낫비는 어떤캐릭인지 먼저 적고

스킬관련 설명 간단하게하고

딜사이클 설명 적겠습니다

 

망갤에 먼저 썻던 글인데

수정하기 귀찮아서 중간부터 음슴체입니다 양해부탁드려요


굉장히 기본적인거부터 적으니까 뉴비아니면 넘겨두됨니당


1.낫비는 어떤캐릭인가

낫비는 기본적으로 회피캐릭으로 몹 공격을 회피하고 패턴과 패턴사이 짬에 스매시를 넣으면서 딜을하는캐릭입니다 


패턴이나오면 회피로 빠져서 다음패턴이 나오기전에 평타를 흘려서 주력스매시를 박는식으로 운영을하는 캐릭터입니다


그래서 마영전 회피기중에 가장 이동거리가 긴 블링크를 가지고있고 그만큼 스태미너소모가 심한 회피기라서 그걸 메꿔주는 인세인리퍼라는 스태미너회복 버프도 가지고있습니다.


근데 이건 옛날 낫비고 지금 낫비는 2019년 11월 밸런스패치 이후로 회피 스매시인 블링크 문라이트에서 평타가 3타부터

연계되는걸 이용해서 계속 보스한테 파고들고 스매시 슈아로 맞을수있는만큼 맞으면서 딜하는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물론 이걸 원한 패치 방향은 아니겟지만, 이로인해 이런식으로 딜을함으로써 현재 1티어급의 딜을 뽑는 캐릭터가된것


낫비는 기본적으로 스매시를 사용하면 적에게 디버프형식의 스택이생기고, 마우스 우클릭인 릴리즈로 스택을 한번에 터뜨려 딜을넣는 캐릭터입니다.


이때 스매시를 사용한후 E키를 누르면 드레인으로 디버프 스택을 강화해서 릴리즈할때 데미지를 강하게만들수있습니다.


기존에는 스매시마다 드레인을 해줘야 강화가 되엇지만, 마찬가지로 2019년 11월 밸런스패치로 강화가 안된 모든 디버프 스택들이 한번만 드레인으로 강화하면 모두 강화되게 패치가되었습니다. 그래서 드레인은 마지막 한번만쓰면되게끔 개선된것.


2.스킬


-공용


이비 적폐 투톱스킬.

마나실드는 이비가 옛날부터 마법사컨셉이라 타캐릭보다 피통이 낮고 천방어구를 입어야해서 방어력도 낮은대신 준 스킬인데 현재는 방어구는 종류가 사라지고 전부 다 같은걸 입어서 방어력부분의 디메리트는 사라졋고 피통의 디메리트는 남아 있지만, 마나실드는 2200으로 높은량의 데미지를 막아주고 가장 중요한 15초마다 실드가 재생된다는것. 이거로 마실깨지고 다시채우고 마실깨지고 다시채우고 반복하면 포션이없어도 생존기가 되는셈


매직마스터리는 걍 공상한맞추기 날먹스킬 


 


터틀레그


sp250소모로 몹을 느려지게만듬. 보스는 적용안되는데 중보는적용됨



이렇게 ㅄ만들수잇는데 검돔이나 레서등 카운터캐들은 느려지면 쌍욕할수잇으니 파티원보고 써주시면됩니다


이글탈론


왜잇는지도모를 구데기스킬이지만 9랭크이상에서 변캔용으로 사용이가능함

9랭크까지올리면 달리는중 우클릭을 꾹누르면 밑에 캐스팅바가 생기면서 이게 끝까지 차면 마나마인을 생성하는데

이걸 이용해서 변캔이가능함



캐스팅바 차오를때 변신누르면됨


중력역전. 이비 첫번째 홀딩기

옛날에 몇없는 홀딩기라서 찬양받던 스킬이지만 지금은 걍 마르젝트 벽타고 올라가는 패턴끊기나 하는스킬



홀딩시간도 짧고 홀딩끝나고 그로기도 짧아서 연홀하기도 어려움

난 홀딩을 두번 넣어주겟다 하는경우만 사용하고 아닌경우에는 쓸일이없음.



