (한국 표준시 기준)
한국어 지원 여부: O

따뜻한 봄이 오면 몸이 나른해지는 것이 일이 손에 잡히지 않고 재미있는 걸 하면서 놀고 싶어지는 마음이 커져만 갑니다. 마치 게임을 할 때 메인 스토리 대신 수 많은 물음표 표시나 마을 게시판에 걸려 있는 사이드 미션을 전부 밀고픈 것과 말이지요. 그렇다면 이 게임이 가장 제격일지도 모르겠네요. 춤을 추거나, 복싱을 배우거나, 로봇을 조종하고, 폭주족과 길거리 레이스를 벌일 수 있는 이 게임이요.

로스트 저지먼트: 심판받지 않은 기억은 세가의 용과 같이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게임입니다. 탐정 사무소를 운영하는 야가미 타카유키가 되어 수상한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액션 게임입니다. 탐정이라는 소재에 맞게 다양한 조사 액션이 존재하며, 건물에 잠입해 특정 인원을 추적하거나, 대화를 엿듣거나 도청을 해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용과 같이 스튜디오답게 메인 스토리 뿐만 아니라 가볍게 즐기기 좋은 사이드 스토리나 미니 게임도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무겁고 어두운 스토리를 즐기다가 잠깐 기분 전환을 하고 싶다면 옆길로 빠지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로스트 저지먼트: 심판받지 않은 기억' 페이지 바로가기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즈 컷




장르: 액션
출시일: 2021.09.24
할인 가격: 58,800원 -> 47,040원
할인 기간: ~ 2022.04.13 23:59 (한국 표준시 기준)
한국어 지원 여부: O

땀을 흘리며 힘겹게 가파른 산을 오른 뒤 평소에는 볼 수 없었던 풍경을 만끽하거나, 들판에 꽃이 피고 푸르른 잔디가 자라는 생명이 살아 숨 쉬는 듯한 숲길을 여유롭게 감상하며 걸어 다니며 풀 냄새을 맡는 것을 좋아한다면, 이만한 게임은 없을 겁니다. 다만 무거운 짐을 들고 다녀야 하고, 이 짐을 노리는 소매치기를 주의해야 하며, 가끔은 숲길에서 귀신과 같은 정체 모를 무서운 존재에게 덮쳐질 수 있다는 위험 요소만 빼면 말이죠.

데스 스트랜딩은 일본의 게임 개발자를 언급하면 꼭 거론되는 '히데오 코지마'가 코나미를 떠난 후 처음으로 발매한 게임입니다. 등산과 물품 배송이라는 다소 독특한 장르 덕분에 발매 당일까지도 정확히 어떤 게임인지 갈피를 못 잡는 사람이 여럿 있었는데요. 호불호가 갈리는 장르이긴 하지만 특유의 스토리텔링과 연출력으로 좋은 호평을 받은 작품입니다.

이러한 원작에 추가 탈것과 시스템을 덧붙여 발매한 것이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즈 컷입니다. 단순히 걸어 다니는 것뿐만 아니라 다른 유저와의 소소한 커뮤니케이션을 취할 수 있는 온라인 요소, 탈것, 일반적으로 지날 수 없는 길을 도와주는 도구, 컨디션을 더욱더 좋게 해주는 장비, 탄탄한 스토리 등으로 무장해 게임에 한껏 몰입하게 해줍니다. 아무것도 없는 자연 속에서 외롭고 힘겨운 여정을 떠날 준비는 되었나요?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즈 컷' 페이지 바로가기





데몬즈 소울




장르: 액션
출시일: 2020.11.12
할인 가격: 79,800원 -> 45,486원
할인 기간: ~ 2022.04.13 23:59 (한국 표준시 기준)
한국어 지원 여부: O

봄에는 왠지 모를 자신감이 샘솟으며 뭐든지 할 수 있고, 뭐든지 해내고야 말겠다는 생각이 종종 들곤 합니다. 이런 도전 욕구를 채워줄 만한 게임을 찾는다면, 정말 적절한 것이 하나 있습니다.

소울 라이크라는 장르를 창조한 프롬 소프트웨어는 다크 소울로 명성을 떨치긴 했으나, 사실 그전에 나왔던 소울 시리즈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데몬즈 소울이 그 주인공입니다. 데몬즈 소울은 PS3 플랫폼으로 발매한 게임으로, 소울 시리즈의 초석을 다진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PS3 초기에 발매된 독점 작이었다는 점과 당시에도 하는 사람만 하는 게임이었다 보니 다크 소울 시리즈보다 아는 사람이 적은 편입니다. 하지만 PS5 전용 소프트웨어로 리메이크되어 발매된 덕에 뒤늦게 소울 시리즈의 매력을 느낀 유저는 더할 나위 없는 좋은 소식이네요.

다크 소울 시리즈도 시리즈를 거듭해 가면서 편의성과 조작감이 발전되었기에, 초석이 되었던 데몬즈 소울은 다소 불편하고 어려운 느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오히려 도전의 요소로 작용해 더욱더 어려운 소울 라이크 게임이라 할 수도 있는데요. 과연 이 지옥 같은 난이도를 클리어할 자신이 있나요?

