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고기 / 오키드나 / 그림자 춤꾼

 찍은스킬, 필수, 추천, 취향, 비추, 패시브


 <야성> 8

  1. 연속쏘기       - <필수> 활쟁이 기본스킬

  2. 충격화살       - <필수> 딜 + 연속쏘기 와의 연계

  3. 조준사격       - <필수> 빛의화살 3방 용, 극딜용, 활쟁이vs활쟁이 필수 

  4. 방출사격       - <필수> 거리 벌리기용

  5. 빛의화살       - <필수> 활쟁이 주 딜링 스킬, 빛의화살 3방

  6. 발묶음           - <비추>발묶음 -> 저격 콤보 및 이동기 방해 스킬로 사용하려고 하였으나, 서버렉 때문에 범위5m의 사정거리가 실제 체감으론 2m정도밖에 안됨... 0m 에서 사용해도 안걸리는 경우가 다수

  7. 고정사격        - <비추> 다수 vs 다수 말뚝딜에는 유용하게 사용 될 수도 있겠지만, 말뚝딜 박을일이 거의 없음

  8. 폭탄화살       - <추천> 침묵 3.5초, vs 마딜 용

  9. 생존본능        - <취향> 그림자검 쓸때는 개꿀, 2번 발묶음, 2번 방출사격

 10. 매의발톱       - <추천> 12초간 원거리 치명타 확률 20% 증가, 신명과 궁합좋음, 끈기페시브 물리 기술 봉쇄 지속 시간 40% 감소

 11. 화살소나기     - <비추> 대형 몬스터 ex) 카둠, 크라켄, 등   잡을때 쓰는건 봄

 12. 저격             - <추천> 긴 사정거리 범위공격, 델피 전설급 무기 끼면 장점 4000대 이하 딜러들 및 탈것 한방에 녹임

 13. 야생의본능    - [패시브] 활쟁이라면 기본적으로 [패시브] 다 찍히니깐 패스

 14. 끈기              - [패시브]                              "

 15. 정밀한사격    - [패시브]                              "

 16. 야성의발톱    - [패시브]                              "

 17. 명사수          - [패시브]                              "

 18. 번뜩이는눈    - [패시브]                              "


<사명> 5

  1. 연속베기        - <비추>

  2. 독바르기        - <취향>  독바르기 + 어둠의 일격 = 물리봉쇄, 스킬포인트 모자름 거기에 야성 끈기 패시브...

  3. 물러서기       - <추천> 그림자 춤꾼의 몇 없는 회피기 중 하나...

  4. 내리꽂기        - <비추> 출혈이 상당히 매력적이나 큰 모션과 4m 밖에 안되는 사거리...

  5. 덮치기           - <비추> 덮치기 + 나팔소리 + 칼의화음 + 불협화음 콤보 가능... 그냥 그렇다고

  6. 추적자의표식 - <필수> 추적자의 표식 + 빛의 화살 = 출혈, 출혈에 기술 피해 16% 증가, 멀리 날림, 그냥 필수 

  7. 난타               - <비추>

  8. 은신               - <추천> 은신 예전에 필수였지만, 요즘 안찍는 사람도 몇몇 있는거 같음... 그냥 추천만 함

  9. 재빠른몸놀림  - <필수> 이동속도 40%증가, 공격 속도 64증가, 써보면 왜 필수인지 알게됨, 활쟁이 필수 버프

 10. 어둠의일격     - <취향> 독바르기 + 어둠의 일격 = 물리봉쇄, 스킬포인트 모자름 거기에 야성 끈기 패시브... 난 그냥 말로 물어서 스턴걸고 어둠의일격 써서 넘어트릴라고 씀

 11. 소드락질        - <취향> 밀방이나 보호막, 활력방패, 가벼운 손놀림 등 뺄때 씀. 필드에서는 안쓰게됨

 12. 비수던지기     - <비추> 스킬포인트 부족

 13. 능숙한그림자 - [패시브] 공속 40증가

 14. 급소피하기    - [패시브] 회피 5%증가

 15. 약점간파       - [패시브] 조건에 만족하면 8초간 공속 120증가 - 솔직히 이번 패치로 인해 신명과 같이 사용할 수 있어서 그림자춤꾼이 더욱 사기 직업이 된거같음

 16. 살기증폭       - [패시브] 별루지만 은신찍으면 저절로 찍힘

 17. 교란술           - [패시브] 스킬포인트 부족 못배움

 18. 냉정한살의     - [패시브] 스킬포인트 부족 못배움


<낭만> 5

  1. 칼의화음       - <필수> 5초간 물리방어도 15%감소, 칼의화음 + 불협화음 = 6초간 왼손장비 해제 !!! 방패 및 왼손 무기 빠짐으로써, 방패막기, 무기막기 안됨

