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드문드문 인사드리는 Wish 길드 마스터 주누피입니다.

오늘은 새로나온 귀여운 여캐릭터 린의 주관적인 리뷰와 간략한 솔플 공략으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제 부족한 글이 린을 플레이하시는 분들과 캐릭터 선택에 고민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본문은 [1. 린 소개 / 2. 플레이 방식과 팁 / 3. 솔플 영상과 짧은 공략]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스압 조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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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린 소개

 

 - 캐릭터 특성

 

  ◎. 배틀글레이브라는 창 형태의 무기로 빠르고 스타일리쉬한 전투를 펼치는 근접전투 캐릭터입니다.


  ◎. 기본적으로 회피형 캐릭터이지만, 방어형 캐릭터의 특성을 함께 가지는 상급자용 캐릭터입니다.


  ◎. 공격으로 낙화라는 빛나는 구체를 심어두고, 개화를 통해 한 번에 터트려서 공격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 개화로 낙화를 터트릴 때 스태미나 회복 능력이 있어, 숙련된다면 거의 무한의 스태미나를 유지 가능합니다.

  ◎. [낙화 10개 한 번에 개화], [백화난무-멸화참] 이라는 2개의 경직기를 갖고 있습니다.

  ◎. 딜이 아주 강력한 캐릭터는 아니며, 제대로 플레이하기 위해선 상당한 숙련도를 요구합니다.

  ◎. 생존력은 다른 회피형 캐릭터들의 평균치와 비슷하지만, 방어형 캐릭터처럼 가불기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 모든 캐릭터로 솔플을 즐겨온 제 경험에 비추어봤을 때, 린은 어딜봐도 상급자용 캐릭터입니다.


  ◎. 뻥치지마세요 박일호씨.

  ◎. 캐릭터 자체의 성능은 결코 최고라고 볼 수 없지만, 재미만큼은 확실한 캐릭터입니다.



 - 이런 분에게 추천

 ◎. 마영전을 다른 캐릭터로 진지하게 플레이해온 경험있는 플레이어

 ◎. 파티에서의 딜링이나 전투 기여도보다는 컨트롤하는 손맛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

 ◎. 솔플의 스릴을 즐기시는 분. 린 솔플 정말 재미있습니다.

 ◎. 룩딸러



 - 스킬

<공격 스킬>


 § 낙화 : 강한 몬스터에게 입혀놨다가 나중에 개화로 터트릴 수 있는 린의 상징과도 같은 스킬입니다.

            마리당 10개까지 입힐 수 있으며, 10개를 한꺼번에 터트리면 보스에게 경직을 줄 수 있습니다.

            개화할 때 낙화 1개당 일정 스태미나를 회복하며, 10개를 개화하면 모든 스태미나를 한 번에 회복합니다.

            낙화를 입힐 수 있는 공격은 주황색 글씨로 표시해두었습니다.


 § 진 낙화 : 일반 낙화보다 20% 강한 대미지를 주는 오렌지색 낙화로, 사용법은 아래에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 개화 : 일반적인 개화로 '잡기' 키를 누르면 발동됩니다. 히트하면 쌓아둔 낙화가 한 번에 퍼퍼펑 터집니다.

            리치가 극단적으로 짧아서 쓸 때 신경을 좀 써주셔야 합니다. 다행히 슈퍼아머 판정이 있습니다.


 § 평타 : 평타를 따로 적은 이유는 역경직이 심해서입니다. 되도록이면 밖으로 흘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0타 스매시 : 무용지물입니다. 가끔 컨트롤 미스로 나가면 무식한 후딜로 짜증을 유발하죠.


 § 0타 스매시 모으기 [돌풍] : 기를 모은만큼 먼 거리를 이동하며 찌릅니다.

                                         대미지는 크지 않지만 명중했을 경우 [연계 베기] 효과를 얻습니다.


 § 1타 스매시 [천격] : 짤짤이라는 이름에 딱 어울리는 스킬입니다. 적당한 대미지와 빠른 발동으로 틈틈히 쓸만합니다.

 § 2타 스매시 [파진] : 추가타인 섬격창과 함께 아주 많이 쓰게되는 공격입니다. 짧고 간결한 공격이 아주 쓸만합니다.
                               다만 섬격창만을 넣기 위해 파진을 흘리는 경우가 많은데, 파진까지 알차게 넣으시는게 좋습니다.

