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입니다.

4/14(목) 정기점검 중 업데이트 되는 내용 안내 드립니다.

 

▣ 캐릭터

<스트라이커(남)>

* 강권

 -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율'이 증가됩니다.(20레벨 기준 13% → 20%)

 

* 급소지정

 - '물리 크리티컬 확률 증가량'이 감소됩니다.(19레벨 기준 40% → 25%)

 

* 섬보

 - 스킬 연계 시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방향키 뒤(←) 섬보 사용 후 딜레이가 증가됩니다.

 

* 라이트닝 댄스

 - 첫타격에 적중된 적의 HP가 0이 되었을 때 스킬이 종료되지 않고 한 곳에 모여 마지막 타격과 함께 종료되도록 변경됩니다.

 

* 라이트닝 댄스 강화

 - 1 레벨 이상 습득시 첫번째 타격이 오브젝트를 대상으로 사용해도 마지막 타격이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 헥토파스칼킥

 - 마무리 구간에 머슬시프트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효율적인 연소

 - '화염의 각 유지시간 증가값'이 레벨업당 6초씩 증가되도록 변경되며, 기본 유지시간 증가값이 증가됩니다.(13레벨 기준 48초 → 81초)

 

* 화염의 각

 - '마샬아츠 기술 쿨타임 감소량'이 감소됩니다.(35% → 25%)

 - '스킬 데미지 증가량'이 증가됩니다.(20% → 30%)

 - 9 레벨 효과가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a) 이중개방시 힘증가량 삭제

  b) 이중개방 유지 시간이 화염의 각 종료 시까지로 변경

  c) 이중개방 후 최초로 사용한 '헥토파스칼 킥' 또는 '아토믹 캐넌'의 타격 데미지 1회 증가 기능 추가(9레벨 기준 +34220%)

  - 아이템 스위칭시 화염의 각 이펙트가 점멸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클라이언트 프레임에 따라 정상 작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화력개방

 - '화염의 각 쿨타임 감소' 기능이 삭제됩니다.

 - '화염의 각 스킬 데미지 추가 증가' 기능이 삭제 됩니다.

 - '스킬 데미지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4레벨 기준 스킬 데미지 25% 증가)

 

* 낙화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50초 → 45 초)

 - '발차기 공격력'이 삭제됩니다.

 - '막타 폭발 공격력'이 기존 발차기 공격력만큼 추가로 증가됩니다.

 - 클라이언트 프레임 상승시 막타 폭발 데미지가 간헐적으로 발동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아토믹 캐넌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60초 → 55 초)

 - 조작감이 개선됩니다.

 - 충격파에 적중된 적의 HP가 0이 되었을 때 스킬이 종료되지 않고 한 곳에 모여 마지막 타격과 함께 종료되도록 변경됩니다.

 - 마무리 구간에 머슬시프트 사용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패황연격

 - 적중된 적을 홀딩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1,2 타의 타격감이 개선됩니다.

 - 캐릭터가 이동하는 거리가 고정됩니다.

 - 공격속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마지막 타격감이 개선됩니다.

 - 역경직이 완화되고 타격 범위 및 연출이 강화됩니다.

 - 머슬시프트로 사용 시 이전 기술의 공격속도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인파이터>

* 섀도우 박서

 - 지속시간 40초, 쿨타임 60초에서 지속시간 120초, 쿨타임 40초로 변경됩니다.

 - 습득 레벨 구간이 변경됩니다. (2레벨마다 습득→ 3레벨마다 습득)

 - 마스터레벨이 10레벨로 변경됩니다.

 - 스킬 최대 레벨이 20레벨로 변경됩니다.

 - 섀도우 박서 데미지 계산 방식이 변경됩니다.

  a) 기존 : 섀도우 박서 자체의 독립적인 데미지 (퍼센트 데미지 + 고정 데미지)

  b) 변경 : 적을 타격한 스킬로 적에게 입힌 데미지의 일정 비율 (10레벨 기준 20%)

 - 데미지 리포트에서 섀도우박서의 데미지가 타격 스킬 데미지에 합산되어 표기되도록 변경됩니다.

