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을 처음 쓴 이후로 수정하지 않았습니다 최신버전

사실 2층과 4층 후반을 제외하고 탱버 사이 간격이 널널해서 탱버마다 (철벽)장벽흑야(어감)만 올려도 정답입니다.

3층은 평타가 아프고 탱버가 마뎀이기 때문에 철벽은 빼 평타구간에 써도 됩니다. 이부분은 힐러님들의 취향마다 다릅니다.

저희 공대 멘힐님이 평타뎀감보다는 탱버를 아프게 맞지 말라고 하셔서 4층 전반 빼고는 따로 평타에 생존기 분배를 하지 않았습니다만 힐러님의 취향이 평타에도 뎀감을 해달라는 쪽이면 적당히 철벽을 빼서 올리시면 됩니다.


<1층>
탱버가 물뎀입니다. 어감이 천지개벽 안 걸린 탱커마냥 매우 놉니다.

* 혼돈유포 : 철벽장벽흑야 / 섭탱이 온탱일경우 섭탱에게 흑야

* 추격 (탱커 줄) : 어감 흑야 or 어감 + 섭탱 흑야
회오리 + 추격 줄에 처리할 짝탱이 죽었다면 줄 두 개 다 낚아채서 송장키는 방법도 있습니다.

* 지진 : 섭탱이 온탱일경우 섭탱에게 흑야 / 자신이 온탱일 경우 어감+흑야
이러면 온탱이 계속 평타를 맞아서 흙 디버프가 해제가 안될 확률이 아마도 줄어듭니다. 체감상 그런 것 같습니다

앙갚음 : 처음으로 나오는 해일화염지진회오리 / 두번째로 나오는 해일화염지진회오리 조율



<2층>
시작 전 미드가르드오름에게 평생 온탱을 자신의 짝탱만 시켜달리고 빌면 마음에 안정이 옵니다

탱버가 물뎀입니다. 우리의 어감이 2층째 놀고있습니다.
보스가 하늘 상태일땐 평타가 마뎀이라고 하니까 평타에 올리거나
온탱 중 아크몬을 같이 맞을 때 키거나
세로 산개할 때 보라징을 맞을 것 같으면 덜 아프게라도 맞게 그때 켜줍시다.

^1페이즈
* 1 꼬리 : 철벽장벽흑야
* 2 꼬리 : 나이트가 감싸기 + 나이트한테 흑야
-천지개벽-
* 3 꼬리 : 자신이 온탱일 경우 > 송장 / 나이트가 온탱일 경우 나이트에게 흑야

^2페이즈 : 쫄페
쫄의 어글을 가져갈 때 중앙에서 쫄 팝업되는 걸 최후통첩으로 가져가면 따로 타겟팅+도발 안 해도 되고 나름 편합니다.
A징쪽 구석~변 쪽으로 쫄을 데려가서 기둥 하나를 열심히 패시면 됩니다.
온탱이 패고 있는 기둥이 일찍 부숴진다면 쫄의 무적이 풀릴 때까지 멍을 때려야하니 파티원들보고 자기가 때리는건 치지 말라고 하는게 좋습니다.

* 쫄 온탱일 경우 :  어감 쓰고 지속 끝나면 철벽 지속 끝나면 불굴 + 흑야
* 온탱이 아닐 경우 : 나이트 평생 온탱해를 외쳐줍니다. 흑야를 줄 수도 있습니다.

^엑사 + 인두질 구간
피하는 동안 암흑을 꺼주세요. 마나 차는 거 꿀입니다

^3페이즈 : 불 구슬
섭탱 화이팅을 외쳐줍니다.
만약에 뜨거운 꼬리를 빼는 역할을 자처하셨다면 정말로 그랬어야 했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봅시다.

^4페이즈
-천지개벽 전 온탱이라면-
* 1 꼬리 : 철벽 장벽 흑야
* 2 꼬리 : 송장

-천지개벽 전도 온탱이었는데 후도 온탱이라면-
* 3 꼬리 : 철벽 장벽 흑야 or 장벽 흑야
그리고 긴급하게 채팅으로 다음 탱버때 철책견제중재주세요를 외칩니다.
* 4 꼬리 : 불굴 흑야 or 철벽 흑야
파티원을 못믿는다면 철벽에 불굴까지 올려도 됩니다.

-천지개벽 전 온탱이 아님-
섭탱을 응원합니다. 섭탱이 탱버를 맞을때 흑야를 줄 수도 있습니다.

-천지개벽 전엔 온탱이 아니었는데 후엔 온탱이 걸림-
* 3 꼬리 : 철벽장벽흑야
* 4 꼬리 : 송장

-천지개벽 전에도 온탱이 아니었는데 후에도 온탱이 아님-
완전 꿀입니다. 탱버를 전부 섭탱이 맞기 때문에 암기의 생존기는 모두 놉니다. 섭탱이 생존기 쿨에 쪼달리며 울때 자신은 아크몬 맞을 때도 올리고 보라징 맞을 것 같을 때도 올리고 어스징 나올 때도 올리고 아무 때나 올려도 됩니다.

서브탱커가 탱버를 맞을때 철벽을 올리고 흑야를 주면서 철벽중재 주는 나이트의 기분을 잠깐이나마 체험 해볼 수도 있습니다.