 § 2타 스매시 추가타 [섬격창] : 파진에 이어 살짝 찌르는 공격으로, 리치도 좋고 텀이 짧아서 아주 쓸만합니다.
                                            스매시 키를 누르고 있다가 정확한 타이밍에 떼면 진 낙화를 입힐 수 있습니다.

 § 3타 스매시 [비류] : 빙글 한 바퀴 돌며 주변을 공격합니다. 2단 히트라 그럭저럭 대미지는 봐줄만 합니다.

 § 3타 스매시 추가타 [환류창] : 비류에서 한 바퀴 더 돌며 공격합니다. 이건 1단 히트라 효율이 떨어집니다.
                                            공격 범위가 넓다는게 장점이며, 역시 정확한 타이밍에 떼면 진 낙화 가능.

 § 4타 스매시 [뇌전] : 비교적 준수한 대미지를 보여주는 스매시입니다.

 § 4타 스매시 추가타 [천뢰창] : 뇌전만큼 강하진 않지만, 2단 판정이라 낙화를 한 번에 두개 입힐 수 있습니다.
                                            연계 베기와 함께 쓰면 순식간에 낙화를 많이 쌓을 수 있습니다. 역시 진 낙화 가능.
                                            덤으로 사용 포즈가 섹시해서 스샷이 잘나옵니다.

 § 점프 스매시 : 낫비의 점프 스매시처럼 충격파 장판 위에서 쓰면 피격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조심!

 § 연풍참 : 이동 회피기인 연풍에 이어서 나가는 공격입니다. 공격 텀이 아주 짧으며 대미지는 그럭저럭 평범합니다.
               연풍참을 잘 활용하느냐가 린의 숙련도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기왕 피하는거 스치듯 써주거나 하면서 틈이 있을때마다 써주면 괜찮은 효율이 나옵니다. 꿀잼.

 § 비상천 : 연풍참에 이어서 나가는 공격으로, 손쉽게 낙화를 입힐 수 있지만 진 낙화는 불가능합니다.
               안전하게 낙화를 1~2개 즉석으로 쌓고싶을 때 사용하시면 특히 좋습니다.

 § 섬풍 : 회피 스킬이지만, 공격 판정이 있으므로 여기서 잠깐 소개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대미지는 연풍참과 비슷하며, 공격이 히트했을 때 [연계 베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연계 베기 : 섬풍 or 돌풍으로 얻을 수 있는 버프로, 낙화를 쌓을 때 1회에 한해 같은 종류의 낙화를 1+1 해줍니다.

 § 진 연계 베기 : 섬풍, 돌풍 각각 2개의 연계 베기 버프를 얻으면 켜지며, 1회에 한해 같은 종류의 낙화를 1+2 특별행사


<회피 스킬>

 § 연풍 : 이동 중에 회피를 쓰면 나가며, 듀블벨라의 회피와 흡사하지만 조금 더 빠릅니다.
            통무적은 아니고 초반부에 약간, 후반부에 아주 약간 무적 판정이 없습니다.
            백화난무를 사용 중일 경우 통무적으로 바뀝니다만, 미묘한 차이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연풍에 이어서 연풍참-비상천 사용이 가능하므로 언제나 쓸만합니다.


 § 섬풍 : 제자리에서 회피를 쓰면 나가는 기술입니다.
            정면을 횡으로 베는 동시에 뒤로 점프하면서 빠지는 회피기이고, 제대로 쓰기 위해선 이해도가 높아야합니다.
            첫 캐릭터 소개에서 린이 방어형 캐릭터의 특성을 가지며 가불기를 이해해야 한다는 이유가 이 섬풍 때문입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섬풍은 회피기가 아니라 방어기입니다. (방어기 : 피오나 가드, 카록 위빙, 허크 봉쇄 등)
            무적 판정이 아닌 섬풍 판정이 따로 있으며, 방어형 캐릭터들의 생존기와 같은 특성을 지닙니다.
            그 특성이란 방어기로 하나의 공격을 받아내면 그 공격의 히트박스엔 더 이상 피격되지 않는걸 말합니다.