  2. 매혹의노래    - <취향> 발묶음 2초... 아깝지만 스킬포인트 부족으로 포기

  3. 경쾌한행진곡 - <취향> 연주기술, 이속증가, 스킬포인트 부족

  4. 불협화음     - <필수> 6초간 기술피해량  35%감소, 칼의화음 + 불협화음 = 6초간 왼손장비 해제 !!! 방패 및 왼손 무기 빠짐으로써, 방패막기, 무기막기 안됨

  5. 추격             - <필수> 그림자 춤꾼의 몇 없는 회피기(거리벌리기)

  6. 치유의무곡    - <비추> 힐주는 연주

  7. 치유돌림노래 - <취향> 소수쟁에 개꿀!!! 회복력 어마어마함

  8. 현인의 시      - <비추> 이거 지속시간이 9초인데 재사용 시간은 8초, 실제로 누를시간도 없음

  9. 대지의찬가    - <비추> 활기찬광시곡 누르기도 빠듯

 10. 나팔소리       - <필수> 전방 15m까지의 모든적에 타겟팅 불가 디버프 거는건데, 1vs1 ~ 다수전에도 필수

 11. 활기찬광시곡 - <필수> 피해량 18%~26% 증가, 공격 속도 282증가, 4초마다 눌러주면서 활 쏘면 됨

 12. 구원의노래    - <비추> 시전시간 4초 + 스킬포인트 부족

 13. 정확한화음    - [패시브] 그냥 찍힘

 14. 연주시간증가 - [패시브] 별로지만 그냥 찍힘

 15. 신명             - [패시브] 이 패시브 때문에 그림자 춤꾼이 먹고살죠.... 활쟁이가 낭만을 찍는 이유

 16. 집중의선율    - [패시브] 이거 가끔 15회 누적되는데, 20초간 치명타 확률 15%증가, 낭만 재사용 대기시간 6초 감소

 17. 시선집중       - [패시브] 스킬포인트 부족

 18. 연주의대가    - [패시브] 활쟁이한테는 불필요 + 스킬포인트 부족


 콤보가 상황에 따라 너무 많아서 몇개만 쓸게요


 기본 - 쌍버프(재빠른, 매발톱) +광폭도(거리유지 자신있으면) -> 추적자 표식(25m) -> 조준사격 -> 빛의화살 3방 -> 조준사격풀고 -> 충격화살 -> 연쏘 ->  거리 25m ± 3m  유지 -> 가까이 오면 나팔소리 or 방출사격 -> 거리 25m ± 3m  유지


 마딜 - 폭탄화살 -> 쌍버프(재빠른, 매발톱) + 광폭도(거리유지 자신있으면) -> 추적자 표식(25m) -> 조준사격 -> 빛의화살 3방 -> 조준사격풀고 -> 충격화살 -> 연쏘 ->  거리 25m ± 3m  유지 -> 거리유지 못할거 같으면 은신 -> 거리유지 못해서 cc기 맞으면 패기 스킬 바로쓰고 거리 유지

 

 근딜 - 기본 콤보에 거리조절 + 나팔소리 + 방출사격 + 패기 진짜 잘해야함, 근딜 말타면 꼭 같이 말타는거 잊지말고


 탱커 - 나팔소리 -> 칼의화음 + 불협화음 -> 추적자 표식(25m) -> 방출사격 -> 쌍버프(재빠른, 매발톱) + 광폭도(거리유지 자신있으면) -> 조준사격 -> 빛의화살 3방 -> 조준사격풀고 -> 충격화살 -> 연쏘 ->  거리 25m ± 3m  유지 -> 거리유지 못할거 같으면 은신 -> 거리유지 못해서 cc기 맞으면 패기 스킬 바로쓰고 거리 유지


 활딜 - 쌍버프(재빠른, 매발톱) -> 추적자 표식 -> 조준사격 -> 빛의화살 3방 -> 충격화살 -> 연쏘

        - 활딜끼리 싸움은 템빨>>>>>>>>>>>>>>>>>>>>>>>>>나팔소리 누가 잘박나>>>> 누가 크리 잘터지냐 싸움

        - 피로 그린 꽃 가끔 쓰는데 승률 조금 올라감

 

 ps) 방패든 활쟁이를 보면 무조건 도망가는게 좋다.... 칼의화음 + 불협화음 생기고 조금은 달라졌으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