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추가된 터주왕들을 낚으며 얻게된 개인적인& 간략한 정보를 드리고자합니다. 

우선, 아래스탯은 제가 낚시에 도전했을 때의 스펙입니다. 때에 따라서 GP음식을 먹고는 하였습니다.



다음은 터주왕 낚시에 대한 개인적인 노하우입니다. 번호 순서는 제가 낚은 순서대로 나열 했습니다. 

1. 오파비니아 (아지스라 기함선)
날씨 조건 : 까다로움 (번개->번개)
밑 작업 난이도 : 매우 높음 (오프로프겐 3마리)
본선 난이도 : 매우 높음(어부의 직감 90초)
주어진 시간 : 보통 (약 24분)
인내 사용시 : 백금붕어(섬세)->오파비니아(섬세, 대물입질)
추천음식 : GP를 '많이'높여주는 음식 (ex: 카베이지찜)

밑 작업 난이도가 매우 높은 오파비니아입니다. 정말, 정말 행운이 따라주어서 도전 한타임만에 잡았지만 이만큼 흉악한 녀석은 전례가 없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우선, 아지스라에 번개가 많이 친다고는 하나 번개->번개가 그렇게 자주 오는 날씨가 아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걸린다면 도전조차 못해볼수도 있는 터주왕입니다. 어떻게 되었든 시간이 맞아서 오파비니아에 도전을 하겠다고 한다면 저의 경우를 들어서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오파비니아는 밑 작업난이도가 매우 높은 터주왕입니다. 무엇보다도 오프로프겐 낚기가 매우 힘듭니다...오프로프겐의 경우 물고기의 눈을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백금붕어 생미끼 낚시로 낚아야 하는 물고기이기 때문에 가급적 오파비니아 시간이 오기 24분전(오파비니아는 번개->번개이므로 필연적으로 24분전부터 오프로프겐이 잡히게됩니다.) 아지스라 기함선에 도착하셔서 오프로프겐 두마리를 잡아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오파비니아 시간이 오기전에 오프로프겐 두마리를 잡아두지 못한다면 오파비니아낚시가 가능한시간에 오프로프겐을 잡다가 끝날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오프로프겐 또한 1성물고기라 획득률 100%가 뜨지않아 도망갈 확률이 있습니다.

오프로프겐을 잡을때 팁을 드리자면, 고성능 강장제를 사용한뒤 곧 바로 인내를 사용하여 GP를 회복시키고 물고기의 눈을 사용한다면 백금붕어를 한결 쉽게 HQ로 낚을 수 있습니다. 백금붕어는 섬세한 낚아채기이며, 오프로프겐은 중간크기의 입질, 강력한 낚아채기입니다.
(*관련글을 찾아보다가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인데 오프로프겐용 물고기의 눈과 쌍안경어용 물고기의 눈이 다르다고 합니다. 오프로프겐용 물고기의 눈은 정확히 2분짜리이며(=물고기의눈 버프가 2분에서 바로 1분으로 줄어듬) 쌍안경어용 물고기의 눈은 2분 30초짜리라고 하네요.)

무사히 오프로프겐 2마리를 잡아두셨으면 오파비니아 입질이 가능한 시간에 맞추어서 다시 오프로프겐을 노립니다. 이때는 오파비니아를 낚을때 사용할 GP가 필요하기때문에 인내없이 오프로프겐을 노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물고기의 눈 버프가 유지되는 동안 오프로프겐을 잡으셔서 어부의 직감(90초)를 띄우셨다면 바로 움직이셔서 물고기의 눈을 해제시킨다음 위에서 언급한 강장제+인내로 백금붕어 생미끼낚시를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보석해파리가 낚이지 않는 시간에 떠준다면, 입질이 올 확률은 33%로 매우 높은편입니다. 기름장어의 집요한 견제만 뚫어낸다면 말이지요..기름장어 입질타임인 마의 8초구간을 지난다면 오파비니아or알라그검상어입니다. 오파비니아는 생미끼를 집어넣은 순간부터 20초안에 오는 대물입질이며 알라그 검상어는 25초가 걸리는 대물입질이기때문에 본능적으로 어떤 물고기일지 느낌이 옵니다. 오파비니아는 섬세한 낚아채기이며, 알라그 검상어는 강력한 낚아채기로 낚으시면 됩니다.