            섬풍 판정은 첫 부분부터 뒤로 점프할 때까지 존재하며, 착지할 때는 판정이 없으므로 조심하셔아 합니다.
            섬풍 판정은 가드불능기를 방어해낼 수 없습니다.
            연속 공격, 다단히트 판정이 있는 공격에 사용하는 것은 아주 위험하며, 이럴땐 쾌속을 바로 쓰는게 좋습니다.
            섬풍 판정으로 적의 공격을 받아냈을 경우 [쾌속]을 1회 사용 가능한 버프를 얻습니다.


 § 쾌속 : 쾌속 버프가 있을 때, 섬풍을 사용한 직후에 한 번 더 회피키를 누르면 발동됩니다.
            단숨에 적의 뒤로 넘어갈 수 있는 뛰어난 회피기입니다만, 사용에 제약이 있습니다.
            섬풍으로 적의 공격을 받아냈을 때 쾌속을 사용할 수 있게되며, 한 번 쓰면 쾌속 버프는 즉시 사라집니다.
            무조건 적의 뒤로 넘어가는건 아니고, 거리가 너무 멀면 적의 등 뒤를 향해서 먼 거리를 이동합니다.
            버프를 띄워두면 언제던 사용할 수 있고, 섬풍으로 적의 공격을 받자마자 바로 쾌속을 쓰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쾌속 사용 직후에 평타를 쓰면 2타 평타부터 발동됩니다.


<액티브 스킬>

 § 일섬 : 멋있는 이펙트를 자랑하지만 써줄 구석이 없는 불쌍한 스킬입니다.
   (필요 SP : 250 / 쿨타임 : 5초 / 백화난무 발동시 : SP소모 100, 대미지 20% 하락)

 § 화접무 : 창을 빙빙 돌려 여러번 히트시키는 스킬입니다. SP 1칸 치고는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만 리치가 곶...
   (필요 SP : 250 / 쿨타임 : 20초 / 백화난무 발동시 : SP소모 100, 대미지 20% 하락)

 § 삼연섬 : 푯푯푯 3번 찌르고 적을 관통해가는 스킬입니다. 찌를때 히트하면 박혀있던 낙화가 진 낙화로 바뀝니다.
   (필요 SP : 375 / 쿨타임 : 10초 / 백화난무 발동시 : SP소모 150, 대미지 20% 하락, 관통 공격 1회 추가)

 § 비연격 : 넓은 범위를 최대 3번 연속 공격 가능한 스킬입니다. 히트할 때마다 낙화가 입혀집니다.
               고성능이지만 SP소모가 과하고 멸화참에 밀려서 빛을 보지 못하는 중입니다. 후딜도 꽤 깁니다.
   (필요 SP : 총 500 / 쿨타임 : 20초 / 백화난무 발동시 : SP소모 총 250, 대미지 20% 하락, 낙화대신 진 낙화가 입혀짐)

 § 멸화참 : 린의 자존심이라 할 수 있는 강력한 스킬. 창을 뻗어 드릴처럼 다단히트 시키는 공격입니다.
               멸화참이 히트하면 입혀져있던 낙화가 개화하므로, 낙화를 최대한 많이 쌓은다음 쓰는게 효율이 좋습니다.
               백화난무 상태에서 멸화참을 사용하면 남은 SP에 비례해서 대미지가 증가하는데, 엄청나게 강력해집니다.
               또한, 일반 멸화참은 낙화가 10개가 아닌이상 경직기가 아니지만, 백화멸화참은 낙화 상관없는 경직기입니다.
   (필요 SP : 750 / 쿨타임 : 30초 / 백화멸화참 : 남은 SP 모두 소모)

 § 백화난무 : 린의 필살 스킬이며 일회성이 아닌 지속성입니다. 사용하면 SP가 점점 줄어들며, 반무적 상태가 됩니다.
                  백화난무 사용중엔 공격을 받아도 피해를 입지 않지만, 대신 SP가 줄어듭니다.
                  하지만 백화난무 상태라도 가불기에는 피해를 그대로 입습니다. 가불기를 이해해야하는 두번째 이유!
                  백화난무를 사용하면 5개의 액티브 스킬들을 숫자키로 사용 가능한 툴팁이 뜨게됩니다.
                  사용 중에는 액티브 스킬들의 쿨타임이 없으며, SP소모가 적어지면서 능력들도 달라지게 됩니다. 
                  허나 백화멸화참의 효율이 워낙 뛰어난 관계로, 난무라기보단 백화멸화참을 쓰기위한 과정같은 느낌이죠...
   (필요 SP : 최소 1000 / 쿨타임 : 2분 30초)



 - 스탯 평가

 ⊙ 공격력 : 설명할 필요도 없이 당연히 중요합니다.

