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도 지구본 형태로 나온다던거 얼핏 들었는데 아직도 구현 안된거 보면 힘들겠지만 일단 세계지도를 발판삼아 구현했으면 좋겠다.

항구도시
대항해시대처럼 교역을 하기 위해 배를 만들며 항해를 하다 만나는 변수와 싸워야 하고 배는 소환이 아닌 정박
항구전을 통해서만 최초 땅점령이 가능하고 내륙도시로의 진출이 가능

내륙도시
촌락 - 도시 - 대도시 같은 형식으로 발전형 개념으로 만들고 길드전을 진행해 땅따먹기 놀이
서울을 먹었다치면 동대문, 남대문 같은 이어지는 요새가 있고 수원, 대전 같은 관문이 있어서 점령전 신청을 하다보면 서울을 노리러 오는 구나 하고 전략적 외교 싸움

내륙도시 중앙에는 포탈이 있고 스토리, 던전, 전장을 이용하는데 많은사람들이 이용할수록 도시가 발전
세금이 아닌 포인트 경험치 누적 방식으로 정산

주화포인트 개념을 통일해서
탐험은 보물찾기
조리는 동물사냥
자원은 목재, 광석, 약초 같은 채취
던전, 전장, 무역등등
모든게 포인트로만 모아져서 상점에서 모든걸 살수 있게끔하고 그걸로 거래소를 활성화

스토리모드는 어쎄신크리드 같은 암살이나 무쌍 방식을 선택해서 추적하고 추리를 통해 공유할수 있는 그런방식이며 기본적인 스킬과 은신술을 얻으며 포인트 획득

역사적인 인물들을 스킬화하고 포인트상점을 이용하여 구매하지만 전장은 전투형 인물들만 롤처럼 모든걸 다 이용할수 있게해서 단판의 재미를 주고 포인트 비율을 적게 주면 될듯

아키에이지 바다가 예뻐서 대항해시대는 꼭 생겨야했고
숙제개념이 지겨워 주화를 통일해보고
어떤 분이 남긴 댓글에 이것저것 통합된 짬뽕게임이 나올거다란 걸보고 생각나 끄적여봤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