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kx
2019-05-24 14:57
조회: 5,851
추천: 32
5.0 잡스킬 관련 (무희 추가)5.0 레터라이브 보고 대충 정리한건데, 보실 분은 보세오. 요시피가 말한 내용을 중점으로 정리한겁니당. 탱커롤 : Tank Role MT/ST 2가지 역활에 대응할 수 있도록 메인탱 서브탱이라는 개념에 대해서 어떻게 해야할까, 많은 협의를 거친 결과 ★ 4종 탱커 누구나 MT/ST가 가능하도록 대응 (파티를 구성할 때에, 잡 고정으로 모집하지 않도록 이러한 방향으로 결정했음) - 파티 전체에 대한 방어버프 소유 - ST일때, MT에 대한 지원 버프 소유 - 자기 자신에 대한 단시간 방어 버프 소유 ★ 그럼 어디서 탱커들의 차이점이 나오게 할 것이냐? 각 잡별로 다른 메커니즘을 가지고 있으므로, 게임 체험을 바꾸는 것으로 잡 차이를 느낄 수 있게 함. ★ 공격 스턴스 폐지 - 탱스탠스를 on/off하게 하는 것으로 바뀜 - (이렇게 하면 탱스탠스를 안켜고 싶다고 하는 사람이 분명 있을 것이므로) 탱스탠스 자체의 사양을 변경
★ 어그로 상승을 위한 콤보 폐지 MT/ST 때에 스킬 로테이션 변화를 발생되지 않도록 함
★특성 : 탱크 마스터리 - 항상 자신의 피격데미지를 20%경감시킴 - 최대HP와 부여데미지에 고유 계산 보정을 발생시킴 정리하자면, 어그로를 끌고 싶으면 탱크스탠스를 킬 것. 자신을 방어하고 싶을 땐 방어버프를 킬 것. 파티를 방어하고 싶을 땐 파티방어버프를 킬 것. MT를 지원하고 싶을땐 지원버프를 킬 것. 이 외에는 자신의 DPS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요시다P: 세계 중의 탱커들이 하고 싶은대로 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나이트>
<전사>
<암흑기사>
<건브레이커>
---------------------------- 힐러롤 : Healer Role 테마는 힐러로써 3잡을 평등하게 하기. 힐러잡에 대해 설명하기 전에 중요한 점 한가지. ★ 프로테스 폐지 : 우리를 오래 지탱해주었던, 프로테스가 파판을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고마웠어, 프로테스) 아직까지 개발진끼리도 레이드 시작 전에 프로테스를 기다리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고 함... ★ 새로운 스킬은 힐적인 면에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한 것을 추가. 이번에는 각 잡에 지금까지 부족했던 점을 보완했다고 보면 좋을 듯. <백마도사> 즉발 회복 마법을 추가하여 시전으로 인한 부하를 경감
<학자> 요정의 움직임 변경, 즉발힐과 배리어의 밸런스 조정
<점성> 2가지 스탠스와 카드 효과를 조정
인플루언서들이 해본 느낌으로는 각 힐러 모두 의도대로 잘 적용된 것으로 보인다고 했음. 공격밸런스를 최종적으로 재조정했습니다 :) (?) : 댓글에 묘수같다고 해주신 분이 계셔서 추가!플레이가 뭔가, 처음에 저도 묘수(글섭명:슬리브 드로우)라고 생각했는데, 그랬으면 왜 스킬명을 말 안했을까 싶어서 영상 몇번 돌려봄. 제 생각엔 카드를 뽑고 대기하고 있는 시간동안 원래 점지 쿨이 안돌았음. 그래서 쿨이 밀리는 느낌이 있었는데, 5.0에선 그거랑 별개로 카드 뽑으면 카드 뽑고 대기하는 칸 별도로 있고, 점지는 카드 뽑고나서 별도로 쿨이 돌게끔 해놓은 것 같아요.(보류랑 별개로) 그래서 플레이라고 말한 것 같았습니다 다만, 저도 확실하진 않아서 일단 (?) 표시 해놨습니다... 아니면 그냥 묘수가 맞을 수도 있구요... 정확하게 영상 확인 되시는 분, 다시 댓글 좀... ---------- 딜러롤 : DPS Role ★ 정통진화와 메커니즘 재구축 DPS는 크게 2가지의 방향성으로 나뉘었습니다. 정통진화하는 방향과 메커니즘을 새로이 구축하는 방향의 2가지. - 정통진화 한 잡 몽크 / 용기사 / 닌자 / 사무라이 / 흑마도사 / 적마도사 기존의 사용 스타일을 그대로 정통진화시킴. 크게 메커니즘 변경이라던가 추가는 없음. 요시다P:
※ 그리고 캐스터들의 마나이동스킬 없어짐..