2. 갑옷어 (살리아크강 상류)

날씨 조건 : 보통 (ET 01:00~03:59사이의 쾌청)
밑 작업 난이도 : 보통 (두더지귀뚜라미 6마리)
본선 난이도 : 보통 
주어진 시간 : 짧음
인내 사용시 : 두귀(섬세)->갑옷어(섬세, 대물입질) *오류가있어 수정하였습니다. 섬세한 낚아채기가 맞습니다.
추천음식 : 획득력, GP를 올려주는 음식(복실딸기타르트 등)

날씨조건은 보통이지만 의외로 자주 오지는 않습니다. 대신 강도래유충을 이용한 두더지귀뚜라미 포획은 쉬운편이며, 시간전에 미리 가셔서 무난히 5마리를 잡아두신뒤, 6마리째를 강장제+인내를 이용하셔 HQ로 낚으신다음 곧장 도전하시면 되겠습니다. 해당시간에 두더지귀뚜라미를 무는 물고기는 세마리(살리아크 둑중개, 얄름가재, 갑옷어)입니다. 따라서 갑옷어일 확률 자체는 높습니다만, 도망갈 확률이 꽤나 높습니다. 

3. 샤리베네 (투명한 연못)

날씨 조건 : 보통 (ET 00:00~02:59사이의 눈보라)
밑 작업 난이도 : 보통 (요정조개 5마리)
본선 난이도 : 보통
주어진 시간 : 짧음
인내 사용시 : 요정조개(섬세)->샤리베네(섬세, 대물입질)
추천음식 : 획득력, GP를 올려주는 음식

전체적으로 갑옷어와 유사합니다. 5마리째 요정조개를 HQ로 낚으시면 됩니다. 요정조개를 무는 물고기 또한 세마리입니다만....샤리베네는 갑옷어보다 입질이 자주 오지 않는 감이 있습니다.

4. 랑델롭테루스 (살 움 카쉬)

날씨 조건 : 매우 까다로움 (ET 06:00~07:59사이의 강풍)
밑 작업 난이도 : 보통 (하늘키잡이 5마리)
본선 난이도 : 보통
주어진 시간 : 짧음
인내 사용시 : 하늘키잡이(강력)->랑델롭테루스(강력, 대물입질)
추천음식 : 획득력, GP를 올려주는 음식

이 또한 샤리베네, 갑옷어와 유사합니다. 역시 5마리째 하늘키잡이를 HQ로 낚는것이 좋습니다. 폭풍추적어가 난동을 피우는 마의 3초구간을 지나면 독사고기가 기다리고있으며 독사고기 마저 피해간다면 랑델롭테루스입니다. 까다로운 날씨조건과 주어진시간이 짧은 관계로 입질자체는 자주옵니다만 도망을 매우 잘갑니다. (저는 3번 놓치고 잡았습니다.) 하지만 뒤에 나올 터주왕들에 비하면 애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프로블레마티쿠스 (빛무리 제단)

날씨 조건 : 잦음(ET 10:00~14:59사이의 맑음or쾌청)
밑 작업 난이도 : 매우 높음 (물고기의 눈이 필요한 화석아로와나 3마리)
본선 난이도 : 높음
주어진 시간 : 보통
인내 사용시 : 화강암게(섬세)->프로블레마티쿠스(강력, 대물입질)
추천음식 : GP를 '많이'올려주는 음식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터주왕 3대장중의 한마리입니다. 날씨조건이 잦은만큼 매우 악랄한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아마 이녀석을 낚게 되실 때 쯤이면 거북이와 게를 매우 싫어하시게 될것입니다.

이 터주왕을 낚고 싶으시다면 적어도 40분전에는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화석아로와나 낚는 것이 매우 어렵기때문입니다(...) 화석아로와나를 잡는 요령은 오프로프겐과 비슷하며, 인내를 쓰실경우 화강암게(섬세)->화석아로와나(중간입질, 강력)으로 가시면 됩니다. 

화석아로와나 2마리를 잡아두지 못한 채 용암왕의 시간에 접어들게 된다면 화석아로와나를 낚다가 프로블레마티쿠스시간이 지나가버릴수도 있습니다. 화석아로와나 2마리를 잡아두신다고해도, 결국 한마리는 프로블레마티쿠스 시간에 맞추어서 잡아야하기 때문에 심하면 프로블레마티쿠스 시간이 지나갈때까지 남은 한마리를 못잡게 될 수도 있습니다. 저는 남은 한마리를 못잡은채 두 타임을 넘긴적도 있습니다(...) 미끼로 사용한 용암벌레는 약 500마리를 넘어가며 프로블레마티쿠스를 잡는동안 용암제왕만 4마리를 잡았습니다.

어찌되었든 화석아로와나 세마리를 잡아서 버프를 띄우셨다면 오파비니아때와 같이 잠깐 움직여서 낚시상태를 해제해서 물고기의 눈을 반드시 꺼주셔야합니다. 물고기의 눈이 켜져있다면 거의 못잡는다고 보시면됩니다. 가장 최선은 세마리째 화석아로와나를 GP소모없이 잡으시는 겁니다. 만약 GP소모가 불가피하다면 최소한 본선때 GP 500 이상 확보하실수 있는 상태로 조절 하셔야합니다. 