▶'데몬즈 소울' 페이지 바로가기





페르소나 5 더 로열




장르: 롤플레잉
출시일: 2020.02.20
할인 가격: 69,800원 -> 41,880원
할인 기간: ~ 2022.04.13 23:59 (한국 표준시 기준)
한국어 지원 여부: O

따뜻한 봄에 연인을 만들어 몸도 마음도 따뜻한 한 해를 보낼 준비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평소 마음에 들었던 이성의 마음을 훔쳐 연인이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물론 삶이 원하는 대로 호락호락하지는 않습니다. 이성의 마음을 훔치는 데 실패했다면, 괴도가 되어 다른 사람의 물건을 훔치는 거로 대신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오히려 더 쉬울 수도 있습니다.

페르소나 5 더 로열은 일본의 유명 RPG 페르소나 시리즈의 최신작, '페르소나 5'의 추가 스토리와 엔딩, 개선된 콘텐츠를 적용한 최신 작품입니다. 기존에는 없었던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하면서 스토리가 더욱 풍성해지고 신규 커뮤니케이션도 추가되어 한층 몰입감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단순히 RPG 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학생이 되어 청춘이 가득한 학교생활을 보내며 다양한 장소에서 일어나는 이벤트를 즐기며 여러 친구와 호감도를 쌓아 인싸의 삶을 즐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페르소나 5 더 로열' 페이지 바로가기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장르: 액션
출시일: 2020.11.12
할인 가격: 58,800원 -> 35,280원
할인 기간: ~ 2022.04.13 23:59 (한국 표준시 기준)
한국어 지원 여부: O

어쩌면 주위 사람에게 도움을 주고 미소를 지을 수 있게 해주는 친절한 이웃이 되어보는 것도 좋겠네요. 친절한 이웃이 되는 것은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그저 길을 잃은 아이를 도와주거나, 손에서 뿜어져 나가는 거미줄로 좀도둑이나 강도를 잡거나, 도시를 점령해 시민들을 괴롭히려는 슈퍼 초능력을 가졌거나 슈퍼 슈트를 입은 악당을 제압하면 됩니다.

스파이더맨이 되어 빌런의 못된 계획을 방해하고 뉴욕을 안전하게 지켜보세요. 철이 없는 10대 소년으로 보이지만 사실은 스파이더맨의 의지를 뒤잇는 새로운 스파이더맨의 이야기를 담은 게임입니다. 이 새로운 히어로는 기존의 영웅들이 가지고 있는 능력만으로는 성에 차지 않았나 봅니다. 거미줄을 뿜어내는 것뿐만 아니라 생체 전기 조작 능력을 이용해 주먹에 전기 충격을 실어 공격하거나, 투명화를 해 몸을 숨기는 등 다양한 능력을 펼칠 수 있습니다.

전작의 주인공인 피터 파커의 뒤를 잇는 어린 스파이더맨이 되어 뉴욕을 위기로부터 구해내 보세요. 높은 건물이 빽빽하게 솟아나 있는 뉴욕 속에서 웹 스윙을 하며 자유로움을 만끽하며 달릴 준비가 되었나요?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페이지 바로가기





레드 데드 리뎀션 2




장르: 액션 어드벤처
출시일: 2018.10.26
할인 가격: 66,000원 -> 26,400원
할인 기간: ~ 2022.04.13 23:59 (한국 표준시 기준)
한국어 지원 여부: O

봄에는 역시 따뜻한 햇볕이 내리쬐는 넓은 들판에 앉아 봄바람을 만끽하며 겨울잠으로 살이 통통하게 오른 동물들을 사냥하는 것이 최고의 레저 스포츠 중 하나죠. 풀숲은 위험한 장소이니 리볼버, 샷건, 화살 중에서 마음에 드는 무기를 하나 챙겨 사냥을 떠나면 됩니다. 물론 셋 다 가져가도 되고요. 평범한 사냥이 질린다면 맵 곳곳에 있는 곰이나 악어, 퓨마와 같이 강력한 육식 동물을 노려 스릴을 만끽할 수도 있습니다.

레드 데드 리뎀션 2는 오픈 월드 TPS 장르로 유명한 GTA 시리즈의 개발사 락스타며, XBOX 360과 PS3로 발매했던 레드 데드 리뎀션의 공식 후속작입니다. 서부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레드 데드 리뎀션 2는 아서라는 떠돌이 갱단의 일원이 되어 갱단의 존망 여부를 다루는 이야깁니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산이나 들판에서 동물을 사냥하거나, 현상금이 걸린 범죄자를 잡아 현상금을 획득하거나, 아니면 술집에 가서 포커를 치며 돈을 불릴 수 있습니다.

오픈 월드의 명가 락스타답게 다양한 놀거리와 상호작용, 디테일이 살아 숨 쉬어 출시한 지 4년이 지난 현재도 훌륭한 오픈 월드 게임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고 싶은 모든 것을 하면서 서부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게임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NPC를 만나 그들을 돕거나 범죄를 저질러 자신의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행동은 엔딩에 영향을 끼치며 어떤 엔딩을 보게 되는지는 플레이의 방법과 선택에 달려 있습니다. 과연 아서는 갱단의 부흥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레드 데드 리뎀션 2'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