 ⊙ 방어력 : 회피형 캐릭터이니만큼 아주 중요한 스탯은 아닙니다.
                 방딸을 친다고 극딜이 가능한 캐릭터가 아니므로, 생존률을 높이기 위해서 만큼만 투자하시는게 좋습니다.

 ⊙ 공격속도 : 매우 중요합니다. 공속이 빠르면 많은 부분에서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배틀글레이브의 기본 밸런스가 엄청나게 높으므로, 신속한 인챈트 등을 적극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 밸런스 : 배틀글레이브의 기본 밸런스가 높아서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챙길 수 있는 스탯입니다.

 ⊙ 크리티컬 : 린의 기본 공격 배율이 높지않아서 효율이 낮을거같지만, 백화멸화참에서 효율이 끝내주는 스탯/스킬.

 ⊙ 스태미나 : 꽤 중요합니다. 최대 스태미나가 특히 중요하게 작용하며, 전투중 스탬회복 인챈트 역시 필수입니다.
                    린이 손에 익으면 개화를 쓰며 스탬 회복을 조절할 수 있게 되는데, 이때 스태미나가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많은 스태미나를 갖고 10낙화를 빨리빨리 박으면 거의 무한의 스태미나를 유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SP 습득 : SP가 많다면 개화할 때 멸화참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SP 수급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여건이 되신다면 고양이 아티팩트를 구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효율이 상당할걸로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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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플레이 방식과 팁


  - 먼저 공식 프레이즈에선 '치고 빠지는데 특화된 캐릭터'라고 하셨는데, 그렇게 플레이하면 대미지 정말 안박힙니다.


  - 뻥치지마세요 박일호씨.

  - 근접캐릭답게 보스에게 밀착해서 공격을 끊임없이 이어나가고, 회피/방어기를 고루 써가며 싸워야 진가가 나옵니다.

  - 주력 공격은 2타, 4타 스매시를 추천드립니다. 린 전투의 기본은 낙화를 빠르게 박는 것임을 잊지 마시구요!

  - 개화는 되도록이면 낙화를 10개 전부 쌓아놓고 터트리세요. 경직, 스태미나 풀회복의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가능한한 낙화 10개 쌓는 순간 바로 개화를 해야 편합니다. 항상 낙화 스택을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멸화참>

  - SP와 백화난무 쿨타임을 확인하면서 백화멸화참을 최우선으로 쓰고, SP가 남으면 멸화참으로 개화하는게 좋습니다.

  - 멸화참을 사용할 때는 신중해지는 편이 좋습니다. 일단 빗나가면 딜로스는 물론 멘탈에 심대한 타격을 입게됩니다.

  - 10낙화 멸화참과 백화멸화참은 경직기이므로, 어중간한 거리에서 쓰면 경직에 밀려나서 제대로 대미지를 못줍니다.
    그러므로 멸화참을 쓸 때는 보스에게 최대한 밀착하거나 구석에 몰아넣고 쓰셔야 최대의 효율이 나옵니다.

  - 티탄 같은 오거 보스를 상대할 때 유의하실 점이, 오거 보스들에겐 경직 모션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백화멸화참은 무적이라 상관없지만, 무적이 아닌 일반 멸화참을 쓰면 경직 모션없이 바로 반격당할 위험이 큽니다.


 <진 낙화>



  - 진 낙화의 타이밍을 맞추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요령은 스샷에서 보이는 분홍 이펙트입니다.

  - 추가타를 위해 스매시 키를 누르고 있으면 분홍색 이펙트가 순간적으로 몸으로 빨려들어가는데,
    그 빨려들어가려는 순간에 키를 놓으시는게 바로 진 낙화의 타이밍입니다.

  - 이펙트를 보며 꾸준히 연습하시면 어느새 진 낙화 타이밍이 손에 점점 익는걸 느낄 수 있으실겁니다.