 

* 더블 섀도우

 - 섀도우 박서 데미지 비율의 50%만큼의 데미지를 주도록 변경됩니다.(섀도우 박서 10레벨 기준 10%)

 - SP 요구량이 감소됩니다.(SP80 → SP50)

 

* 드라이아웃

 - 쿨타임이 스킬 레벨에 상관없이 고정되며, 3.5초로 감소됩니다.

 - 캔슬 사용시 외의 상황에서 별도의 공격력 증가 효과를 받도록 변경됩니다.(13 레벨 기준 공격력 20% 증가)

 - 캔슬 사용시 공격력 증가율이 감소됩니다.(13레벨 기준 공격력 64% 증가 → 50% 증가)

 - 캔슬 사용시 공격력 증가율이 스킬 Lv +1당 +1.5%로 고정됩니다.

 

* 윌 드라이버

 - 버프 효과가 실시간 적용으로 변경됩니다.

 - SP 요구량이 감소됩니다.(SP20 → SP15)

 

* 퀵 패리

 - SP 요구량이 감소됩니다.(SP25 → SP15)

 

* 데스블로우

 - 스킬 습득 가능 레벨이 변경됩니다.(80레벨 → 75레벨)

 - SP 요구량이 감소됩니다.SP(100 → SP80)

 - 공격력 증가율 상승치가 Lv +1당 2%로 변경됩니다.

 

* 져지먼트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아토믹 쵸퍼(80레벨 신규 액티브 스킬)

 - 짧은 공격시간 동안 적에게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어퍼컷으로 빠르게 적을 올려친 뒤, 거의 동시에 강력한 펀치를 내리꽂아 치명적인 타격을 입힙니다.

 - 더킹 대시, 스웨이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더킹 어퍼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Y축 공격범위가 증가합니다.

 

* 더킹 스트레이트

 -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 Y축 공격범위가 증가합니다.

 

* 더킹 바디블로

 - 공격력이 18% 증가합니다.

 - Y축 공격범위가 증가합니다.

 

* 디바인 크러시

 - 쿨타임이 감소됩니다.(7초 → 5 초)

 - 충격파 공격력이 퍼센트 데미지로 변경됩니다.

 - 직접 타격 공격력, 충격파 공격력이 재밸런싱됩니다.

 - 누워있는 적 타격시 공격력 증가 효과가 삭제됩니다.

 

* 고저스 컴비네이션

 - 공격력이 11% 증가됩니다.

 

* 초핑 해머

 - 공격력이 8% 증가합니다.

 

* 머신건 잽 강화

 - 스킬 Lv +1 당 피니시 공격력 10% 증가 기능이 추가됩니다.

 

* 헤븐리 컴비네이션

 - 공격력이 증가하고, 스킬 레벨에 따른 공격력 증가율이 재밸런싱됩니다.

  a) 1 레벨 기준, 공격력 1% 감소

  b) 24 레벨 기준, 공격력 17% 증가

 

* 허리케인 롤

 - 공격력이 증가되고, 스킬 레벨에 따른 공격력 증가율이 재밸런싱됩니다.

  a) 1 레벨 기준, 공격력 37% 증가

  b) 21 레벨 기준, 공격력 15% 증가

 - 타격횟수가 스킬 레벨에 상관없이 10 회로 고정되고, 그에 따라 훅 공격력이 재밸런싱됩니다.

 

* 빅뱅 펀치

 - 공격력이 증가하고, 스킬 레벨에 따른 공격력 증가율이 재밸런싱됩니다.

  a) 1 레벨 : 10% 증가

  b) 8 레벨 : 2% 증가

 - 공격시간이 감소합니다.

 - 역경직이 감소합니다.

 

* 개틀링 펀치

 - 연타 시 최대 타격횟수가 감소됩니다.(12회 → 10 회)

 - 연타 공격력이 20% 증가됩니다.

