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다시 돌아온 연어 허크입니다.

공지의 테이드 공략 은 좋은 글이지만 상처 유지 관련된 부분은 잘못된 정보입니다.

댓글로 수정 요청을 했지만 정보가 부족했는지... 수정된 부분도 잘못된 정보이기에...

따로 테이드 상처 유지 관련 글을 적어봅니다. (모든 스킬 최고 랭크 기준입니다.)

※ 스피닝 슬래쉬 

테이드 최고의 스킬 (상처 지속시간 5초 증가 + 준수한 대미지 + 스테미너 회복) 입니다.

꼭 스킬 각성 (SP 소모 감소 70) 해서 자주 써주세요. (최대 각성도도 넉넉히 늘리는 걸 추천)

참고로 대미지는 찢상 기준으로 일반탄 2타 스매시 입니다. [ 배율표 ]

※ 상처의 단계

1단계 - 가벼운 상처 (시작 시 지속시간 25초 / 사격 대미지 15% 증가)

2단계 - 벌어진 상처 (시작 시 지속시간 20초 / 사격 대미지 25% 증가)

3단계 - 찢겨진 상처 (시작 시 지속시간 15초 / 사격 대미지 35% 증가) 

최대 지속시간 제한은 없는 듯... 찢겨진 상처 3분 이상 가능합니다.

※ 상처의 변경 (예리한 칼날 스킬 참고)

3회 타격으로 가벼운 상처 / 5회 타격으로 벌어진 상처 / 7회 타격으로 찢겨진 상처 가 됩니다.

무상처에서 찢겨진 상처로 가려면 (3 + 5 + 7) 총 15회의 타격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타격은 평타 혹은 스피닝 슬래쉬를 말합니다.

평타는 현재 상처의 지속시간을 2초 늘려주고, 스피닝 슬래쉬는 5초 늘려주지만...

평타로 단계를 올리건 스피닝 슬래쉬로 단계를 올리건 다음 상처의 시작 시 지속시간은 동일합니다.

※ 중요 !! ( 찢겨진 상처 상태에서도 타격 스택이 쌓입니다. )

찢겨진 상처 상태에서 6번 이상 타격을 했다면...

벌어진 상처로 떨어졌을 때 1번만 타격을 하면 다시 찢겨진 상처가 됩니다.

벌어진 상처의 남은 시간은 관계가 없습니다. (벌상 1초 → 찢상 15초)

가벼운 상처까지 떨어졌다면 타격을 했을 때 벌상 ( 0스택 ) 이 됩니다.

그 후에 다시 7스택을 쌓아야 찢겨진 상처가 됩니다.

가벼운 상처까지 사라지면 타격 스택도 사라집니다.
이걸 알면... (타격 스택 6개 일 때) 찢상 끝날 때까지 극딜을 할 수 있습니다.

극딜 하다가 벌상 됐을 때 여유롭게 할거 (장전) 하고 다가가서 평스피닝을 하면 " 찢상 20초 " 가 됩니다.

찢상 리셋 할 때마다 최소 15초 (스피닝 3번) 이상의 지속시간 이득을 봅니다.
물론 타격 스택을 세면서 6스택이 될 때마다 저렇게 하라는 뜻은 아닙니다. ^^

하지만, 찢상 끝나갈 때... 이번에는 그냥 딜하고 상처는 떨궜다가 다시 올려도 될 것 같은데 ?

라는 생각을 할 수 있는지 없는지의 차이는 굉장히 큽니다.

※ 스플릿 슬래쉬

한 번에 최고 단계의 (찢겨진) 상처를 내는 완소 스킬입니다.

보스전 시작 시 최우선 ( 빗나갔을 때 타격이 굉장히 큰 ) 스킬입니다. 

다만, 혹시라도 스플릿 슬래쉬가 빗나갔다면... 가벼운 상처 정도만 만들고 딜을 하세요.

그 후 보스에 따라 평타 + 스피닝 비율을 높여서 상처 단계를 올리던지... (상처 유지 편한 보스)

그냥 딜하면서 (SP 모으면서) 다음 스플릿 슬래쉬 쿨타임을 기다리던지... (상처 유지 힘든 보스)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