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전국빛의전사연합회 PM Firefox입니다.

어제 저녁조차 먹지 않고 진행했던 Live Streaming Q&A를 간단히 정리해 올려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예정되었던 오전보다 늦은 점 사과드립니다.

Q. 광고 시안을 보여주세요.
A. 아래 광고 시안은 가시안으로 실제 집행 시 배경 이미지가 변경됩니다. (4주년 광고 슬로건 캘리그래피는 모그리 서버의 규을님께서 작업해 주셨습니다.)


Q. 언제, 어디에 집행되나요?
A. 8월 12일~10월 11일까지 총 2개월을 예정하고 있으며, 서울역, 고속터미널역, 강남역, 홍대입구역을 후보로 두고 있습니다. 이 중 1곳에 집행합니다.(2개월을 집행하게 되어 부득이하게 타 지역에서는 집행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Q. 왜 저 4곳을 선정하셨나요?
A. 서울역과 고속터미널은 지방에 거주하시는 모험가 여러분께서도 서울에 오신다면 1차적으로 방문하는 교통 거점 중 한 곳이기 때문인데요. 이번 광고가 2개월이 집행되고 집행되는 기간동안 팬 페스티벌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머지 두 곳(강남역, 홍대입구역)은 유동인구가 많고, 연령층이 젊기 때문입니다.

Q. 어떻게 진행하나요?
A. 3주년 광고 프로젝트와 마찬가지로 텀블벅 후원을 통한 모금을 진행하며, 집행비용을 제외한 잉여금액(수익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기부합니다. 유저들의 스크린샷을 취합하여 배경 이미지에 사용할 예정이며, 비후원자의 스크린샷 참여 여부를 논의중에 있습니다.

Q. 언제부터 펀딩에 참여할 수 있나요?
A. 금주 수요일(5/15)에 B.I 사용 및 수익금 기부와 관련하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의가 완료되었으며, 곧 텀블벅 프로젝트 검토 요청 예정입니다. 목표하는 펀딩 개시 시점은 5/24(금)이며 늦어도 5/31(금)에는 펀딩을 개시할 예정입니다.

Q. 후원 리워드가 궁금합니다.
A. 아래 사진을 참조해 주세요. 단,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Q. 공대/부대 단위 후원도 가능한가요?
A. 리워드 포장 및 배송 등의 문제로 가급적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반드시 필요하신 경우 후원 전에 먼저 전국빛의전사연합회에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해외 배송도 가능한가요?
A.원칙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이는 발송 대행 업체가 해외배송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 내 대리수령이 가능한 주소를 기입하여 후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스크린샷은 어떻게 보내나요?
A. 후원이 시작될 즈음 스크린샷 제출 링크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16:9 비율의 1920*1080(px) 해상도 이상의 스크린샷을 받으며, 상황에 따라 전국빛의전사연합회에서 이미지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제출이 불가능합니다.
  1. 서울교통공사 등의 철도 운영기관 광고심의규정에 저촉됨
  2. 사회적 통념에 반함
  3. FF14 한국 서비스 운영 규정에 위배됨
  4. 합성, 글씨 추가 등을 할 경우

Q. 배경 스크린샷도 가능한가요?
A. 가능은 합니다만 아무래도 겹칠 우려가 있지 않을까요? 가급적 캐릭터가 나온 스크린샷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Q. 스크린샷에 보낸 사람의 닉네임을 새기는 건 무리일까요?
A. 불가능합니다. 제출하신 스크린샷이 배경이 되어야 하기 때문이고, 하나하나 넣기에는 스태프의 노동력과 시간이 부족합니다.

Q. 작업 현황을 공유해 주실건가요?
A. 프로젝트의 작업 현황은 텀블벅 커뮤니티와 전국빛의전사연합회 트위터, FF14 인벤 자유게시판에 공유해 드립니다. 중요한 공지사항이 있거나 광고 시안/리워드 작업 등의 경우 어제 방송처럼 트위치를 통해 송출해 드릴 계획입니다. 다만 트위치 송출은 여건이 되지 않을 경우 진행하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번외 질문]
Q. 글섭 하시나요?
A. 글섭은 안 합니다. 아마 글섭을 했다면 한섭 광고를 거는게 아니라 글섭 광고를 걸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Q. 5주년때 어디에 하실건가요?
A. 아직은 답변드릴 수 있는 사항이 없습니다. 우선 지금 하는것부터 끝낸 다음 내년에 고민해보겠습니다.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뉴욕 타임스퀘어에 있는 엄청 큰 전광판에 걸고 싶음. 꿈은 크게 가질수록 좋은거니까요.)

Q. (방송을 진행하신)두 분은 직장인이신가요?
A. 직장인은 아니고, (어둠의 영자마냥 뒤에 계셨던)히비야님만 직장인이십니다. 이 이상은 개인 신상정보 문제로 말씀드리기가 곤란합니다.

Q. 건강 챙기면서 하실거죠?
A. 네... 이번엔 건강 챙기면서 하겠습니다. ㅠㅠ 걱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 진행될 4주년 광고 펀딩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사족: 방송 끝나고 저녁 먹었습니다. 많이 몸 사리고 있으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본 프로젝트는 스퀘어에닉스 및 액토즈소프트와 관련이 없으며, 유저가 자발적으로 진행하는 비영리 프로젝트입니다.
---
[이전 게시물]
최신순으로 정렬됩니다. 각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하는 글로 이동합니다.

3. "여정의 시작" 방송 공지 ▶ http://www.inven.co.kr/board/ff14/4336/822369
2. Intro: Live Streaming 공지(+Q&A) ▶ http://www.inven.co.kr/board/ff14/4336/819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