 - 연타 시 타격속도 증가율이 증가됩니다.

 - 선행 스킬 조건이 변경됩니다.(머신건 잽 Lv5 → Lv1)

 

* 데몰리션 펀치

 - 공격력이 12% 증가됩니다.

 - Y축 공격범위가 증가됩니다.

 - 선행 스킬 조건이 변경됩니다.(더킹 바디블로 Lv5 → Lv1)

 

* 핵 펀치

 - 공격력이 6% 증가됩니다.

 - Y축 공격범위가 증가됩니다.

 - 마스터 레벨이 30으로 변경됩니다.

 - 최대 레벨이 40으로 변경됩니다.

 

* 신의 분노

 - 연타공격의 히트수가 감소합니다.(22회 → 19회)

 - 공격력이 14% 증가합니다.

 - 연타 공격 종료 후 화면 밖으로 벗어났다 되돌아오는 시간이 감소됩니다.

 - 피니시 공격시 보스 > 네임드 > 일반 몬스터 순으로 적을 탐색합니다.

 - 스킬 설명, 옵션 설명이 변경됩니다.

 

▣ 아이템

* 인파이터의 섀도우 박서 스킬 변경에 따라 일부 크로니클 세트 아이템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스톤 피스트 듀란 세트

대상

변경 사항

6세트

(기존) 섀도우 박서 쿨타임 25% 감소

(변경) 헤븐리 컴비네이션 공격력 20% 증가

9세트

(기존) 섀도우 박서 기본 분신수 1 증가, 지속시간 25% 증가
    개틀링 펀치 공격력 15% 증가 

(변경) 섀도우 박서 분신수 1 증가 (공격력 비율 : 타격량의 15%)
    개틀링 펀치 공격력 30% 증가
    헤븐리 컴비네이션 쿨타임 25% 감소, 공격력 40% 증가

 

 - 언리미티드 어빌리티 세트

대상

변경 사항

3세트

(기존) 섀도우 박서 지속시간 20% 증가

(변경) 고저스 컴비네이션 공격력 25% 증가

6세트

(기존) 섀도우박서 지속시간 20% 증가, 공격력 20% 증가

(변경) 개틀링 펀치 쿨타임 20% 감소, 공격력 20% 증가

9세트
(기존) 섀도우 박서 공격력 50% 증가, 지속시간 34% 증가
    허리케인 롤 타격 횟수 6 감소
(기존) 섀도우박서 지속시간 20% 증가, 공격력 20% 증가
    허리케인 롤 타격 횟수 4 감소
    개틀링 펀치 쿨타임 20% 감소, 타격 횟수 2 감소, 연타 공격력 50% 증가,
    피니시 공격력 20% 증가 폭발 공격력 20% 증가, 공격 버튼 연타 시 공격속도 증가율 25% 증가

 

* 인파이터 섀도우 박서 개편에 따라 일부 균열된 차원의 크로니클 아이템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차원의 녹색 기운(섀도우 박서) 옵션 변경 : 지속시간 증가 → 공격력 비율 추가 증가 (무기 2%, 그외 부위 1%)

* 인파이터 캐릭터 스킬 변경으로 인해 아래 아이템의 옵션이 '져지먼트 스킬'에서 '아토믹 쵸퍼 스킬'로 변경됩니다.

 - 초월의 무기 - 저스티스 35 종

 - 현자의 증폭구 – 저스티스

 - 각성한 자의 깨달음 - 저스티스

 - 각성한 자의 각오 - 저스티스

 - 파멸의 탈리스만 스톤 - 저스티스

 

▣ 결투장

* 결투장 캐릭터 체력 게이지의 좌표가 조정됩니다.

 

<결투장 : 인파이터>

* 머신건 잽

 - 공격력이 20% 증가됩니다.

* 고저스 컴비네이션

 - 공격력이 10% 증가됩니다.

 

▣ 길드 아지트 전쟁

* 길드 아지트 전쟁 사전 서비스 진행됩니다.

