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 오브 판타지에서는 색상을 통해 장비의 등급을 구분할 수 있다. 가장 높은 등급인 금색 장비는 기본 능력치부터 하위 등급 장비보다 뛰어나고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욱 많은 능력치 추가를 얻을 수 있는데, 획득이 쉽지 않아 많은 모험가들이 이를 목표로 파밍에 나서고 있다.

금색 장비를 얻을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콘텐츠는 연합 작전이라고 볼 수 있다. 연합 작전에서는 총 3개의 보물 상자가 나오며 06 난이도부터는 개봉 시 확률적으로 금색 장비가 등장한다. 이 외에는 주황 에너지 수정을 모아 수정 상점에서 원하는 부위의 장비를 구입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획득처라고 볼 수 있다. 수정 상점에서는 1,200 주황 에너지 수정에 금색 장비 1개를 구입할 수 있다.


▲ 최대 5성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금색 장비, 어디서 획득할 수 있을까?


◆ 활력 소모는 연합 작전에서! 칩 활용은 필수

현재 장비 파밍처로 가장 활발히 이용되고 있는 콘텐츠는 연합 작전이다. 4인 파티로 참여하여 요일마다 열리는 구역에 참여할 수 있는데, 한 번의 전투에서 최대 3개의 상자를 개봉할 수 있고 개봉할 때마다 활력 30이 소모된다. 난이도 06부터 금색 장비가 확률적으로 드롭되며 이 외 랜덤 부위 레플리카 전용 칩셋까지 획득할 수 있어 스펙업의 핵심 장소라고도 볼 수 있다.

연합 작전에 참여할 때는 연합 보급 칩을 미리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연합 보급 칩은 사용 후 3회에 한하여 활력을 소모하여 연합 작전 보물상자를 열면 좋은 장비 획득 확률을 높여주는 아이템이다. 활약도 주간 보상, 건설 거래소 등에서 수급이 가능하다. 스펙이 충분하다면 난이도 07을 혼자 입장해 첫 번째 상자만 개봉하고 나오는 방식도 활용할 수 있는데, 충분히 육성되지 않은 캐릭터는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06부터 참여해 천천히 GS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자.

참고로, 조금 더 스펙업 속도를 내고 싶다면 상점 인기 상품에서 활력 물약을 구매해 참여 횟수를 증가시킬 수도 있다. 활력 물약은 하루 한 번 50 흑수정으로 구입할 수 있고 사용 시 활력 60 포인트를 채워준다. 이와 함께 연합 작전의 각 구역을 클리어하면 업적 보상으로 주황색 에너지 수정이 지급되는데, 총 다섯 지역을 각각 5분 내에 클리어하면 총 1,500 주황 에너지 수정을 얻을 수 있다.


▲ 난이도 06부터 금색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연합 작전


▲ 엽합 보급 칩을 사용해 보상 획득 확률을 높여주자


◆ 주황 에너지 수정으로 상점 구매, 웜홀, 토벌 작전 등으로 획득

연합 작전이 제외하면 금색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다른 콘텐츠에서는 주황 에너지 수정을 수집해 상점에서 구입하는 방식으로 장비 등급을 높일 수 있다. 주황 에너지 수정을 지급하는 가장 대표적인 콘텐츠로는 웜홀, 토벌 작전이 있으며 인공섬의 전투 장치, 과거의 환영 보상으로도 주황 에너지 수정을 수급할 수 있다.

먼저, 웜홀은 4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1인 콘텐츠다. 몬스터를 처치할 때마다 균열 에너지가 모이는데, 이를 100% 달성하면 다음 층으로 넘어가는 방식으로 이를 반복하면서 보상을 챙길 수 있다. 바다뱀자리, 처녀자리 등으로 난이도가 구분되고 이전 난이도를 클리어하면 다음 난이도까지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처녀자리부터는 클리어 보상으로 주황 에너지 수정이 제공된다. 웜홀은 5일에 한 번 보상이 결산 되니, 그 전에 최대한 가능한 곳까지 공략을 목표로 하면 된다.


▲ 웜홀에서는 처녀자리부터 결산 보상으로 주황 에너지 수정이 지급된다


신규 레이드인 토벌 작전에서도 보상으로 주황 에너지 수정이 지급된다. 60레벨부터 참여할 수 있는 던전인 토벌 작전은 최대 8인 파티로 도전하여 클리어 시 주황 에너지 수정과 상급 스피넬을 얻을 수 있다. 총 3개의 구역으로 나뉘는데, 중층 통제실은 60레벨부터, 공중의 환영은 66레벨부터, 그리고 조각난 경계는 70레벨부터 진입할 수 있다.

다만, 토벌 작전 레이드는 추천 GS가 높고 난이도 또한 쉽지 않은 편이라 스펙이 부족한 모험가는 공략에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다. 따라서 아직 추천 GS에 도달하지 못했다면 웜홀을 통해 먼저 주황 에너지 수정을 확보, 장비 스펙을 높이는 것을 추천한다.

이와 함께, 과거의 환영도 신경 써주는 것이 좋다. 과거의 환영은 각 층을 돌파하여 특정 층 달성 시 보상을 받고 매주 공략 결과에 따라 랭킹 보상도 지급되는 콘텐츠다. 매주 월요일에 전투 지역 그룹 순위에 따라 주간 보상이 주어지는데, 이를 통해 일정량의 주황 에너지 수정을 챙길 수 있다.


▲ 신규 레이드 토벌 작전 클리어 시 1,200 주황 에너지 수정을 얻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인공섬에서도 주황 에너지 수정 수급처가 추가됐다. 인공섬을 살펴보면 빛이 나는 원형의 전투 장치를 확인할 수 있다. 전투 장치는 총 3가지 등급으로 구분되며 활성화 시 몬스터가 소환되고 이를 처치하여 에너지 수정, 스피넬 등의 보상을 받는 구조다.

이 중 60초, 90초 제한 시간이 걸리는 전투 장치는 클리어 시 주황 에너지 수정을 지급한다. 단, 혼자 공략하기엔 부담스러울 정도로 몬스터가 강력하기에 함께 공략할 파티원을 구하는 것이 좋다. 채팅을 보고 60초, 90초라는 문구가 포함된 모집 글을 발견한다면 주위로 이동해 파티를 만들어 도전하는 것이 좋다.


▲ 인공섬 전투 장치에서도 주황 에너지 수정이 주어지니, 여유가 있다면 파티원과 도전하자


▲ 수집한 에너지 수정은 수정 상점에서 금색 장비 교환에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