폭엘쿨에서 쓰면 카이들만 좋아하는 상황이 나오니 되도록 쓰지않는게좋음 너무 높이 떠서 때릴수있는 캐릭터가 거의없음..


그 외에 마르젝트에서 8줄이되면 나오는 무적이되면서 벽타고 올라가는패턴을 중력역전으로 캔슬이가능함

마르젝트HP가 8줄까지가면 8줄이 되기 전 시전한 패턴이 끝나고나서 벽으로 달려가기전 어리버리 까고잇을때 중력을 넣어주면 캔슬이가능함


중력역전은 SP소모70감소 스킬 각성이 가능하니 sp소모감소를 박아주면됨 귀찮으면 안박아두댐 별차이안남



사실상 이비의 메인홀딩기.


처음 스킬을 시전하면 이렇게 책을펼치고 조준을함


여기서 우클릭을 한번 누르면 이렇게 홀딩기가 나가는것.

첫 시전때 그로기되고 마지막 메테오가 떨어지고나서 일어낫다가 바로 다시그로기가됨.

이때 두번째 그로기가되고나서 일어나기까지 시간이 좀 있어서 이비 뒤에 연홀하려면 다른캐릭보다 좀더 늦게 홀딩기 사용해야할거임.


-낫비



너도나도 아는 마영전 최고 이동거리를가진 회피기

최대 2번까지 연속 사용가능하지만, 스태미너도 많이들고 효율이 떨어짐. 2번연속으로 사용하는것보다 블링크-평타를 반복하는것이 좋음



이런식으로 활용하면됨


1타스매시. 9랭크이상에서 추가타가생김. 적에게 적중시 '라이프 스틸' 스택이 생김.

데미지 증가 스킬각성 박아주면됨



1타스매시를 박으면 생기는 스택. 라이프 스틸을 릴리즈시 매우 소량의 체력을 회복하면서 데미지를줌.

체력회복양은 50전후 정도였던것같음. 매우미미함

데미지 증가 스킬각성 박아주면됨.



2타스매시. 적에게 적중시 '스피릿 바인드' 스택이 생김.

데미지 증가 스킬각성 박아주면됨.



2타스매시가 적에게 적중하면 생기는 스택이고, 릴리즈시 위습이 나와 전투를 도와줌.

낫비 키우면 위습친구가 공짜!

는개뿔 위습련이 보스 어그로만 쳐먹고 이상한데로 끌고가고 딜은 하나도 도움안되고 걍 도움이안됨..

데미지 증가 스킬각성 박아주면됨.



새크리파이스. 스피릿 바인드 릴리즈로 생성됫던 위습을 터뜨려서 데미지를 주는스킬임.

스피릿바인드 릴리즈할때 발동되는것이 아니고 스피릿 바인드 릴리즈로 위습이 생성되잇으면, 뭐가 됫든 다음 릴리즈에 위습이 적에게 날아가서 터짐.

데미지 증가 스킬각성 박아주면됨.



낫비의 스태미너 회복기이자 스피릿 바인드 스택을 쌓을수잇는 두번째스킬.

데몬 스플리터(1타 스매시)추가타후 우클릭을 한번더누르면 발동됨. 낫을 뒤에서 앞으로 휘두르는게 아니라 앞에서 뒤로 뽑아내는 느낌이라 반대로 나간다고 많이들 얘기함. 뒤 방향키를 누르고 사용하면 반대방향으로 쓸수잇음.

데미지 증가 스킬각성 박아주면됨.



3타스매시. 적에게 적중시 '데스 레이블'스택이 생김. 9랭크이상에서 추가타가있음.

데미지 증가 스킬각성 박아주면됨.



