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금), 이터널 리턴의 크리스마스 이벤트 매치가 진행됐다. 이번 이벤트 매치에서는 시즌 7 파이널에 참가했던 선수 18명이 스네이크 드래프트 방식으로 6개의 팀을 만들어 스쿼드 모드 5라운드로 승부를 겨뤘으며, 천시아 캐스터, 이비스 해설, JUMO 선수가 해설을 맡았다.

이번 대회는 22일(목)에 업데이트된 전장 시스템이 적용된 이후 처음으로 열린 대회인 만큼 전장이 어떤 방식으로 구현되었는지, 실제 대회에서 어떤 변수로 작용하는지 확인할 수 있었다. 팀 지정식은 20일(화)에 먼저 진행되었고, 팀 구성 결과는 아래와 같다.

※ 이터널 리턴 크리스마스 이벤트 매치 팀 구성

- 1팀(대패나) : Haqueen / Fana / Wid
- 2팀(K설수) : Soobak / KCW / SeolDaBi
- 3팀(난이스마스) : SKS / Spitz / Rope
- 4팀(마네즈던진원써클) : OneCircle / Manez / NoDunAl
- 5팀(덕계고1짱의탈출) : Escape / ADINA / HotDoDo
- 6팀(주모보단 호리픽) : GAMJATANG / Zerojin / HorriFic


▲ 이번 이벤트 매치에서는 전장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다.


1라운드의 승리 팀은 '대패나' / 1라운드는 대패나 팀과 마네즈던진원써클 팀의 2강 체제였다. 두 팀은 초반부터 교전을 통해 킬 포인트를 쌓기 시작했다. 또한, 대패나 팀은 2일 차 전장에서, 마네즈던진원써클 팀은 3일 차 전장에서 각각 보상을 챙기면서 성장에 탄력을 받았다. 마지막까지 남은 두 팀은 숲에서 결전을 버렸고, 최종 승자는 대패나 팀이 되었다.

2라운드의 승리 팀은 '난이스마스' / 초반의 강자는 덕계고1짱의탈출 팀과 주모보단호리픽 팀이었다. 두 팀은 빠르게 킬을 쌓아가며 성장했고 3일 차에 서로 싸우게 됐다. 그러나 이 전투에 난이스마스 팀이 끼어들어 다른 두 팀에 큰 피해를 주면서 흐름이 바뀌었다. 이어서 난이스마스 팀은 안전하게 위클라인까지 차지했고, 결국 2라운드에서 승리했다.

3라운드의 승리 팀은 '대패나' / 3라운드는 전장에서의 전투가 활발한 라운드였다. 2일 차 전장에서 네 팀, 3일 차 전장에서 두 팀이 참여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전투가 계속 이어졌다. 대패나 팀은 2일 차 전장에선 패배했지만, 3일 차 전장에 다시 참여해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후 최종 안전 지역인 호텔에 먼저 자리를 잡아 다른 팀을 압박했고, 마지막으로 남은 난이스마스 팀을 잡아내면서 3라운드의 승자가 되었다.

4라운드의 승리 팀은 '주모보단호리픽' / 2일 차 전장의 승자는 덕계고1짱의탈출 팀이었다. 그러나 전장에서 나온 덕계고1짱의탈출 팀과 주모보단호리픽 팀이 교전이 벌어졌고, 여기서 주모보단호리픽 팀이 사상자 없이 승리했다. 주모보단호리픽 팀은 모래사장에서 벌어진 안전 지대 싸움에서도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고, 대패나 팀과의 최종 결전에서 승리하며 4라운드를 차지했다.

5라운드의 승리 팀은 '덕계고1짱의탈출' / 덕계고1짱의탈출 팀은 라운드마다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줬지만, 승리와는 거리가 멀었다. 그러나 5라운드에서는 달랐다. 2일 차 전장에서 승리하고, 오메가를 포함해 여러 오브젝트를 챙기면서 성장에 박차를 가했다. 이후 압도적인 성장력을 바탕으로 만나는 적을 모두 처치해나갔고, 이벤트 매치 마지막 라운드를 승리로 장식했다.

모든 경기 결과 두 라운드를 차지하고 39킬을 달성해 총 248포인트를 획득한 대패나 팀이 크리스마스 이벤트 매치의 주인공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