 - 기간 : 2016/04/14(목) 점검 후 ~ 2016/04/28(목) 점검 전까지

* 적의 기지를 공격하거나 길드 아지트에 방어 건물을 건설하여 적의 공격을 막을 수 있습니다.

 - 길드 아지트 전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길드 아지트 전쟁 가이드]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길드 아지트 전쟁 사전 서비스 기간동안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이벤트 내용은 4/14(목)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길드 게시판에 자동으로 기입되는 메세지가 길드원간 대화를 가리는 경우가 많아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길드원 레벨업, 강화 및 재련 실패 메세지가 길드 게시판에 표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지역점령전 시즌2

* 지역점령전 연습모드가 추가됩니다.

 - 길드에 관계 없이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정시(12시, 1시, 2시... 등)마다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지역점령전 관리 NPC를 통해 입장할 수 있습니다.

​ - 45분동안 진행되며, 참여시 공성/수성 진영이 자동으로 부여됩니다.

 

▣ 던전

* 흑요정 유적지 던전 몬스터의 패턴이 완화됩니다.

 - '섬멸대 타격소대원'의 순간이동 패턴 및 슈퍼아머 패턴이 삭제됩니다.

 - '섬멸대 지원소대원'의 스킬 쿨타임이 증가되고 다단히트 간격이 늘어납니다.

 - '고대의 수호자' 몬스터들의 자폭 데미지가 삭제되고, 전반적인 속도(캐스팅 속도, 이동속도 등)가 느려집니다.

 - '굴 카위시'의 이동 속도가 느려집니다.

 - '흑요정 여신도의 영혼'의 슈퍼아머가 삭제됩니다.

 - '루즈 디펜더'의 딜레이가 늘어나고, 스킬 사용 시 캐스팅 바가 추가됩니다.

 - '섬멸대 대장 콘트라워'의 순간 이동 쿨타임이 증가하고 꼬리치기 및 폭파 스킬의 연계가 약화됩니다.

 - '인형이 된' 몬스터들의 HP 및 넨가드 스킬 HP가 하락됩니다.

* 흑요정 유적지 던전의 맵 구조가 변경됩니다.

 - '미궁' 던전 광기의 재사장 맵에서 데미지를 주는 붉은 연기가 캐릭터 입장 후 서서히 생성 되도록 변경됩니다.

 - '신전 중심부' 던전의 그루프의 하수인 몬스터와 연기를 끄는 장치의 조건이 타격 횟수에서 HP조건으로 변경됩니다.

 - '신전 중심부' 던전의 마법진 맵에 등장하는 몬스터 HP와 배치 수량이 감소됩니다.

 - '미궁' 던전, 일반 맵의 일반 몬스터 배치 위치가 일부 조정됩니다.

 

▣ 추가 변경 사항

* 한정 퀘스트 알리미가 추가됩니다.

 - 던전 입장 시 수행 가능한 한정 퀘스트가 있을 경우 '한정 퀘스트 알리미'가 보여집니다.

 - 던전 입장 시마다 최초 1회에 한하여 표시되며 이를 통해 퀘스트를 수락할 수 있습니다.

 - 수행 가능한 퀘스트 중, 가장 높은 수준의 퀘스트를 표시합니다.

 - 퀘스트 알리미가 표시된 상태에서 퀘스트북을 오픈하면 한정 퀘스트 알리미가 사라집니다.,

 - 이미 한정 퀘스트를 수락한 상태에서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 수련의 방에 다음과 같이 상태를 설정할 수 있는 연습 기능이 추가됩니다.

