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을 하다보면 본계정이 8홀쯤 되면 원활한 개인 지원을 위해 부계정을 하나 만들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저도 부계정을 하나둘 만들기 시작했는 데요. 하나둘 만들어 하다보니 이제 혼자 30인전을 할수 있는 경지에 이르렀네요. 사람들과 부대끼는 것도 싫고 해서 이제는 클랜 비공개 설정해서 혼자 주말에 클랜전 놀리며 놀고 있습니다.


각설하고, 부계정을 만들려고 생각 중이신 분 참고하시라고 적습니다.


먼저 부계정에 대한 저의 기본 생각은 이렇습니다. '파밍이 최대한 적어야 한다.'

간혹 가다 보면 부계정을 만들어서 본계정처럼 파밍하느라 지겨워 하시 분들 보는 데, 제 개인적인 생각은 이렇게 신경쓴다면 그건 부계정이 아니고 본계정이 여러 개 인겁니다.

부계정은 장인 놀건 말건 신경쓰지 않고 자원 쌓이면 하나 눌러주고 하는 게 맞다고 봅니다. 이렇게 해도 시간이 지나면 다 알아서 큽니다. 본계정처럼 약탈한다면 본계정 포함 3개정도도 직장인생활하는 분이라면 키우기 벅차죠.


처음 하시는 분은 몇개를 만들까 고민이실 텐데, 개인적으로 5개 이상 추천합니다. 왜 5개이상냐 하실텐데, 통상 미리 찍어둔 유닛으로 두번의 약탈을 할수 있는 게임이니 계정 하나 당 맛집 검색시간 고려해서 5분~10분가량 걸리니 계정별로 5분에서 10분 쓰고 다시 처음 있던 계정으로 돌아오면 유닛이 다 나와있기 때문입니다.


이런식으로 돌면 가속할 필요도 없이 계속 약탈만 즐기면서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전 이런식으로 해서 가속 할 일이 없으니 보석은 쌓이기만 해서 이제 계정당 4천개이상씩 쌓여 있습니다. 본계정은 만개 넘어갔고요.


계정 만드셨으면 초기화면일 겁니다. 3일동안 보호막이 있는 데, 빨리 키우겠다고 보호막 걷어 내는 분들 있는 데, 부계정은 본계정이 아니니 그럴 필요 없습니다. 부계정은 약탈은 최대한 줄여야 하니 불노소득의 원천인 정제소 업글만 합니다.

그러니 보호막이 3일동안 쳐진 시간은 약탈도 안 당하고 아주 좋은 시간이죠.


초기 주어진 장인 두마리는 계속 정제소만 붙입니다. 약탈은 안 갑니다. 장인은 무조건 정제소 업글에 쓰고 남는 자원은 신규건물이나 홀업에 쓰며 6홀까지 갑니다. 이 게임은 6홀까지 홀업이 될때마다 정제소가 하나씩 늘어나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6홀까지 가는 게 정제소를 통한 자원확보에서는 유리합니다.


약탈을 가지 않으니 계정관리는 접속해서 자원수거하고 장인 나와 있으면 장인으로 장애물제거하고 장인 붙이는 것으로 끝입니다. 관리시간도 아주 적죠. 저의 경우 하루 대중교통을 이용하니 출근할때 한번 퇴근할때 한번 접속하는 식으로 관리했는 데, 빠른 성장을 원하시는 분은 장인 나올 시간 기억해서 하시면 될겁니다.

이런식으로 하다가 4홀쯤 되면 쌓인 보석으로 인해 3장인이 될테고 6홀쯤 되면 4장인은 됩니다.


6홀이 되도 마찬가지로 정제소 업은 계속 합니다. 10랩 정제소 6개가 다 확보되면 그 다음부터 자원 되는 대로 방타와 훈련소 연구소 등을 업하는 식으로 관리합니다. 접속하면 자원수거하고 자원되는 대로 장인 붙이고 방식은 같습니다.

유닛업글이 어느정도 되면 약탈가시든 알아서들 하세요. 저의 경우 안 갑니다. 귀찮아서 ㅎㅎㅎ 어차피 시간 되어 자원 쌓이면 다 업글 되니까요.


이런식으로 해서 연구소 및 장벽 다 되면 7홀을 누르세요. 계정 만들고 몇달 지났을 테고 성장이 많이 느리지만 솔직히 내가 계정에 쓴 실질 시간은 많지 않으니 이게 이득입니다. 7홀이 되면 역시 장인은 다 바로 정제소에 붙여 11랩 만들기를 합니다. 11랩을 다 만들면 쌓이는 자원으로 신규건물과 연구소를 돌립니다. 역시 방식은 접속하면 자원수거 장인 붙이기 입니다. 이런식으로 하며 인구 200과 4랩 자이 법사 월브 조합이 되면 슬슬 약탈을 합니다. 본계정처럼 하실 필요 없고 그냥 생각나면 가는 기분으로 합니다.


2랩 용이 확보되면 슬슬 클랜전에도 넣으며 쓰시면 됩니다. 이렇게 클랜전도 참여하며 생각날때 약탈가는 식으로 해도 7홀 유닛 다 업글되고 합니다. 쌓인 보석으로 5장인도 되고요. 대략 기간은 6~8개월정도... 부계정 하나 키우면 9홀에서 열심히 놀고 있겠지만, 나는 5개~10개 부계정 5장인도 현질안하고 업글 잘 키운거니 뭐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7홀이 다 풀업이 되면 마찬가지로 8홀을 누릅니다. 8홀 되면 역시 제일먼저 하는 건 정제소 12랩을 다 합니다.

역시 약탈은 대충 생각나면 가는 거고 자원 쌓여서 5랩 자이 법사 월브 되면 다크파밍을 위해서 간간히 약탈하면 합니다. 3랩용이나 골페위 가능하면 클랜전 들어갑니다. 역시 7홀때처럼 클랜전 하면서 가끔 약탈 하며 놀다보면 어느덧 풀업이 되고 9홀 가시면 됩니다.


9홀부터는 이제 정제소 만으로 성장은 많이 힘들어 집니다. 영웅을 30까지 올려야 하니 손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어차피 부계정이고 빠른 성장을 바라는 건 아니니 하루 한두번 접속해서 자원수거하고 약탈하는 것만으로도 더디긴 해도 다 성장합니다. 다크 잘 털리지 않게 이중벽으로 센터에 두시고 트로피 크리스탈 정도 유지하시면 다크통 탈탈 털리는 경우는 가끔이니 제때 접속해서 수거만 꼬박꼬박 해주면 쌓이는 자원이 많아 더디긴 해도 성장에는 별 차질이 없습니다.


영웅까지 풀업하시면 10홀을 갈지 9홀에 둘지 각자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귀찮아서 아직 9홀 풀방에서 묶어 둔 상태네요. 혼자 9홀이하 클랜전 돌리는 재미도 아직 쏠쏠한 편이라 ㅎㅎㅎ

홀업 한다고 해도 10홀은 어중간해서 본계정때처럼 9홀 풀방에서 10홀은 건너뛰다 싶이 하고 11홀로 갈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