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ecialty: Refurbish  노동요 제작 강의 3번째 시간입니다.
이번에는 이시르마이어님의 동영상 1번을 분석해 보겠습니다.





초반에는 고품이 거의 안나왔는대 [혼] 구간 이후 고품이 쏟아졌습니다.
그런대 대박 큰 실수를 해서 Finishing Touches 라는 매우 특이한 상황이 나왔습니다. ㅎㅎ
이제 조금 익숙해지셨을테니 설명을 최대한 핵심만 간단히 하겠습니다.
그럼 구간별로 나눠서 분석을 시작해 보죠.




고품이 잘 안나오고는 있지만 PaT 2번이 모두 성공했고, 성손 II 실패도 없습니다.
2번째 교묘한 손놀림 II 버프 리필 이후에 다행이 고품이 1번은 나왔습니다.

사실 2번째 작요와 교손 II를 남겨뒀다가 [혼] 구간에서 쓰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느 것이 더 좋은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여기서는 교손 II 후에 고품이 한 번 나왔으니 성공한 것이네요.

고품이 조금 안나왔지만 정집을 많이 올렸기 때문에 괜챃습니다.
이제는 노동요 중첩을 내려야 하기 때문에 무조건 [혼]을 사용해야 합니다.



[노동요 10 정집 8]
[혼] 사용 후 고품이 바로 안나와서 관찰 + FS를 쓰기 위해서 관찰을 한번 사용합니다.
그런대 고품이 나왔으니 비결 쓰고 노동요 9중첩에서 보람찬 작업을 사용합니다.
8 / 8 이 되었네요. 장인의 손재주를 사용합니다.
고품이 안나오니 다시 관찰 + FS 시도. 그런대 관찰 후 다시 고품이므로 비결
다시 관찰 또 고품 ㅎㅎ 노동요 중첩이 6이므로 보람찬 작업을 사용합니다.
또 고품이 나왔네요. 비결 쓰고 이제 작요 버프 리필이 제일 급한 일입니다.
결국 Focused Synthesis 를 사용하지 못했네요 ㅋㅋ




[노동요 4 정집 9 내구도 50]
[혼] 구간에서 고품이 많이 나와서 노동요 중첩도 많이 내려갔습니다. 내구도도 충분히 남은 상태이고.
이제 품질가공 조금 더 하고 마무리 작업만 하면 쉽게 끝납니다.
그런대 여기서 대박 실수 사건이 발생합니다. 교묘한 손놀림 II !!
교손 II를 이미 2번 사용했기 때문에 더 이상 쓸 일이 없습니다.
아마도 앞에서 쓴 것을 잊었거나 또는 실수로 잘못 누르신 거겠죠.
아니면 저희에게 Finishing Touch 를 보여주기 위해서 고의로 ? ㅎㅎ

고품이 나와서 비결을 쓰고 보람찬 작업을 사용하니 노동요 중첩이 2 되었습니다.
니메이아의 물레를 써야 하지만 내구도가 50 상태라 아깝습니다. 품질 가공을 먼저 하기로 합니다.

안솜2 후에 독발2를 쓸려고 했는대 고품이 나와서 집중 가공을 한 번 합니다.
아직은 정집이 9 이므로 CP 여유도 있고 집중 가공으로 정집 올리는 것이 최선입니다. 노동요 중첩 1

성손 II 사용하고 Prudent Touch 1번 쓴 후에 Refurbish를 사용. 이 때 남은 CP170 내구도 55
니메이아의 물레 없어도 마무리 가능하므로 그냥 마무리 작업을 시작합니다.
이번에도 독발2 후에 혁신 쓸려고 하는대 고품이 나왔습니다.
성손 II를 사용했는대 실수를 하셨네요. 성공률 100%인 기술을 사용했어야 합니다.
노동요 중첩이 0이 되어서 쉽게 보지 못하는 Finishing Touches 가 발동되었습니다. !!

노동요 중첩이 0 이 되면 자동 발동하는 효과로 효율 200 의 작업량 기술입니다.
성공률은 50%인대 안솜2가 있어서 80%가 되겠네요. 다행히 성공했습니다. 독발 효과도 받네요.
자동 기술인대 내구도 소모까지 합니다. 내구도 45에서 35로 줄어들었습니다.
만약 앞에서 FS를 한번 했다면 아마 여기서 작업이 종료되었을 것입니다.

장족을 사용하고 혁신을 쓸려고 했는대 고품이 나와서 바로 비레고의 축복을 사용합니다.
혁신 먼저 쓰고 장족을 쓸 수도 있었는대 장족을 먼저 쓴 것은 정말 운이 좋았네요.
고품 비레고가 나오면서 지금까지 한 실수가 한방에 만회되었습니다.
파판 제작의 재미가 이런 것이 아닐까요? ㅎㅎ

가숙 1288 기준 품질 26,255 매우 잘 나온 경우입니다.

그럼 중후반부 작업을 어떻게 하는 것이 더 좋을지 생각해 보겠습니다. 교손 II 실수부터 변경해보죠.





[혼] 구간 종료 후 저라면 우선 관찰 + FS 부터 사용했을 것 같습니다.
노동요 중첩이 많이 내려간 상태인대 내구도가 50 남아 있어서 FS로 내구도 소모하고 니메이아의 물레를 쓰는 거죠.
관찰을 눌렀는대 또 고품 !! 아 관찰만 쓰면 고품이 나오는군요 ㅋㅋ
노동요 중첩이 3입니다. 보람찬 작업을 쓰고 나니 2가 되었습니다. 다시 관찰 또 고품 ㅠㅠ 비결 쓰고 노동요 중첩 1
관찰 + FS 다시 도전. 겨우 성공했습니다. ㅎㅎ 고품 나오면 안되니 바로 니메이아의 물레를 써야죠.
아 정말 Focused Synthesis 한 번 쓰기 너무 어렵네요.

내구도도 충분하고 CP도 매우 많습니다. 제가 여러번 설명드린 3 PrT + 1 FT 를 사용하겠습니다.
3번째 PrT에서 고품이 나왔고 당연히 그냥 PrT를 사용해야 합니다.
FT 이후에 고품이 한 번 더 나왔고 아직 할 것이 많으니 작요 리필을 한 번 더 합니다.
그리고 Refurbish를 써서 마무리 작업을 준비합니다.

마무리를 할려고 보니 내구도와 CP가 너무 많이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 독발 후에 관찰 + FT를 한 번 더 하고 모작2도 한번 미리 써 둡니다.

마무리도 역시 최고의 CP를 소모하는 패턴 !!
고품이 아닌 일반 비레고의 축복을 사용해도 예상 품질 27,500 정도 나왔을 것 같습니다.

전문장인 노동요 제작 !!
실전에서는 누구나 실수를 1-2번씩 합니다. 그래도 충분히 좋은 결과가 나옵니다.
어렵다고 생각하지 말고 도전합시다 ~


초코보 L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