  - 숙련자 분들은 진 낙화를 쓸지, 아니면 진 낙화를 포기하고 바로 공격을 쓸지 판단이 되시게 될겁니다.
    진 낙화를 쓰려면 스매시를 누르고 있어야하는데, 이렇게 되면 추가타를 바로 쓰는 것 보다 발동이 조금 느려집니다.
    그 느려진 것으로 인해 피격당할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시면, 재빨리 진 낙화를 포기하고 바로 쓰는게 상책입니다.



 <연풍참 / 비상천>

  - 린의 거의 모든 공격은 직후에 연풍/섬풍/개화로 후딜을 캔슬하며 다음 동작을 이어가는게 가능합니다.

  - 하지만 연풍참과 비상천은 예외입니다. 미리 숙지해 두셔야 컨트롤 미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연풍참 : 연풍O 섬풍X 개화O 평타O (평타로는 후딜 캔슬은 안되지만, 곧바로 쓰기에 용이합니다)
  - 비상천 : 연풍O 섬풍O 개화X 평타X


 <섬풍>

  - 회피기의 탈을 쓴 방어기 섬풍. 방어형 캐릭터를 해본 경험이 없으신 분에게는 난해할 수 있습니다.

  - 섬풍은 무적시간이 아닌 섬풍 판정이 따로 주어진 방어기입니다. 참고로 착지 동작중에는 섬풍 판정이 없습니다.

  - 하지만 방어기임에도 섬풍 판정으로 고급마나, 자이언트 같은 방어구 인챈을 발동시킬 수는 없습니다.

  - 연속 공격 패턴, 다단히트 판정이 있는 패턴에 섬풍을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바로 쾌속까지 써주세요.

  - 섬풍의 칼질에 몬스터가 닿으면 [연계 베기]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섬풍 판정으로 적의 공격을 방어해야 [쾌속]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섬풍을 이용하면 회피형 캐릭터들이 애를 먹는 거대 몬스터의 돌진 공격을 쉽게 받아낼 수 있습니다.
    다만 타이밍이 어긋나면 섬풍으로 받아내지 못하고 뒤로 착지할 때 얻어 맞을 위험이 큽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돌진류 공격은 보스를 마주보는게 아닌 보스를 등지고 섬풍을 쓰는게 안전합니다.
    이렇게 되면 섬풍의 백점프는 보스를 향하게 되고, 보다 안전하게 섬풍 판정으르 공격을 받아낼 수 있습니다.

  - 다만 저거노트의 돌진같은 가불기는 섬풍으로 방어 불가능합니다.
    박일호씨 그런 피하기 힘든 공격 가불기로 만들고 그러는거 아닙니다. 살려주세요.


 <연풍, 점프 스매시 vs. 시즌2 충격파>

  - 현재 연풍으로 시즌2 충격파 장판을 피할 시에, 타이밍이 조금 빠르면 다 피한 뒤에 피격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 충격파 바로 위에서 점프 스매시를 사용할 경우 피격되는 버그 역시 존재합니다. 낫비와 같은 문제입니다.

  - 일반 점프로만 피하시거나, 연풍 칼타이밍으로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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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솔플 영상과 짧은 공략

 

 ※ 스펙 : 토르~블로히 - 공 18700 / 방 7800~8200 / 공속 49 / 밸런스 79

                  그 이후    - 공 18500 / 방 8100 / 공속 50 / 밸런스 79

 

 ※ 무기 : +11 표범의 용맹 4성 아마겟돈 배틀글레이브 [무기 마련에 큰 도움주신 다던님께 큰 감사드립니다.]

 

 ※ 레벨 : 80 / 누적 AP : 40000~45000

 

 ※ 모든 영상은 노다이, 노캐시, 노아티팩트, 노변신 입니다.

 

 ※ 오른쪽 아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서 720p를 선택하시면 고화질로 감상이 가능합니다. 1080p도 있어요!

 

 ※ 녹화한 날짜 순입니다.



 

[ 토르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린이 누구보다 유리한 점은 바로 거대보스의 돌진패턴 회피입니다.
전기돌진, 덮치기를 섬풍, 혹인 섬풍-쾌속을 이용해 가볍게 피한 후 토르에게 큰 공격을 넣어줍시다.
거리가 어중간하면 돌아보는 피격판정에 맞을 위험이 커서 그냥 딱 붙어서 싸우시는게 좋습니다.
 
