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랄한 난이도, 기상천외한 스테이지 구성으로 화제가 됐던 'ALTF4'가 후속작으로 돌아왔다.
그라비티가 퍼블리싱하고 펌킴에서 개발한 3D 플랫포머 신작 ‘ALTF42’가 오늘(31일) 스팀 앞서 해보기로 출시됐다. ALTF4는 컴퓨터의 강제 종료 단축키에서 따온 게임명에서 알 수 있듯 게이머의 분노 조절을 시험하는 게임으로 알려져 있다.
게임 플레이는 지극히 단순하다. 기사 캐릭터를 조작해 목표 지점까지 살아서 도착하기만 하면 된다. 문제는 길목을 막아서는 수십 개의 함정이다. 기사의 목숨을 위협하는 회전 칼날부터 제대로 서 있기도 힘든 좁은 통나무, 기분 나쁘게 촐싹거리는 물고기 등 함정의 종류도 다양하고 예측 불가능의 작동 방식을 보여준다.
후속작은 전작에서 더욱 발전한 그래픽과 각종 함정, 스테이지 기믹으로 플레이어를 괴롭힐 예정이다. 특히, 점프만으로 모든 스테이지를 깨야 했던 전작과 달리 달리기와 6종의 아이템이 추가됐으며, 이를 활용해 멀리 떨어진 구조물까지 한 번에 뛰거나 어려운 구간을 비교적 쉽게 넘는 게 가능하다.
펌킴은 앞서 해보기의 기간을 최소 8개월, 최대 1년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해보기 버전은 ALTF42의 2챕터 중 1챕터까지만 담고 있으며, 정식 버전에서는 훨씬 넓은 구역의 모험과 다양한 함정, 캐릭터 커스터미이징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ALTF42 앞서 해보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ALTF42 공식 스팀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3]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2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2]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
▶ [뉴스]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서울' 올 여름 선보인다 [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
▶ [뉴스] 반지의 제왕 새 영화 '헌트 포 골룸', 2026년 나온다 [3]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동영상] K-메트로배니아 '리전 오브 저지먼트', 최신 정보 공개 [2] | 윤홍만 (Nowl@inven.co.kr) | 05-09 |
▶ [뉴스] 1분기 영업이익 37억원 넷마블, '나혼렙' 첫날 매출로.. [1] | 강승진 (Looa@inven.co.kr) | 0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