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발로란트에 6.0 패치가 적용됐다. 에피소드 6 액트 1이 시작됨에 따라, 새로운 무기 스킨인 아락시스와 배틀패스, 새로운 경쟁전 액트 역시 개시를 알렸다.

이번 패치에서는 요원 관련 큰 변경사항은 오멘의 '원웨이 연막' 관련이다. 이제 어둠의 장막(E스킬)을 벽 안에 설치해도 다른 연막들처럼 바닥까지 떨어진다. 이를 통해 오멘의 위력이 어디까지 하락할 것인지 아니면 그대로 유지될 것인지 관심이 모인다. 오멘은 '원웨이' 뿐만 아니라 '피해망상' 등 팀 플레이에 좋은 스킬들을 가지고 있어 활용 가치가 충분하다는 여론이 지배적이다.

스킬 활용 관련 다양한 버그들도 수정됐다. 사이퍼의 함정(C스킬)을 설치할 때 세이즈의 장벽 구슬(C스킬)이 통과되던 버그나 제압된 상태에서도 페이드나 바이퍼가 스킬을 활용할 수 있었던 버그 등이 해결됐다.

이번 패치의 주된 내용은 전장 관련이다. 먼저, 예고됐던 바와 같이 신규 전장인 로터스가 추가됐다. 로터스는 평균 대비 좁은 맵에 속하며 사이트는 A와 B, C까지 총 3개로, 헤이븐과 비슷한 느낌을 준다. 각 사이트마다 메인 포함 길목이 많아 공격과 수비 시에 다양한 전략을 펼쳐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로터스 전장은 1주일 간 신속 플레이 모드에서만 즐길 수 있다. 이후, 6.1 패치에서 경쟁전 및 일반전에 적용될 예정이다.

돌아온 스플릿도 전장의 다양한 부분에 수정이 가해졌다. A 메인의 폭을 넓히고 작은 난간을 추가해 다양한 교전 형태를 이끌었다. A 메인의 상자는 크기를 줄여 시야 싸움을 하는 경우의 수를 늘리기도 했다. A 서까래의 길이는 줄였고 A 탑 내부의 뒷부분을 평평하게 변경해 전투의 향방을 바꿨다.


중앙 하단부에는 난간이 사라졌으며 중앙 상자로 뛰어들 수 없도록 하는 변경사항이 적용됐다. B 탑에는 공간 단순화를 위해 수비팀이 상자로 올라갈 수 없도록 했고, B 로프 모퉁이는 직각 모퉁이의 각도를 완만하게 바꿨다.

로터스 추가와 스플릿 복귀로 전장 로테이션에서 빠지는 전장도 생겼다. 바인드와 브리즈다. 두 전장은 과거 스플릿이 그랬던 것처럼, 전장 수정을 위해 로테이션에서 빠진다. 여전히 경쟁전과 일반전을 제외한 다른 모드에서는 두 전장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