 


[ 아글란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아글란의 바디프레스 패턴은 끔찍한 다단히트 판정입니다. 고로 섬풍을 쓰시는건 위험합니다.
윈드밀 이후에는 돌풍을 쓰셔도 좋고, 그냥 평범한 스매시로 공격하셔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구르기에는 위에서 말씀드린 후진 섬풍을 쓰시는걸 강력 추천드립니다.
영상 찍을 당시엔 미처 깨닫지 못해서 그냥 썼습니다;;




 
[ 티탄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섬풍-쾌속의 효율을 알아보기위해 3연타 공격에는 거의 무조건 써봤습니다.
공격 후 빈틈이 많은 3연타 패턴같은 공격에는 상당히 유효한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오거 보스들에게는 경직 모션이 없으므로, 10낙화 일반 멸화참은 리스크가 큽니다.
 
 
 
 
 
 

[ 글라스 기브넨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영상이 2개인 이유는 어떤 스매시를 주력으로 쓰는게 나을지 알고싶어서 입니다.
위 영상은 그냥 쓰고싶은대로 쓴거고, 아래 영상은 4타 스매시 위주로 공략한 영상입니다.
결과는 4타 스매시 위주가 더 강력한걸로 나왔네요.
그냥 아래 영상이 플레이가 잘되서 그런거 같기도 하고... 판단은 여러분께 맡기겠습니다 ㅋㅋ
 
 
 
 
 

[ 라이노토스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린은 제약없는 경직기가 있기 때문에 라이노 낙딜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10낙화 경직으로 절벽에 걸친 뒤에도 개화 판정으로 대미지를 입으니, 떨구기도 편리합니다.
라이노 히어로가 나온다면 린이 사랑받는 시대가 올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 카단 ]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석상을 격파하고 나면 한 동안 카단의 공속이 느려집니다.
이때 린의 공속이 충분히 빠르다면 4연타에 연풍참 틈틈히 넣는 재미가 있습니다.
카단같이 작은 보스의 경우 히트박스가 직선적인 린의 스매시들이 잘 안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매시를 무리하게 넣기보단 낙화를 차곡차곡 쌓는게 더 유리합니다.
 
 
 
 

[ 잉켈스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잉켈스는 린으로 상대하는 재미가 참 쏠쏠합니다.
하지만 잡몹 소환하면 그런거 없죠...
이 영상 찍을 당시엔 백화난무가 무적인걸 몰라서 쫄 대처가 제대로 안됐습니다만,
백화난무 키고 비연격 쓰면 일순간에 다 쓸어버릴 수 있을겁니다.
진 낙화가 참 찰지게 박힌 영상이네요.
 
 
 
 
 

[ 블러드로드 히어로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솔플의 고전명작, 블로는 역시 좋은 연습 상대입니다.
1타 스매시의 텀이 굉장히 짧으므로 뒤로 텔레포트 하는 순간에 틈틈히 넣어주면 좋습니다.
연구한다면 제가 한것보다 훨씬 멋진 극딜법이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 클라우스 히어로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여기가 섬풍 연습하기에 제격입니다.
돌진 발동이 워낙 빠르기 때문에, 순간적으로 연풍을 쓸지 섬풍을 쓸지 판단이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또한 멀리서 오는 돌진을 후진 섬풍으로 받아내는 연습도 가능합니다.
비상천을 주력으로 낙화를 쌓아서 터트리는 딜 역시 크게 부족함이 없다는 결과를 얻었던 솔플이었습니다.
 
 
 
 
 

[ 우르쿨 히어로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히어로 삼대장 우르쿨 역시 아주 좋은 특훈장소죠.
2단 돌진을 회피하면서 연풍참으로 틈새딜이 가능한게 참 맘에듭니다.
브레스 역시 연풍참으로 짠딜이 가능하구요 ㅎㅎ
그 외 대응법들은 기존 공략법을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후반부에는 HP가 떨어져서 한 대 맞으면 죽을까봐 딜을 제대로 못했습니다. 무서워요 ㄷㄷ
 
 
 
 
 

[ 하반 7080 ]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최무각o

 
하반은 빠따 3연타 패턴중엔 경직이나 다운을 당하지 않지요.
그렇기에 그 때가 백화멸화참 넣기에 최적의 순간입니다.
크게 덮치는 패턴엔 쾌속을 애용하시고, 코코볼은 섬풍으로 지우는걸 추천드립니다.
돌던져서 일으키는 충격파는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회피에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린으로 재밌게 솔플 가능한 유일한 시즌2 보스라고 생각됩니다.
아래있는 다른 시즌2 보스들은 도전은 했지만 큰 재미는 느끼지 못했네요 ㅠ
 