3타스매시가 적에게 적중하면 생기는 디버프 스택이고, 디버프 스택이 유지되는 동안 적은 지속적인 데미지를입음.

도트딜+주력기

데미지 증가 스킬각성 박아주면됨.



4타스매시. 적에게 적중시 '블러디 스레드'스택이 생김. 9랭크이상에서 추가타가생김.

데미지 증가 스킬각성 박아주면됨.



4타스매시가 적에게 적중하면 생기는 스택이고, 주변에있는 몹이 여러마리면 그 몹들을 실로연결시킴.

릴리즈시 실로 연결된 모든 적에게 피해가들어감. 일던 잡몹잡을때 많이 사용하는 스킬. 데스 레이블과 마찬가지로 주력기.

데미지 증가 스킬각성 박아주면됨.



블링크 문라이트 통칭 블문. 낫비의 회피스매시임.

9랭크 이상일때 우클릭으로 데몬스플리터 2타째로 연계됨.

블링크 문라이트 사용후 평타사용시 1타가아닌 3타째평타부터 나감.

데미지 증가 스킬각성 박아주면됨.



낫비의 꽃 인세인 리퍼. 자신의 공속이 10%나 올라가고 스태미너가 지속적으로 회복됨. 파티원은 절반만큼 스태미너 회복이 적용됨

이스킬 때문에 낫비는 스태포라는 소리가 있는것.

스킬 재사용시간 대감소 스각 박아주면됨.

문제는 이 스킬을 사용한 각종 버그인데, sp소모량을 날로쳐먹는 버그가있음.



인세인 아케인. sp가750밖에없지만 인세인 리퍼와 아케인 게이트를 전부 사용함.

사용방법은 인세인 리퍼와 아케인 게이트를 정말 살짝의 텀을두고 따닥눌러주는것.



마찬가지로 인세인 낙창도가능. sp가500밖에없지만 인세인에 낙창까지씀.



컨퓨전홀

낫비의 첫번째 SP 액티브 딜링스킬.

SP 250소모하고 캐릭터앞에 블랙홀같은 구를 만들어서 주위의 몹을 빨아들이다가 터지면서 데미지를줌.

데미지는 4타스매시보다 조금더쌘정도인데 sp는250이나쳐먹음 맞추기는 더럽게어려움 보스는 빨려들어오지 않기때문에

움직일걸 예상해서 사용해야함.

SP소모감소 스킬각성 박아주면됨.



아케인 게이트. 낫비의 꽃2 낫비 최강의 한방기. 사용하면 공간을 갈라서 어쩌고저쩌고하는데

쓰고 우클릭이나 좌클릭으로 최대 4번까지 추가공격이 가능하고 4번째 공격후 우클릭이나 좌클릭을 누르면 릴리즈함.

우클릭으로 사용시 공간에서 나와 공격후 다시 공간으로 들어가지만, 좌클릭으로 사용하면 공중에서 연속으로 빠르게

공격이 가능함. 섞어서도 사용가능. 시전시와 릴리즈모션에선 완전무적. 4타째를 맞춰야 추가데미지가 생기기때문에

4타째를 꼭맞춰야함. 그리고 릴리즈 할때마다 쿨타임이 3초씩 줄어들어서 보통 쿨타임 1분20~30초 전후로 사용가능함.

데미지 증가 스킬각성 박아주면됨.


3.낫비의 딜 사이클

딜사이클은 19년 11월 밸패후 내가 계산해서 비교해놓은게있음.

가장 중요한건 이 사이클을 무조건 따르는게아니라 이건 말뚝딜시 가장 강한 사이클일 뿐이고

항상 유동적으로 해야됨. 뉴비들은 아직 잘 모르겟다 할텐데 일단 내가 알려주는 사이클로 게임 계속 하다보면 차근차근 스스로 알게될것.

포인트는 내가 스매시를 박을수있는 상황과 아닌 상황을 판단하는건데 보스패턴에 따라 달라지기때문에 직접 익히는수밖에없음.

