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안에 비해 가격이 1/5 이하




메가쟈 금단 기준 딜효율 80% 가까이 나오고, 엑스쟈 금단도 70% 이상 나옵니다.


게다가 뎀감도 붙어있습니다.




제작템 9부위 기준 심안 엑스쟈 금단만 한 사람이 직격이 540이 오르는데, 강유(불굴) 엑스쟈 + 메가쟈 금단은 불굴 1000이 오르고, 스탯당 딜효율이 대략 75% 정도니 최종 딜상승량은 금단으로 직격 750 붙인 사람하고 같습니다.


그런데 들어가는 돈은 심안 마테 3만 길 기준 160만 정도, 불굴 엑스쟈 8천 메가쟈 3천 기준 140만 정도.




즉 들어가는 돈은 더 적으면서 딜상승량은 거의 40%가 더 붙고. (직격 540어치 -> 직격 750어치)


뎀감도 거의 3% 정도 더 들어갑니다.






혹은 아래 제가 올린 글처럼 엑스쟈는 심안으로 하고, 메가쟈는 불굴 금단을 해도 됩니다.


(이렇게 하면 심안 엑스쟈 금단보다는 당연히 훨씬 더 좋고, 심안 엑스쟈 + 심안 메가쟈 풀금단과 비교해도 최종 딜량이 0.3% 이하 차이)






제작 풀금단이 최종 BiS면 모를까, 어차피 거쳐가는 템인데 미세한 딜상승을 위하여 무리하게 예산을 쏟을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심안 풀금단도 그리 부담되지 않는 자산가는 물론 예외)


게다가 불굴 스탯이 무조건 심안보다 안 좋은 것도 아니고, 뎀감률 영향도 있으니... (원래 트라이 단계에선 불굴 세팅이 효율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심하게 저평가돼서 거의 고철값에 팔리는 강유 마테를 이번 기회에 한번 활용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