 
 
 
 

[ 이세트 7080 ]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최무각o

 
공주님의 위압적인 똥파워와 슴가는 언제나 절 가슴졸이게 만드네요.
린으로 상대하기 무척이나 까다롭습니다.
작아서 때리기도 힘든데 무리하다가 더블싸닥 맞으면 풀피에서 빈사 상태가 되버리니...
그저 빈틈을 노려서 연풍참-비상천으로 낙화를 쌓아서 공략하는게 고작이었습니다.
이쯤되니 고양이 아티팩트가 있으면 린에겐 엄청난 도움이 될거라는 확신이 들더군요.
제 소극적인 방법이 아닌 제대로된 딜방법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 저거노트 7080 ]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최무각o 최공각x3 SP포션x6

 

하지 마세요.

 

창시타로 저거 솔플할 때의 악몽을 떠올리게 만들어주더군요... ㅠㅠ

창시타는 재미라도 있었지, 린으로는 상대해도 별 손맛도 못느낍니다.

저거노트의 돌진은 가불기이므로 섬풍도 무용지물입니다.

쾌속으로 넘어가고 싶어도 가불기이기 때문에 섬풍으로 쾌속 버프를 띄울 수가 없습니다.

미리 쾌속 버프를 받고 넘어가려해도, 제대로 칼타이밍이 아니면 뒷다리에 피격당합니다.

덤으로 장판 피하기 버그로 독던지기 피하기가 모든 캐릭중에 가장 어렵습니다.

 

제한시간내에 클리어 하기 위해 SP포션을 사용했습니다.
1시간내에 클리어하려면 약 20k의 공격력이나 고양이 아티팩트가 필요할거 같습니다만,
그냥 파티플 하세요 파티플.
 
 
 
 
 

[ 드루이드 7080 ]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최무각o SP포션x3

 
 화산탄 던지기 패턴을 쾌속을 이용하면 무려 통으로 회피 가능합니다.
타이밍은 화산탄이 드루이드의 손에서 떠날 때, 바로 쾌속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를 위해서 쾌속 버프를 유지해야 하므로, 화산탄이 나타났다는 글이 뜨면 쾌속 사용을 자제하시는게 좋습니다.
1시간 내에 못깰까봐 SP포션을 썼는데, 안써도 됐을거 같네요;
 
 
 
 
 

[ 퀸 히어로 ]

포션x 캐시x 아티팩트x 변신x 각성제x

 
솔플의 성지, 퀸 히어로입니다.
현재 퀸 전투에 사운드 버그가 있어서 수정되면 하려고 했는데, 버그 고치는법을 알아내서 해치웠습니다.
게임에 접속하고 퀸이 아닌 다른 거미 보스가 출현하는 전투에 가신 후에 퀸을 가시면 사운드가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역시 솔플의 성지답게 손맛은 최고입니다.
연풍/섬풍/쾌속 모두 상황에 맞게 효과적으로 쓸 수 있고, 공격 욕심을 조금만 부려도 피격당하는 최적의 연습상대죠.
위에서 말씀드린 진 낙화를 쓸 것인지, 포기하고 빠르게 추가타를 쓸 것인지 판단을 세우는 연습에도 아주 좋습니다.
멸화참을 쓰실 때는 측면보다는 정면 혹은 후방에서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옆으로 밀려나는 경직 동작이 앞, 뒤로 밀려나는 것보다 더 길게 밀려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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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준비한 글은 여기까지 입니다.
 
개인적인 소감으로 린은 굉장히 잘 만들어진 캐릭터라고 생각됩니다.
 
마영전의 이름에 걸맞는 컨트롤 요소도 많이 녹아있고, 플레이하는 손맛 역시 뛰어납니다.
 
물론 딜 능력이 최강급인건 아니지만, 재미를 추구하는 게임의 본질에서는 조금도 벗어나지 않은 캐릭터라고 봅니다.
 
좋은 캐릭터 만들어주신 박일호 기획자님과 개발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만, 뻥은 치지 말아주세요.