내가 스매시를 못박을 상황이면 그 상황이 나오기 전에 미리 드레인으로 강화를 해두고 때리지 못할때마다 릴리즈를 해준다던가 그런식으로 해주면됨.



이게 6000/3850 캐릭으로 히어로 하반 20번씩패서 나온 데미지 평균값이고


이건 스킬 모션 찍은 프레임임 1=0.07s



700초로 계산해서 데미지를 딜사이클 별로 비교한거임.

가장 강한 노란색 사이클은


이거임 이렇게 해준뒤 릴리즈해주는식으로 반복해주면됨.

그리고 낫비 컨퓨전홀 귀찮고 잘안맞고 시야가려서 안쓴다는 사람들도 많던데, 컨퓨전홀은 무조건적으로 계속 돌려주는게 딜차이가 큼.

아무리 딜약한구데기 sp스킬이라지만 없는것과 있는건 차이가 클수밖에없음.


가장 추천하는 아티팩트는 웨어울프의 앞발임. 고양이sp250으로 빠르게 인세인을 쓰겟다는 사람도있는데,웨어울프를 키면

고양이쓰고 같은 사이클 돌릴시간에 한사이클 더돌려서 sp250만큼 더 이득을 볼수있음.


레이드에서 기본은 보스 시작하면 웨어울프키고 위 사이클을 두번반복함. 그럼 거의 sp가750이 나올텐데 안나오면 블문한방정도로 750을만든다음, 위에 적힌 인세인아케인으로 시작하면됨.

그런뒤에 계속 사이클 굴리면서 컨퓨전홀을 깔아주고 홀딩할 타임이 다되가면 컨퓨전홀사용은 중단하고 sp모아주면됨.

아케인은 쿨돌때마다쓰고 굳이 인세인이랑 같이쓰려할필요는 없음.


딜사이클보다 중요한게 낫비 스매시의 슈퍼아머판정인데,



짤을보면 4타스매시 추가타,드레인슈아로 클레르의 횡베기를 버티고 2타스매시,드레인의 슈아판정으로 장판을 버티면서 딜을햇음.

이런식으로 스매시,드레인에달린 슈아판정을 활용해서 최대한 맞으면서 포션먹고 딜해주면 낫비의 딜 포텐셜을 최대한 끌어낼수있음.


또하나 적자면 낫비는 평타사용할때 전진거리가 길어서 평타 이동거리로 보스 패턴을 피하면서 딜링을 할수있음.

 


이런식으로 평타전진거리를 이용해서 보스 패턴을 피하고 짤딜을 넣는다던가 블링크로 이동하기힘든 짧은 거리를 이동해야 할 경우에 평타 전진거리를 활용하면 보스 패턴을 피하기가 수월함.

이외에 결사대나 레이드 보스별 공략같은것도 적으면 좋겟지만 그런거까진 너무 길어져서 여기까지만 적겠슴


낫비는 현재 딜링은 최상위권 캐릭터라고 생각함. 근데 고공속,고방어력이 요구되기때문에, 저스펙에선 그만한 성능이 나올수없음. 낫비한테 슈아맞딜이 중요해질수밖에 없는건 평타를 흘리고 스매시를 박으면 고배율의 릴리즈가 따라오기때문에, 다른캐릭에 비해서 맞딜과 고공속의 포텐셜이 큰 캐릭임. 비싸지만 낫비유저는 바람약화인챈트 구할수있으면 사용하는걸 추천함. 보스 패턴을 피하고 때리는게 정상적인 플레이 방법이라고도 할 수 있겟지만, 현재 보스들의 패턴이 회피캐릭에게 친절한 패턴들은 아니라서(패턴이 끝나면 다음 패턴이 바로 나오고, 연속공격 패턴이 많음) 회피캐릭은 어쩔수없이 고방어력과 고공속은 챙겨야할수밖에 없습니다...ㅜㅜ




낫비하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