물론 생존기를 아껴두었다가 두번째 천지개벽 후에 온탱이 걸리면 평타에 뎀감을 할 수 있겠지만... 가끔은 나이트의 기분을 내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앙갚음 : 탱버 or 아크몬 조율



<3층>
평타가 아프기 시작합니다. 힐러님 성향에 따라 평타에 철벽을 올리시거나 탱버에 철벽장벽흑야어감 다올리시면 됩니다.

탱버는 마뎀입니다. 드디어 어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1 겨자폭탄 : (철벽)장벽흑야어감
만약 철벽을 쓴다면 첫 원자파동 전에 철벽을 올리면 (3글쿨 이후 정도) 광뎀과 탱버 탱버전 평타 셋다 뎀감을 할 수 있습니다
* 2 겨자폭탄 : 감싸기 or 나이트가 바보짓을 해서 죽었다면 송장

-레벨체커-
레벨체커를 부쉈다면 암흑을 껐다가 오메가가 다시
내려오면 키는 걸 추천드립니다.

* 3 4 겨자폭탄 : (철벽)장벽흑야어감

* 2판토 이후 탱커대상 18초 레이저 : 어감 + 철벽쿨 돌아오면 철벽
4 겨자폭탄에 철벽을 썼다면 레이저때 쿨이 아슬하게 돌아옵니다. 여기서 지속이 10초인 어감이 꺼지면 철벽이 붙어있더라도 상당히 아픕니다. 불굴을 키거나 눈치보면서 가만히 있거나 둘 중 하나를 합니다.

* 5 겨자폭탄 : 장벽어감흑야


이미 적어두었지만 탱버에 철벽을 올리지 않고 평타구간에 넣을 수 있습니다.

보통 평타를 많이 때리는 구간을 생각해보자면....
- 딜/힐 작은 주먹 나오기 전
- 2 탱버 후 (감싸기 탱버) 보스 날아갈 때까지
- 큰 주먹 나올 때 멘힐님이 첫 주먹 걸리면 힐을 하기 힘들어 하십니다. 이때 흑야를 올려두면 좋습니다.

나머지는 기억이 잘 안나는데 아무튼 이런 방법도 있습니다.

앙갚음 : 화염방사 원자파동 쉐어들 조율
적당히 눈치껏 조율하시면 되는데 메인 탱커가 암기이기 때문에 짝탱이 전사가 아닌 이상 화염방사+징+디버프 일때는 반드시 앙갚음이 넣어져있어야 힐러님들이 울지 않을 겁니다.....


<4층 전반>
탱버가 태양 광선 두 번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극대 평타가 2.9이 뜨는 데다가 극대 평타가 체감상... 자주 터집니다. 게다가 암기 혼자만 맞는 것이 아니라 섭탱도 같이 맞기 때문에  반드시 평타에 생존기를 분배합시다.

공명 전후, 힐러도 같이 이동한다고 힐을 못하는 구간 (탱버 후 중앙 재주차 등)에 올려주면 좋습니다.

탱버는 궁수자리를 제외하고 마뎀입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태양광선 : 어감장벽흑야
그외 평타 : 적절히 철벽
인데 제가 쓰는 생존기 방법을 쓰자면

1. 제일 처음 오메가 M 방패 공격 (1인 징 + 7인 쉐어) 맞기 전 어감

2. 후 모션하면서 방패 집어 넣을때 장벽

3. 오메가 F 칼날 330도 장판 나올 때 철벽 + 어감
어감은 파이가 뎀감용 철벽을 이때키면 오메가 F가 다시 형태 변환을 시전하기 전까지 때리는 평타에 알뜰하게 뎀감을 할 수 있습니다.

4. 타겟불가가 되면 암흑을 끄고 불굴피대를 킵니다. 밀려날때 다시 암흑키면 됩니다.

5. MF나뉜후 M 어글을 잡고 있다면 타겟 가능해진 직후 or 공명 캐스팅 중에 철책이나 견제를 달라고 합시다. 아픕니다.

6. 레이저 샤워 캐스팅이 끝나자마자 장벽
태양광선 전에 때리는 평타 뎀감을 할 수 있습니다.

7. 태양광선 : (장벽 지속중)어감흑야 + 태양광선 캐스팅 끄트머리 쯤에 철벽
늦게 킨 철벽은 태양광선 이후 중앙주차 다시하고 칼날/방패 나오기 전까지의 평타를 뎀감시켜줍니다.

8. 두번째 레이저 샤워와 태양광선도 6, 7번을 똑같이 합니다.

9. 궁수자리 + 메테오 : 리밋 탱탱딜을 사용하는 공대나 공팟을 들어갑니다. 탱리밋을 사용하게 되면 생존기가 노니까 뒤 평타구간에 적당히 씁니다.

9-1. 때로는 메테오징과 궁수자리징을 처리할 3단 리밋이 다 안 찼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정석 공략대로 처리합니다. 아무 생존기나 남는 거 하나 올려주시면 됩니다. 없으면 불굴이라도 킵니다. 메테오는 걸려본 적이 없어 모르겠으나 궁수자리는 아무 것도 없는 상태에서 받아넘기기 떠서 3.8 정도 맞고 살았으니 하나 정도만 올려도 삽니다. 대신 물뎀이니 어감은 내려둡시다.

9-2. 정석 공략대로 하자고 하면 두번째 탱버에서 철벽이나 장벽을 빼고 궁수자리와 메테오에서 사용을 합니다.

앙갚음 : 레이저 샤워


<4층 후반>
못깬찐입니다. 

간단하게 쓴다고 썼는데 좀 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