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X가 LOUD와 4강서 혈전 끝에 아쉽게 패배했다.

2023 VCT 록//인 4강에서 DRX와 LOUD가 만났다. DRX는 국내 최강 발로란트 게임단으로 정평이 난 팀이고, LOUD는 세계 최강에 군림했던 팀이다. 두 팀의 만남에 관심이 쏠렸고, 그런 만큼 양 팀은 팽팽한 난타전을 벌였다. 그 결과, DRX가 LOUD에 2:3으로 석패했다.

DRX는 두 세트를 연속으로 내주며 불안하게 시작했다. 1세트 펄에서는 5:13으로 크게 밀렸고, 2세트 아이스박스에서는 이전 세트보단 나았지만 LOUD의 파상공세를 막기엔 역부족처럼 보였다.

크게 밀렸을 때부터 DRX의 반격이 시작됐다. 스플릿에서의 3세트 1라운드 수비 진영에서 LOUD의 공격을 잘 막아내더니 13:7로 첫 승리를 맛봤다. 기세를 탄 DRX는 프렉처에서의 4세트 역시 13:7이라는 스코어로 승리, 세트 스코어 동률을 일궈냈다. DRX 입장에선 아쉽게도 LOUD가 전열을 정비했던 5세트를 8:13으로 내주며 이번 대회 행보를 마쳤다.

DRX는 국내 최강 발로란트 팀으로 우뚝 섰던 팀이며 지난 해에는 국제 대회에서도 준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국내 발로란트 씬의 희망으로 자리매김했다. 프랜차이즈 리그를 앞두고 열린 2023 첫 VCT 국제무대에서도 4강이라는 호성적을 거둔 만큼, 앞으로의 행보에 더욱 관심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