날씨조건이 잦은만큼 입질이 더럽게 안옵니다. 입질 이전에, 화강암게가 체감상 높은확률(약 10%)로 도망가는 것도 스트레스 요인이며, 인내 1로는 화강암게가 HQ로 안낚일 확률이 꽤나 높은점도 스트레스 요인중 하나입니다. 물론 가장 큰 스트레스는 인벤 한가득 쌓인 혜성거북을 보는 일입니다만...프로블레마티쿠스의 크기에 따른 설정인것인지 (HQ기준 약 1050일름=대략 40미터) 미친듯이 도망갑니다. 저는 6번정도 놓쳤던거 같네요. 터주왕자체의 도망확률에 따른 것이기 때문에 강력한 낚아채기를 의심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6. 구름나비 (모크 우글 섬)

날씨 조건 : 보통(ET 05:00~06:59쾌청)
밑 작업 난이도 : 보통 (비행전갈3마리, 하늘요정 셀레네3마리)
본선 난이도 : 매우 높음(해당 미끼를 무는 물고기 6마리)
주어진 시간 : 매우짧음(어부의직감 59초가 사실상 한 타임의 전부)
인내 사용시 : 저는 도전해볼 엄두가 나지않아 쓰지 않았습니다. 이론상 섬세한 낚아채기입니다.
추천음식 : 파판을 해오면서 먹었을때 가장 운이 좋았던 음식 (획득력810이 되지않는다면 획득력음식)

처음 갈론드벨에서 sea butterfly를 보고 든 생각은 '뭐 이 녀석 쯤이야 날씨도 꽤 자주오고 밑작업도 할것도없고 그냥 가서 대충 시간마다 휙휙 던져주면 되는거지, 시간이 잘 오지 않는 터주왕부터가자 ^ㅁ^'

어느새 저는 이 터주왕님 한 분께 열흘동안 짧게는 1시간간격, 시간이 애매할때는 알람을 켜두고 한 타임도 놓치지 않은채 열심히 구애하고 있었습니다.

사용한 큰 각다귀는 약 1000마리정도.

밑 작업은 넉넉잡아 15분전쯤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속으로 카운트를 세시면서 낚시를 하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됩니다. 낚싯대를 던진 뒤 10초안에 작은입질이 오지 않는다면 흡혈담요나 혼령어일테니 거두고 다시 던집니다. 빨간풍선벌레는 약 9초안에 입질이 오지않으면 별꽃고기입니다. 저는 일주일 째 되는 날 이 방법을 익히게되어 미끼소모를 크게 줄일수 있었습니다. 비행전갈, 하늘요정 셀레네는 만렙물고기도 아닌데 100% 획득률이 나오지 않습니다. 체감상 하늘요정 셀레네의 획득률은 80%정도 되는 것 같았습니다. 

준비과정의 정석적인 순서는 큰각다귀->비행전갈 3마리, 빨간풍선벌레->하늘요정셀레네2마리 인 상태로 ET 05:00까지 대기하는 것입니다. ET 05:00이 된다면 미끼 선택창을 열어놓고 빨간 풍선벌레를 던져 9초안에 입질이 오는지 확인합니다. 9초안에 오지않는다면 거두고 다시 던지기를 반복, 어떻게든 하늘요정 셀레네를 낚아올립니다. 하늘요정 셀레네를 낚아서 어부의직감이 발동이되면 밑밥스킬을 쓰면서 미리 띄워놓은 미끼통에서 큰 각다귀를 선택해서 바로 던지기를 해줍니다. 이후는 이 분이 오실때까지 밑밥->던지기 반복입니다. 행운이따른다면 5번 낚싯대를 드리울수 있으며, 평균적으로 한 타임에 4번 드리울수 있습니다. 

여기서 매우 중요한것이 있습니다. 마지막 하늘 요정 셀레네가 HQ로 낚아진다면 반드시 놓아주기를 먼저 하셔야합니다. 놓아주지않으면 밑밥이 발동되지않습니다. 낚시상태를 해제하면 미끼선택에 딜레이가 생기며 동작이 커서 밑밥을 뿌릴때 시간로스가 많이납니다. 따라서 놓아주기->밑밥->미끼선택후 던지기를 하시는게 가장 시간로스가 덜합니다.

이후는 그냥 행운입니다. 따로 드릴 말씀이없습니다. 큰 각다귀를 먹는 물고기만 6마리입니다. 우리에게 주어진시간은 59초구요. 저는 여태까지 운이 좋았던 모든 징크스를 총 동원했습니다. 미끼갯수를 맞춘다던가 드래곤볼처럼 낚았던 터주왕을 인벤에 넣어다닌다던가하는.....어쨌든 저는 10번 놓치고 11번째에 와서야 영접할 수 있었습니다.

신생 터주낚시는 용을 낚은 칭호라던가 강태공이라던가 갈론드 낚싯대같은 보상이 있었지만 창천 터주낚시에는 그런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열정적으로 터주낚시에 도전하시는 유저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께 미약하나마 도움이 되고자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팁게에 글을 올립니다. 글을 봐 주셔서 감사드리며 항상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