※ 이건 모든 잡 마찬가지, 명확하게 범위공격기들이 늘어났습니다. - 메커니즘 재구축 음유시인 / 기공사 / 소환사 > 기공사는 크게 메커니즘 변경이 있음. 거의 새로운 잡이 됨. 미안합니다. <기공사> ※ 이번에는 어느 잡이던 게이지는 쌓이면 기쁘다 라는 방향으로 맞췄습니다. > 소환사와 음유시인은 일부 메커니즘이 변경됨.
(+) 무희 추가 요시다 P : <무희> > 시너지랄까, 기본적으로 버퍼라고 보면 됨. > 먼저 춤이라던가 스텝이라는 것으로 활동하는 것이 기본 컨셉. 파트너를 맺는다는 새로운 시스템. 자신이 정한 파트너(스킬 Closed position)와 서로 버프를 올려가며, 상대의 액션에 따라 본인 게이지가 차기도 함. 마치 댄스 파트너를 정하는 느낌 :> (영상으로 보면 약간 용눈같은 느낌의 버프이미지가 붙음) > Standard step / Technical step 2가지 스탭이 있음. - Standard step은 스탭수가 2개면 되는 캐쥬얼한 스탭. - Technical step은 스탭수가 4개로 구성됨. > 스킬 사용법
> 자신을 중심으로 한 pda(? 잘 안들림)라고 하는 범위 공격과, 원거리 공격 2가지를 가지고 있으므로, 스탭으로 근접했다가 멀어졌다가 하는 것이 중요. > 프록이 발생하면 프록을 잘 활용하는 등, 액션 자체는 심플한 편. 처음 보는 시스템이라 어려워 보이겠지만, 실제론 사용하기 쉬운 편. (영상으로 봤을 땐, 테크니컬 스텝을 잘 밟으면 한방에 4개 버프가 붙기도 합니다.) > 그냥 춤만 춰도 즐거운 무희입니다 ^^ 인플루언서분들 중 무희 좋아하는 분들 많았습니다. > 스텝도 조금씩 빨라지므로 템포가 꽤 즐겁습니다. > 파트너를 맺은 상대가 무기 기술(웨폰 스킬)을 잘 넣으면 에스프릿(Esprit) 게이지라는 것이 무희에게 쌓여서, 쌓인 게이지로 "검무" 같은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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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rkx
《종족 이력》 (생성) 여 미코테 ▷ 여 라라펠 ▷ 여 아우라 ▷ 여 미코테 ▷ 여 라라펠 ▷ 여 아우라 ▷ 여 미코테 ▷ 여 아우라 ▷여 라라펠 ▷ 여 미코테 ▷ 여 아우라 ▷ 여 미고테 ▷ 여 아우라 ▷ 여 휴런 ▷ 여 라라펠 ▷ 비에라 ▷ 여 미고테 (현재) * 《획득 업적》 「영혼의 제작자」 「영혼의 채집가」 달성 「영혼의 마법사」 달성 해침진 기율천 델시알 각⌒재 변연 현역 클리어 절 알테마 클리어 / 절 바하무트 깨고 싶다 / 절 알렉산더 클리어 / 절 오메가 깰 수 있나 「더 인상 깊었던 그 사람: 2단계」 달성 . . (아래는 날짜 기억나는 것들) . 190807 발데시온 무기고 제패 : 공팟클리어, 오즈마 획득 190807 업적점수 14,000점 달성 201016 이슈가르드 부흥 시즌 1ㅣ광부 6위 868,337 <창천 거리의 성자> 획득 210201 업적점수 16,000점 달성 211201 업적점수 18,000점 달성, 플레이어 추천 8,015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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