설정

효과

고정형몬스터가 이동 불가 타입으로 변경됩니다.
잡기 불가 몬스터가 잡기 불가 타입으로 변경됩니다.
에어리얼몬스터 타격 시 에어리얼로 타격됩니다.
다운몬스터가 항상 다운된 상태로 고정됩니다.
카운터몬스터가 스탠딩 상태일 때 공격 판정이 카운터로 적용됩니다.
슈퍼아머몬스터가 슈퍼아머 상태로 변경됩니다.
보스몬스터 등급이 보스로 변경됩니다.
네임드/챔피언몬스터 등급이 네임드/챔피언으로 변경됩니다.
HP 설정 몬스터의 HP를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태이상 조건 상태이상이 걸린 상태의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의 HP, MP를 % 단위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데미지 리포트에 다음 기능이 추가됩니다.

 - 데미지에 영향을 주는 기능을 설정한 상태에서 몬스터 공격 시, 폰트 색상이 변경됩니다.

 - 데미지에 영향을 주는 기능을 설정한 경우 해당 설정이 표시됩니다.

* 아바타, 무기 이미지 압축에 대한 최적화가 적용됩니다.

* 마창사 상급 아바타 2종이 추가됩니다.

 

▣ 버그 수정

* 엘레멘탈 바머의 '크리스탈 어택' 스킬 툴팁 오타가 수정됩니다.
* 스트리트파이터(여)의 독문무공 지속시간이 사용 도중 재시전 시 갱신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빙결사가 길드 던전 일부 구역에서 블리자드 스톰 사용 시 클라이언트가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내부 채팅창 크기를 '소'로 변경했으나 다시 설정을 열었을 때 '사용자 지정'으로 변경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중 장비해체 시 인벤토리의 빈공간에 클릭해도 일부 아이템이 선택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시간의 문 레퀴엠 지역에 있는 간이 정비기에서 장비 해체를 열어놓고 인벤토리에 있는 1회용 증폭기를 사용 시 간이 정비기의 이름이 변경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85레벨 중갑 에픽 '금지된 계약' 세트 옵션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안톤 레이드 에너지 차단 던전에서'독충' 몬스터에게 라이트닝 댄스 사용 시 파티원의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흑요정 유적지의 '미궁' 던전 보스 '고대의 수호자 빔' 공격 범위가 이펙트보다 넓은 현상이 수정됩니다.
* 수련의 방 ‘진:거대 누골’의 카운터 상태가 일부 홀딩 스킬에 의해 간헐적으로 해제되어, 스킬 데미지(예: 오러포스 재블린 등)가 균일하지 않게 나타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상 무적 시간 중에 무적 판정이 있는 스킬을 사용하면 해당 스킬의 무적 판정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구원의 이기 아이템 옵션 중 방출 범위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결투장 버그 수정

* 레인저(공통)가 건가드 모션이 종료되기 직전 원거리 공격 방어에 성공하면 건가드가 해제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래플러(여)가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넥스넵 적중 시 간헐적으로 적이 홀드에 걸리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트리트 파이터(공통)가 천라지망, 강화 그물투척에 맞아 끌려온 적에게 무즈 어퍼나 올려차기를 적중시키면 적이 바닥에 바로 눕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귀검사(여)의 처단 스킬 공격력이 스킬 레벨에 관계 없이 낮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핏파이어(공통)가 결투장에서 머스켓 마스터리를 습득하고 결투장에 핸드캐넌을 장착 후 최초 입장 시 머스켓의 공격 사거리가 줄어드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다크템플러가 기본 공격 중 캔슬하여 데들리케이프 사용 시 간헐적으로 상대방이 잡히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슬레이어가 사복검 - 조로 적 잡기 성공 시 공격 종료  후 무적 시간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데몬슬레이어의 검마격살이 상대방과 독립 오브젝트가 겹쳐 있을 때 서로의 화면에서 다이무스의 공격 대상이 다르게 보이며 피니쉬 공격이 적중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배틀메이지가 벽에 붙은 적에게 황룡천공 사용 시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섀도우 댄서가 벽에 있는 적에게 심장 찌르기 적중 시 끼임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수정됩니다.
* 엘븐 나이트가 섀도우 댄서의 그림자 유도 분신에 뱅가드 스트라슈 적중 시킬 경우 클라이언트가 종료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숙지하시어 게임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