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올해 4월, 톤베리에 접속하게 된 사람이고 5월 26일 이번 주 일요일에 싹이 떨어진 사람입니다.

현재 <함수 부대>라는 곳에 가입되어 있는데, 이번에 '지인'을 통해 "부대장"에게 문제가 있었음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그를 만난 것은 제 레벨이 28쯤이었나 29쯤. '투영'을 배운 것은 그 사람이 가르쳐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저는 사실 부대에서 친해지고 싶은 사람이 있어 부대에 가입하게 되었으나 현재 접속하지 않고 있구요.

그래서 지금은 다른 부대원들과 친하게 지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들 좋은 분이십니다.

다만, 부대장님의 말이 좀... 일부 불편함을 느끼게 만드는 경우들이 있었습니다.

그렇게 저만 생각하며 넘어가던 와중에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저희 부대장님이, 아주 흔하게 '사사게'라는 곳에 올라가던 사람이라고 말입니다.


첫 번째는 발치사랑니
두 번째는 교수'
세 번째는 라이토
네 번째는 자퇴꿈나무라고 말입니다.



그래서 이 이야기를 듣고 심장이 철렁 내려앉아 파판을 오래 했다는 지인들에게 물어보니
전부 알고 있었습니다. 제가 '그 사람이 문제인 사람인 것을 알고도 파판하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 대화를 통해 전혀 몰랐던 사실이라고 말씀 드렸습니다. 저에게 파판을 알고 있는 지인은 [모그리에 있는 지인] 뿐입니다.


하지만... 전... 진짜 파판을 '파판하던 친구가 가져오는 정보'로만 봤던 것이 전부였기에
(그러고 보니 위의 1.2.3 닉 전부 한번씩 공론화로 읽었던 기억이 어렴풋이 있는 것으로 기억합니다.)

일단 저희 부대에서 '피해를 받은 분이 있는지' 물어보았습니다.

결과

저를 포함해서 부대원들에게도 말을 험하게 했다는 정황들을 포착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부대원들이 다 '새싹'이고, 그런 분들에게는 "나쁜 일이 좀 있었다"라고만 얼버무리듯 말했습니다.)

이에, 더 자세하게 그 사람이 저질렀던 사건들을 살펴보고 싶은데 그것에 관련된 링크들을 제보해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